14가지 방법으로 치약을 활용해 보자

5월 11, 2017
쉽게 지우기 힘든 얼룩이 있을 때는 치약을 활용해 보자. 얼룩이 진 부위에 치약을 약간 바르고 문지르기만 하면 된다. 

치아를 깨끗하고 하얗게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치약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이 글에서 소개하는 14가지 방법으로 치약을 활용해 보자!

헤어 젤

젤 성분이 함유된 치약은 헤어 젤로 사용할 수 있다. 매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급한 상황에서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키보드 및 핸드폰 세척제

부드러운 천에 물과 치약을 살짝 묻힌 뒤 키보드를 닦아 보자. 물기가 다 마르고 나면 천으로 한 번 더 닦아내야 한다. 

핸드폰의 경우에는 화면을 깨끗하게 만들고 눈에 보이지 않은 작은 먼지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유리 세척제

거울, 화장실 문 또는 창문은 매일 청소를 하지 않으면 쉽게 더러워진다. 소량의 치약을 스펀지에 묻힌 뒤 청소가 필요한 곳에 사용하고 잠시 기다렸다가 물로 씻어내 보자. 물때가 말끔하게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유리 표면과 창문을 청소하는 비법

벌레에 물린 상처를 치유하는 연고

14가지 방법으로 치약을 활용해 보자

벌레에 물린 부위가 가렵고 붓는가? 그렇다면 치약을 활용해 보자. 소량의 치약을 상처가 난 부위에 도포하기만 하면 되지만 밤에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냄새 제거

양파, 마늘 또는 생선과 같은 식재료를 만지고 나면 손에서 냄새가 날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손가락을 포함한 손 전체에 치약을 충분히 묻힌 뒤 잠시 기다렸다가 물로 씻어내 보자. 

얼룩 제거

14가지 방법으로 치약을 활용해 보자

쉽게 지우기 힘든 얼룩이 있을 때는 치약을 활용해 보자. 얼룩이 진 부위에 치약을 약간 바르고 문지르기만 하면 된다.

여드름 제거

매일 밤마다 소량의 치약을 여드름에 도포해 보자. 이렇게 하면 여드름이 말라서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낮에 사용할 경우에는 치약을 바르고 밴드를 붙이면 된다.

염색약 얼룩 제거

집에서 염색을 하다가 옷이나 몸에 염색약이 묻었을 때도 치약을 사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처음부터 치약을 귀, 이마, 목에 도포하고 염색을 하면 색이 물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머리카락이 긴 경우에는 어깨나 등에도 소량을 사용해 보자.

손톱 관리

14가지 방법으로 치약을 활용해 보자

치약으로 손톱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보자. 칫솔로 치약을 손톱에 문지르면 손톱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손톱이 부러지는 8가지 이유

젖병 냄새 제거

시간이 지나면서 젖병에서 점점 불쾌한 냄새가 나는가? 그렇다면 솔에 치약을 묻혀서 젖병을 씻어 보자. 유리병, 보온병, 크림 또는 샴푸 용기에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은으로 만든 액세서리 관리

솔에 치약을 묻혀서 으로 된 액세서리에 문질러 보자. 하룻밤 동안 기다렸다가 다음날 아침에 젖은 천으로 닦아 내면 된다.

다리미 자국 제거

다리미를 사용하다가 옷에 탄 자국이 남았다면 치약을 활용해 보자!

신발 빨래

합성 소재로 된 신발도 치약으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매우 쉽게 더러워지는 테니스용 운동화를 치약으로 깨끗하게 만들어 보자! 치약을 운동화에 문지르고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매번 빨래를 하지 않고도 신발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