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플라스틱을 다른 재료로 대체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편리한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환경에 문제가 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플라스틱이 매립지 또는 동식물의 서식지까지 다다르지 못하도록 일상에서 플라스틱 병을 다시 활용하는 독창적인 방법을 모색하였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전 세계의 많은 지역으로 확산되었다. 아이를 포함한 전 연령대의 사람들이 친환경적인 추세를 따르고 있다.
이 글에서는 플라스틱 병을 다시 활용하는 12가지 재미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앞으로는 플라스틱 병을 버리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게 될 것이다.
어떤 재미있는 방법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플라스틱 병을 다시 활용하는 재미있는 방법
1. 커튼
혹시 일부 플라스틱 병의 바닥 부분이 꽃 모양으로 되어 있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가? 이제는 우리의 독창성을 발휘해 정원을 위한 귀여운 커튼을 만들어 볼 차례이다.
- 모양에 해가 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잘라준다. 그다음, 낚싯줄이나 튼튼한 줄을 이용하여 걸어주면 된다.
2. 애완동물 먹이통
플라스틱 통 하나나 두 개를 이용하여 애완 동물이나 떠돌이 동물들을 위한 독특한 먹이통을 만들 수 있다.
-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병을 잘라준다. 풀을 이용하여 함께 붙여준 뒤, 먹이로 통을 채우면 된다.
3. 돼지 저금통
이렇게 사랑스러운 아기 돼지 저금통 만들기 프로젝트는 아이들이 플라스틱 병을 다시 활용하는 방법을 재미있게 알려주고 재활용 문화를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된다.
- EVA 고무, 페인트 및 기타 유사한 재료를 사용해도 된다.
4. 동전 지갑
이 재미있는 공예 프로젝트를 위해서 다시 한번 플라스틱 병의 바닥에 있는 꽃 모양을 사용하려고 한다.
지퍼의 도움을 받아, 플라스틱 바닥 2개를 함께 붙이면 특별한 동전 지갑이 완성된다.
- 조심스럽게 플라스틱 바닥에 있는 꽃 모양을 잘라낸 뒤, 바늘이나 풀을 이용해 지퍼를 부착한다.
- 원한다면 좋아하는 색으로 칠하거나 리본으로 장식을 해도 된다.
5. 화분
독창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플라스틱 병을 실내 식물을 위한 좋은 화분으로 만들어보자.
- 병을 원하는 모양과 크기로 자른 뒤, 가장 좋아하는 색으로 칠한다.
- 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밑바닥에 작은 구멍을 내는 것을 잊지 말자.
6. 바구니
완벽한 바구니가 아닐지라도, 큰 플라스틱 통이나 병은 다용도 통을 만드는데 완벽하다.
- 통의 윗부분을 잘라낸 뒤, 천으로 가장자리 부분을 덮어준다.
- 양쪽에 작은 구멍 4개를 뚫은 후, 리본이나 끈을 엮어 손잡이를 달아보자.
7. 연필꽂이
연필꽂이는 절대로 유행을 타지 않는 유용한 액세서리이다. 책상이나 사무실을 정리하는데 이상적인 제품이다.
- 플라스틱 병의 윗부분을 잘라낸다. 그다음 좋아하는 색과 디자인으로 장식한다. 펜, 연필 및 기타 사무용품을 보관하면 된다.
8. 잡지꽂이
큰 용기 (가정용 세척제를 보관한 용기)는 잡지꽂이로 쉽게 바뀔 수 있다.
- 노즐과 용기의 한 면을 잘라낸다.
- 원하는 책과 잡지를 보관하자.
9. 칫솔 꽂게
탄산음료나 청량음료의 입구 부분은 편리한 칫솔꽂게로 사용할 수 있다.
- 꽃 모양의 플라스틱을 잘라준다. 그다음, 다른 병의 윗부분을 붙여준다.
- 여러 개의 구멍을 낸 다음, 칫솔을 추가하기 위해 다른 병의 입구 부분을 붙여준다.
10. 다용도 정리함
플라스틱 병을 나만의 정리함으로 바꾸는 데는 수십 가지의 방법이 존재한다. 이 경우에는 바느질 재료 또는 장신구를 보관하는 용기를 추천한다.
- 원하는 모양과 크기로 병을 잘라준다. 그다음, 천이나 테이프를 이용해 가장자리를 둘러준다.
11. 수직 정원
정원을 만들고 싶지만 공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는 벽을 이용해 나만의 독창적인 정원을 만들어 보자.
방법은 매우 쉽다!
- 플라스틱 병 여러 개를 수직으로 붙인 뒤 (위에 나와 있는 사진처럼) 작은 식물을 위한 화분으로 사용한다.
12. 새 모이통
정원에 있는 병은 새들에게 모이를 주는 용도로 완벽하다. 플라스틱 쓰레기로 환경을 해치는 대신, 아름다운 새들을 정원으로 끌어들일 수 있게 될 것이다.
- 병에 구멍을 몇 개 낸 다음, 스푼이나 나무 막대를 꽂아준다.
- 새 모이를 담은 후, 정원에 걸어주면 된다.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 할 준비가 되었는가?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재사용 가능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지만, 이런 간단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 역시 더 나은 환경에 기여할 수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Vázquez Morillas, Espinoza Rosa, B. V. (2014). El reciclaje de los plásticos. Anipac. https://doi.org/10.13140/RG.2.1.4440.1527
- Reciclaje, E. L., Opcion, U. N. A., Minimizar, P., & Generacion, L. A. (2012). El reciclaje: una opción para minimizar la generación de residuos sólidos urbanos domiciliarios. Delos: Desarrolo Normal Sosten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