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밤은 정말 대중적인 화장품으로서 입술을 보호하고, 입술을 촉촉하게 하기 위해 사용한다. 여성들 대부분이 화장하는 과정에 꼭 빠지지 않으며 늘 소지하다 필요할 때 사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립밤은 그냥 화장품 그 이상이다. 립밤을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다.
사용해보면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1. 발의 물집을 예방하거나 물집을 치료할 때
물집은 신발로 인해 마찰이 생기거나 자극적인 물질로 인해 피부에 생긴 병변이다. 통증이 꽤 심한데다 제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감염이 될 위험도 있다.
립밤에는 보호 성분과 항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물집이 생긴데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새 신발을 신기 전에 발라두면 마찰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2. 얼굴 피부를 보호하기
립밤의 항균 성분과 보호 성분은 태양으로 인해 얼굴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물론 선크림 만큼 피부를 보호해주지는 못하지만, 선크림이 없을 때 선크림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냥 동그란 방향으로 움직여가며 부드럽게 바르면 된다. 이후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잠시 기다린다.
3. 상처나 표피의 병변에 사용하기
항균, 진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 립밤은 피부가 긁힌 데 사용해도 효과가 좋다. 긁힌 부위에 립밤을 약간 바르면 피부 세포가 부드러워지고, 치유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또 소염 성분이 함유된 립밤을 모기 물린 데 발라도 효과가 있다.
4. 신발에 생긴 스크레치 감추기
스크레치가 난 신발에 립밤을 바르면 신발이 깨끗해진다. 신발을 훨씬 더 나은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뿌옇게 되고, 모마되는 가죽 제품에 발라 문질러도 된다.
5. 지퍼 부드럽게 하기
립밤에는 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퍼나 다른 금속 제품에 바르면 윤활유 역할을 해준다. 지퍼가 뻑뻑하게 잘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 위에 립밤을 바르고 잠깐 기다려보자. 몇 분만 지나면 금방 부드럽게 될 것이다.
6. 곱슬 머리에 사용하기
빗에 립밤을 바르고, 그 빗으로 머리를 빚으면 머리카락이 차분해진다. 립밤의 수분 공급 성분이 머리카락에 흡수되고, 머리카락이 공기와 닿았을 때 부시시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7. 눈썹에 사용하기
눈썹도 흐트러지고, 뻗치거나 건조해질 수 있다. 눈썹을 잘 정돈하려면 립밤을 약간만 말라 브러쉬로 문질러 준다.
8. 큐티클 보호하고 부드럽게 하기
립밤의 모습, 보호 및 항균 성분은 큐티클을 보호하는데 사용해도 유용하다. 큐티클이 있는 부위에 바르면 각질이 제거되고, 큐티클이 부드러워진다. 큐티클이 딱딱한 상태면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할 수 없다.
큐티클이 부드러워지고, 균이나 박테리아로 부터 손톱을 안전하게 보호해줄 것이다.
9. 립밤 케이스 재활용하기
립밤을 다 사용하고 나면, 이 통에 치약이나 왁스, 바셀린을 채워넣을 수 있다. 남은 립밤을 긁어내고 원하는 제품을 채워넣으면 된다.
더 읽어보기: 미용 목적으로 바셀린 활용하는 방법 12가지
10. 립밤으로 화장 고치기
화장을 하기 전에 립밤을 약간 바르면 자극적인 화학 제품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또 화장도 더 잘 먹는다. 크리미한 질감은 아이섀도나 볼터치를 했을 때 훨씬 더 멋지게 보이도록 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