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음경 구진 정의 및 치료 방법

무해하지만 진주 같은 음경 구진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다행히 효과적인 치료법이 있으며 일부 남성에게만 미용상의 문제를 나타낸다.
진주 음경 구진 정의 및 치료 방법
Mariel Mendoza

검토 및 승인: 의사 Mariel Mendoza.

작성자: 편집 팀

마지막 업데이트: 25 11월, 2022

진주 음경 구진 또는 성기 유두 다모증은 귀두 음경의 정수리 주변에 나타나는 작고 희끄무레한 병변이다. 병리학적 의미는 없지만 문지르면 불편할 있다.

이러한 병변은 타이슨샘 크기가 커져 눈에 보일 때 발생한다. 타이슨샘은 성교 중 부드러운 삽입을 위해 윤활유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며 일반적으로 보이지 않는다.

진주 음경 구진은 크기가 1~3mm의 작고 둥근 돌기가 특징이다. 통증은 없으며 흰색, 노란색 또는 크림색으로 음경 정수리를 둘러싼 하나 또는 여러 줄의 고리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음경 목과 포피 내부 층에 발생한다.

타이슨샘

이 분비샘은 태어날 때부터 모든 남성에게 존재한다. 특히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은 20~30세 또는 청소년기에 발생하거나 확대한다.

포경 수술하지 않고 위생 상태가 불량하면 포피 아래에 축적될 수 있는 희끄무레하고 강한 냄새가 나는 치구를 생성한다.

진주 음경 구진에 관한 궁금증

진주 음경 구진 치구
진주 음경 구진은 종종 성병 또는 기타 상태의 병변으로 오인될 수 있다. 그러나 완전히 양성이다.

진주 음경 구진은 매우 흔한 생리 현상이다. 남성 14~48%에서 일반적으로 사춘기 동안 또는 이후에 나타난다.

성병 증상이 아니어서 전염성이 없고 열악한 위생과도 무관하다.

많은 사람이 콘딜로마와 혼동하는데, 콘딜로마는 인유두종 바이러스나 HPV에 의해 발생하는 회색빛이 도는 인설이 있다.

DNA 증폭 기술 덕분에 두 병변이 관련이 없음이 입증되었다. 터뜨려도 사라지지 않는 진주 음경 구진은 여드름이 아니다. 세게 눌러 터뜨리면 오히려 감염될 수 있는 통증과 궤양을 유발할 수 있다.

진주 음경 구진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타이슨샘은 음경 구조에 원래 있는 분비샘이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항상 존재한다.

진주 음경 구진 치료

진주 음경 구진 전문의 진찰
진주 음경 구진을 개선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좋다.

진주 음경 구진을 치료하는 자연 요법은 효과적이지 않다. 진주 음경 구진을 사라지게 할 수 민간요법은 없다. 이러한 치료법은 종종 고통스럽고 응급 치료가 필요한 음경 병변을 초래한다.

질병이 아니므로 진주 음경 구진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 환자들은 보통 양성이고 병리적이지 않다는 진찰 결과를 듣는다.

미용 목적으로 구진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CO2 레이저 요법: 가장 오래된 가스 레이저 요법으로 쿠마르 파텔이 개발했다.
  • 무선 주파수: 무선 주파수 스펙트럼이라고도 한다.
  • 크라이오테라피: 액체질소를 이용한 치료법이다.
  • 방전 파괴술: 전류를 이용하는 기술이다.

국소적으로 소량의 질산은을 적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이러한 방법은 자격을 갖춘 전문가만 수행할 수 있다.

요컨대, 진주상 구진은 건강 문제가 아니라 미용 문제일 뿐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지만 완전히 제거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Peña A, et al. Patología dermatológica genital. DermatologíaCMQ2013;11(4):288-300.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