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딸기를 식단에 더해보자 – 6가지 딸기 음료

딸기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가장 맛있는 과일 중 하나이다. 매우 달지만,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이다. 

딸기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다.

딸기는 건강상으로도 엄청난 효능을 자랑한다. 항염증제의 역할을 하기도 하고, 뼈 건강과 안구 건강을 개선시키며, 심지어는 시력 감퇴를 예방하기도 한다.

이 작은 딸기에는 소화 과정을 도와주는 섬유질이 존재하는데, 허기를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또 딸기에는 엘라그산이라고 불리는 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며 조기 노화의 징후를 제거해준다. 

이렇게 매우 특별한 과일은 여러가지 방식으로 섭취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딸기로 만드는 음료 6가지를 소개한다. 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찾아서 시도해보자!

1. 달콤한 딸기 스무디

딸기를 이용한 첫 번째 음료는 가족과 함께 마시기에 좋다.

특히 아이들은 이 음료를 마시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아이들에게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은 음료를 제공할 수 있어서 행복해질 것이다.

재료

  • 딸기 900그램
  • 천연 요거트 4 컵
  • 물, 연유, 레몬 즙 1/2 컵
  • 석류 시럽 (맛을 더하기 위해서)
  • 다이어트용 딸기 아이스크림 1 스쿱

방법

  • 먼저, 딸기를 씻은 뒤 꼭지를 떼어낸다.
  • 그 다음, 믹서기에 딸기를 넣는다. 요거트, 물, 연유 및 레몬 즙을 더해준다.
  • 원하는 질감이 될 때까지 잘 갈아준다.
  • 30분간 냉장고에서 보관한다.
  • 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떠서 스무디 위에 올려준다. (물론, 그냥 마셔도 된다!)

2. 천연 딸기 스무디

천연 딸기 스무디

두번째로 추천하는 딸기 음료는 특히 격한 운동을 하는 날에 마시면 좋다. 

운동  30분전에 마시면 된다. 이 음료의 효과를 분명 느끼게 될 것이다.

재료

  • 딸기 15개
  • 천연 요거트 1/2 컵
  • 코코넛 워터 혹은 두유 1/2 컵
  • 꿀 2 테이블 스푼

방법

  • 딸기가 신선하다면 씻은 뒤 조각으로 잘라준다.
  • 천연 요거트와 코코넛 워터 혹은 두유를 믹서기에 추가해준다.

만약 코코넛 워터를 사용하면, 약간 더 단 맛을 낼 수 있다. 코코넛 워터는 천연 감미료이다.

  • 꿀을 추가한다. 그 다음, 스무디의 질감이 될때까지 잘 갈아준다.

3. 딸기, 망고, 파인애플 스무디

파인애플 스무디

이 음료는 다른 어떤 음료와도 잘 어울린다는 것이다. 또한 불필요한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하루 중 어느 시간대에도 이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절대 건강에 해롭지는 않을 것이다.

재료

  • 딸기 5개
  • 익은 딸기 1/2 개
  • 파인애플 반 조각
  • 물 5 테이블 스푼
  • 꿀 1 티스푼

방법

  • 딸기, 망고, 파인애플을 잘 씻은 뒤, 조각으로 잘라준다.
  • 물과 꿀을 넣은 뒤, 함께 섞어준다. 크림같은 질감이 될 때까지 잘 갈아준다.

4. 딸기, 바나나 스무디

이 스무디는 그 어떤 식단에도 잘 어울리며, 특히 아침을 더 수월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게다가 하루동안 쓸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한다.

바나나의 칼륨과 딸기의 항산화제 덕분에 신체에 훌륭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스무디를 얻게 될 것이다. 

재료

  • 얼린 딸기 2 컵
  • 잘 익은 바나나 1 개
  • 꿀 2 테이블 스푼
  • 우유 1컵 반

방법

  • 바나나 껍질을 벗긴 뒤 조각으로 잘라준다. 딸기도 잘 씻은 뒤 잘라준다.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우유와 꿀도 추가해준다.
  • 스무디의 질감을 얻게 될 때까지 잘 갈아준다. 하루 중 어느 시간에 즐겨도 된다. 

5. 딸기 라씨

딸기 라씨

이 딸기 음료의 질감은 마치 채소 크림을 마시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줄 것이다. 다른 음료만큼 맛도 좋다.

크림치즈나 가벼운 마가린을 첨가한 통곡물 토스트와 함께 즐겨보자.

재료

  • 탈지 요거트 1 개
  • 귀리 우유 또는 귀리 워터 1/2 컵
  • 크고 잘 익은 딸기 7 개
  • 바닐라 스플래쉬
  • 계피 가루 2 테이블 스푼
  • 황설탕 4 테이블 스푼
  • 얼음 조각 (취향에 맞게)

방법

  • 딸기를 잘 씻은 다음,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준다.
  • 크림같은 질감이 될 때까지 모두 갈아준다.

6. 에너지 딸기 스무디

이 스무디는 신체에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음료이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에너지 음료보다 13배 많은 칼륨과 2배 더 많은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다. 세포가 제대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칼륨이 필요하다.

딸기가 더 신선할 수록, 더 많은 이점을 얻게 될 것이다.

재료

  • 코코넛 워터 1컵 반
  • 물 1 컵
  • 씻은 딸기 9~10 개
  • 꿀 2 테이블 스푼
  • 얼음 조각 (취향에 맞게)
  • 맛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소금 한 꼬집

방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얼음이 완전히 갈리지 않을 정도로만 갈아준다. 
  • 컵에 따른 뒤, 마셔준다.

이러한 딸기 음료들은 맛이 좋으며, 만들기 쉽고 그 어떠한 식단이나 생활 습관과도 어울린다.

한번 시도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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