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정원을 화려하게 꾸밀 구근 식물이 있다. 아직 심지 않았다고 해도 괜찮다. 지금이라도 정원을 화려하고 아름답게 장식할 다음의 구근 식물 8가지를 심어보자.
구근 식물이 사랑받는 이유는 보이는 것과는 달리 꽃을 피우는 데 간단한 관리만이 필요하다.
고민 없이 당장 정원에 심어야 하는 구근을 알아보고 향기로우면서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다!
봄 정원을 화려하게 꾸밀 구근 식물 8가지
붓꽃, 튤립, 양파, 마늘 등 많은 구근 식물이 있지만 그중 특히 봄에 꽃을 피우는 품종이 있다.
물론 봄에 꽃을 피우려면 가을에 구근 식물을 심어야 한다.
그러나 봄이 시작된 지금 심어도 꽃을 즐길 좋은 기회가 있다. 생동감 넘치는 봄 정원을 꾸밀 구근 식물과 관련 주의 사항을 알고 싶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1. 크로커스
크로커스는 봄에 꽃을 피우는 가장 아름다운 구근이다. 가장 빨리 꽃이 피기도 하는 이 전구에서는 파란색, 보라색, 노란색, 흰색과 주황색이 섞인 꽃잎 6장이 눈을 즐겁게 한다.
또한 노란색과 주황색의 암술이 있는 가운데가 더 밝고 바로 이 식물에서 유명한 향신료인 사프란이 추출된다.
더 읽어보기: 봄에 건강한 잔디밭을 유지하기 위한 간단한 단계
2. 봄 정원을 화려하게 꾸밀 구근 식물: 독일붓꽃
독일붓꽃(Iris germanica)은 색상과 우아한 자태로 봄 정원에 심어야 하는 또 다른 구근이다. 이 식물은 높이가 50cm에 이르며 봄부터 여름까지 꽃이 핀다.
아름다운 독일붓꽃은 길이가 최대 12cm에 이르는 바깥쪽으로 구부러진 세 개의 꽃받침이 있다.
파란색, 흰색,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피는 꽃을 빠르게 피우려면 빛이 좋은 곳에 구근을 심는 것이다.
3. 무스카리 또는 지중해 꽃
무스카리는 ‘지중해 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지금까지 소개한 구근과 다르게 포도 다발 모양의 꽃이 핀다. 키가 25cm도 되지 않는 작은 식물이다.
보라색, 노란색과 흰색 꽃도 있지만 대부분은 파란색이다. 기본적으로 구근 간격을 8cm 정도로 유지하면서 깊이 12cm에 심는다.
4. 봄 정원을 화려하게 꾸밀 구근 식물: 튤립
튤립은 구근 식물의 왕관 보석으로 정원에서 반드시 심어야 한다. 튤립은 다채롭고 강건하며 매우 우아한 꽃이다.
다채로운 색상의 튤립은 각각 특별한 꽃말이 있다. 예를 들어 노란색은 우정과 기쁨을 나타내고 분홍색은 젊음과 모성과 관련이 있다.
튤립을 피우고 싶다면 직사광선을 받는 10cm 깊이에 심자. 또 건기에는 기질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색이 바랜 꽃은 가지치기를 한다.
더 읽어보기: 옷장에 옷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
5. 은방울꽃
은방울꽃은 정원이나 실내를 기분 좋은 향기로 가득 채우는 구근 식물로 실내에서는 화분 재배가 가능하다.
줄기에 달린 작은 방울처럼 생긴 꽃에서 특유의 향기가 나지만 어린이와 반려동물에게는 독성 식물로 간주된다.
6. 겨울 바람꽃
겨울 바람꽃은 다른 식물보다 빨리 피는 구근 식물이다. 일반적으로 밝은 녹색 포가 눈에 띄는 컵 모양의 작고 노란 꽃이 핀다.
주의할 점은 열에 민감하다는 것이다. 기온이 섭씨 10도에 도달하면 꽃이 피는데 꿀벌과 나비와 같은 수분 매개자가 가장 많이 찾는 꽃이다.
7. 툴바기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마늘은 구근 식물로 간주된다. 실제로 일부는 아름답게 피어서 장식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키가 크고 직립한 줄기에 짙은 보라색, 분홍색 또는 자주색의 작은 꽃들이 모여서 피며 두 가지 방법으로 재배다.
- 구근
- 종자: 발아 시간이 오래 걸려 권장하지 않는다.
8. 임페리얼 크라운 또는 프리틸라리아
정원의 보석, 임페리얼 크라운으로 봄 정원에 심어야 하는 구근 목록을 마무리한다. 노란색과 주황색 꽃은 화려한 색만큼 특이한 꽃 모양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키가 큰 잎과 중간 크기의 꽃이 종처럼 떨어지는 직립 줄기는 왕관처럼 보이며 구근이 클수록 더 빨리 꽃을 피운다.
정원에 어떤 구근을 심을까?
우아하면서도 다채로운 봄 정원을 꾸밀 구근 8가지를 소개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대부분 관리가 어렵지 않아서 시간을 많이 들일 필요도 없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zimi, M. H., Jozghasemi, S., & Barba-Gonzalez, R. (2018). Multivariate analysis of morphological characteristics in Iris germanica hybrids. Euphytica, 214(9), 161. 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007/s10681-018-2239-7
- ISP Instituto de Salud Pública de Chile. (2021) Lirio de los valles. Monografìas de plantas tóxicas. https://www.ispch.cl/wp-content/uploads/2021/10/Lirios-de-los-Valles-16092021A.pdf
- Rahimi, M., Daneshvar, M. H., & Heidari, M. (2014). Propagation and bulb formation of Fritillaria (Fritillaria imperialis L.) via in vitro culture. International Journal of Plant, Animal and Environmental Sciences, 4(3), 707-710. https://www.cabdirect.org/cabdirect/abstract/20143288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