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올바르게 세안하는 방법
아주 바쁜 삶을 살고 있다면, 자신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할 수 도 있다. 하지만, 항상 자신의 건강과 외모에는 관심을 가져야 한다. 잠을 늦게 잔다고 하더라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언제나 세안을 해야 한다.
항상 명심해야 할 것은, 화장을 하거나 여러 가지 불순한 성분을 얼굴에 바른채로 잠을 잔다면, 피부에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점이다. 피부가 우리 몸에서 가장 민감한 부분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 몸은 항상 새로운 피부를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에, 이 기관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다!
그래서 일이나 파티, 데이트나 다른 이벤트에서 집에 아무리 늦게 들어오더라도, 양말을 벗고 침대로 기어들어가기 전에 제일 처음 해야 할 일은 얼굴을 깨끗이 닦는 것이다. 자기 전에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몇 가지 팁을 알아보자.
세안하는 방법
천천히 시간을 들여라
세안을 하는 것을 일과의 하나로서 하루에 15분 정도를 할애한다. 좋은 습관으로 만들 수만 있다면,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얼굴을 잘 닦아라
얼굴을 꼼꼼히 닦는 것은 피부를 숨쉴 수 있게 하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며 오염물을 없애준다.
비누를 사용하지 마라
우리 피부에 필요한 딥클렌징 폼을 사용하는 대신 비누를 자주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진다. 얼굴을 닦는 데 비누를 사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피부과 의사와 먼저 상의해서 어떤 방법이 좋을지 상의해 보자.
언제나 각질을 제거해라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은 얼굴의 각질 제거를 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천연 제품이나 각질 제거에 특화된 브랜드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얼굴은 따뜻한 물로 헹궈라
얼굴을 헹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인데, 이는 이 온도에서 피부의 모든 독소들이 배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물로 얼굴을 피부가 다치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수건을 가지고 있어라
항상 수건을 가지고 있는 것은 좋은 생각인데, 부드러운 수건이라면 더 좋다. 얼굴에 어떠한 상처도 생기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피부는 몸에서 가장 민감한 기관이기 때문이다.
세안할 때의 팁
시간이 부족하다면?
때때로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서 얼굴을 잘 닦지 못할 때가 있다. 이런 상황을 마주하게 되면,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이는 올바른 방법이며, 피부가 촉촉하게 해준다.
피부를 건조하게 한다면?
세안이 끝나면 얼굴을 어떻게 말릴 것인가에 신경을 써야 한다. 얼굴을 말릴 때 조심스러워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피지가 더 생길 뿐이다.
나에게 맞는 얼굴 팩 고르기
딥클렌징에 사용하는 얼굴 팩의 종류에도 신경을 써야 하며, 팩의 선택은 각자의 피부 유형에 따라 달렸다. 보통, 얼굴 팩은 일주일에 한 번, 자기 전에 하는 것을 추천한다.
올바른 세안법
이 내용은 약간 불필요하기도 한데, 우리의 얼굴을 닦는 법에 대한 추천 방법 및 팁의 대부분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섹션에서 조금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다.
불순물 제거
얼굴에 화장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피지가 피부에 항상 쌓이기 때문에 얼굴을 닦아야 한다.
먼저 특별한 혹은 천연 비누로 시작하자. 우선,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적시고 마사지를 하여 비누를 피부 속으로 밀어 넣는다.
그 다음에는, 얼굴에 비누가 남아있지 않도록 잘 헹군다. 얼굴의 구석구석이 물에 헹궈졌는지 확인한다. 가능하다면 이 과정을 한번 더 진행한다.
말리기
피부가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아주 부드러운 수건으로 얼굴을 말린다. 얼굴 피부가 예쁘고 건조해질 때까지 이 방법에 시간을 들인다. 얼굴을 닦고 나서 피부가 젖어있는 것은 좋지 않다.
피부에 영양 공급
얼굴이 다 마르면, 항산화제, 햇빛과 공해에 대한 보호성분이 있는 로션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이 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15분간 기다린다.
자기 전에 얼굴을 세수할 때의 장점
- 피부가 숨을 쉴 수 있게 해준다.
- 화장품의 효과를 증대시킨다.
- 주름의 생성을 미뤄준다.
- 피부를 더 밝게에 끝나기 전까지 한다.
- 덜 피곤해 보이게 한다.
- 여드름과 블랙헤드를 없애 준다.
- 피부가 더욱 더 부드럽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