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서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30 7월, 2020
탈지제는 이러한 종류의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옷을 망치지 않으려면 조심해서 사용해야 한다. 이러한 탈지제에는 섬유를 손상하는 화학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기름 얼룩은 특히 새 옷에 묻었을 때 사람을 미치게 만든다. 추가로 이러한 얼룩은 제 시간에 지우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얼룩이 될 수 있다. 많은 경우가 세제를 묻혀 물에 담그지만 완벽하게 기름 얼룩을 제거하지는 못한다.

옷에 기름 또는 유지가 묻었을 때 우선으로 할 것은 냅킨이나 젖은 천으로 옷을 닦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을 제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따라서 정확하고 간단하면서도 저렴한 대안을 사용해야 한다. 기름 얼룩을 쉽게 제거하고 옷을 효과적으로 살려낼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

옷에서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우선,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제품은 아래와 같다.

  • 소금
  • 탤컴파우더
  • 레몬
  • 옥수수 전분
  • 세탁 비누
  • 식기 세척용 세제
  • 무수 알코올
  • 베이킹 소다

화학 물질 사용

옷에서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탈지제는 이러한 종류의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옷을 망치지 않으려면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는 데 이러한 탈지제에는 섬유를 손상하는 화학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몇 분 동안만 화학물질을 발라두어야 한다. 또한 기름 얼룩이 작은 경우 냅킨에 소량의 탈지제를 묻히거나 적은 양의 탤컴파우더, 옥수수 전분, 소금을 묻혀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제품들은 기름이나 유지를 흡수하므로 원단에 약간의 압력을 가해야 한다. 숟가락이나 또 다른 도구를 이용하여 쉽게 할 수 있다.

적어도 10분 이상 사용하기로 선택한 제품을 그대로 두어야 한다. 그런 다음 헹구지 말고 얼룩 위에 약간의 세제를 묻혀(한 방울이면 된다.) 물과 함께 바른다. 그 후 거품을 낸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칫솔을 사용하여 얼룩 위에 원을 그리며 문지른다. 마지막으로 평소처럼 옷을 세탁한다. 이 기술은 작은 오일 얼룩에 이용한다.

더 읽어보기: 옷에 생긴 데오도란트 얼룩을 제거하는 6가지 방법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방금 설명한 과정이 커다란 기름 얼룩에는 적절하지 않다는 것은 언급할 만한 가치가 있다.

만약 같은 방법을 계속 시도하고자 한다면 파우더를 묻히고 하룻밤 동안 두면 된다. 식기 세척용 세제는 기름 얼룩에도 효과가 있다.

이러한 종류의 얼룩을 지우기 위해 사람들이 집에서 항상 사용하는 또 다른 제품은 무수 알코올이다.

얼룩에 몇 방울만 떨어뜨리고 15분 동안 그대로 둔다. 그다음 옷을 비누와 물에 10분 동안 담근다.

 

약한 소재에 얼룩이 생겼다면 더 많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손으로 세탁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세탁기로 지워지지 않은 얼룩을 직접 지울 수 있다.

더 읽어보기: 흰 옷에 생긴 노란 얼룩은? 5가지 필수 요령 알아보기

바지와 청바지의 기름 얼룩은 어떻게 할까?

옷에서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블라우스와 비교하여 바지에 묻은 기름 얼룩은 지우기 더 어렵다. 섬유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세제, 식기 세척용 세제와 같은 일부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사실 식기 세척용 세제는 바지에 묻은 이러한 종류의 얼룩을 지우는 데 가장 효과적인 세제 중 하나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얼룩에 소량을 붓는 것이다. 손가락으로 5분 동안 문지르고 세탁기에 넣는다. 따뜻한 물로 세탁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다.

레몬은 옷에 묻은 얼룩을 쉽게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제품이다. 얼룩 위에 레몬 주스 몇 방울을 떨어뜨리고 15분 동안 그대로 두기만 하면 된다. 이 기술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얼룩에 적절하다.

더 읽어보기: 더 읽어보기: 아스피린으로 흰 옷에 생긴 얼룩 제거하기

옥수수 전문과 베이킹 소다

 
기름 얼룩을

옥수수 전분은 흡수력을 가지고 있어 매우 효과적이다. 식초와 섞어서 사용하면 바지와 청바지의 얼룩을 지우는 데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첫 번째로 전분을 묻혀 얼룩을 문지르고 1~2시간 동안 그대로 둔다. 그 다음 식초에 담가둔 냅킨이나 수건을 가지고 옥수수 전분을 제거한다. 마지막으로 세탁기에 바지 또는 청바지를 넣고 세탁한다.

베이킹 소다도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세탁 과정은 옥수수 전분을 이용한 방법과 비슷하다. 그러나 이 경우 먼저 얼룩을 적셔야 한다. 칫솔을 가지고 베이킹 소다를 문지른다.

필요한 경우 더 나은 결과를 위해 과정을 반복한다. 옷에 묻은 얼룩은 제거 방법을 찾기 전 까지만 문제가 된다.

가장 좋은 점은 집에 이미 가지고 있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간단한 방법으로 오늘 성가신 기름 얼룩을 제거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