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화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팁
처음 화장하는 사람들은 이 글을 참고해보자. 기본적으로는 얼굴의 특징이 자연스럽게 도드라질 수 있게, 자연스러워 보이게 하면 된다. 물론 생얼과는 달라 보이겠지만, 그렇다고 가짜 같이 보이지는 않을 것이다. 낮과 밤의 화장법은 다를 수 있고, 화장을 하면 세련되고 아름답게 보인다.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는 화장을 최대한 간단하게, 자연스럽게 해야한다. 너무 과하면 안 좋다. 얼굴의 특징들이 자연스러우면서 돋보일 수 있게 하자.
화장법을 한 번 배운다고 해서 완벽하게 화장할 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너무 걱정하지 말자. 하나씩 하나씩 방법을 배우면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아나가면 된다.
처음 화장하는 사람들은 여러 가지 제품을 조금씩, 잘 섞어 사용하는 게 좋다. 이렇게 하면 너무 진하게 화장하게 되지 않을 것이다. 연습하면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자신감도 생길 것이다.
처음 화장하는 사람들을 위한 팁
다음에서 소개하는 방법이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하다보면 취향에 맞게 변형시킬 수 있고, 기술도 생길 것이다. 어떤 경우든 참고하면 도움될 팁들이다.
1. 세수한 후 피부에 수분 공급하기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그래야 화장이 더 잘 먹기 때문이다. 세수를 한 다음, 화장하기 전에 수분 크림을 톡톡 두드리며 잘 바르면 더 산뜻해 보인다.
화장품(베이스나 컴팩트 파우더)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게 중요하다. 수분 크림을 잘 바르면 화장품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분 크림은 유분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 비누를 사용해 세수한다.
- 얼굴을 톡톡 두드려 물기를 닦는다. (문지르지 않기)
- 얼굴과 목에 수분 크림을 바른다.
- 로션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고, 베이스를 바른다.
이 글도 읽어보자: 같이 쓰면 안 되는 화장품 8가지
2. 초보자를 위한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피부에 수분 크림을 잘 바른 후에는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피부에 잘 맞는 색의 파운데이션을 바르도록 한다. 밝은 색 베이스에 약간 어두운 것을 섞어 사용하면 된다.
- 손 등에 밝은 색의 파운데이션을 던다.
- 어두운 것을 한 방울 떨어뜨린다.
- 잘 섞어 피부 색깔과 비슷한 색깔을 만든다.
- 손가락 끝에 묻혀 얼굴에 바른다.
- 얼굴과 목에 꼼꼼히 바른다.
3. 다크서클을 가리는 컨실러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은 다크서클이나 피부 결점을 커버하기 위해서다. 피부에 바른 베이스 색깔보다 좀 더 밝은 색깔의 컨실러를 사용한다.
- 손가락 끝에 묻힌 후 잘 펴서 바른다.
4. 파우더 바르기
컨실러를 바른 후에는 캠팩트 파우더나 루즈 파우더를 바르면 된다.
- 브러쉬를 사용해 파우더를 조금씩 얼굴에 잘 펴바른다. 스펀지를 사용해도 된다. 동그라미를 그리며 바르면 잘 펴바를 수 있을 것이다.
5. 눈 화장하기
- 눈썹: 얼굴의 틀이 되는 부분이다. 머리카락 색깔보다 밝은 색깔을 사용한다. 눈썹 전체에 바르는데 약간 어두운 색과 밝은 색을 사용해 음영을 만든다.
- 눈꺼풀: 초보자라면 베이지색을 사용하는 게 가장 무난하다. 손가락이나 브러쉬로 눈꺼풀에 잘 펴바른다.
- 눈꺼풀 베이스: 눈꺼풀 끝 부분에 갈 색을 살짝 발라 깊이 있어 보이게 한다.
- 아이라이너: 초보에게 가장 어려운 부분이 될 듯하다. 눈 바로 위 가장자리에 검은색 아이라이너를 그린다. 초보자들은 펜슬형을 먼저 사용해보자. 사용하기 좀 더 쉬울 것이다.
- 속눈썹: 마스카라를 바른다. 속눈썹을 더 길고 볼륨있게 만드는 방법이다. 속눈썹 아래에도 바른다!
이 글도 읽어보자: 40세 이상이라면 꼭 사용해야 할 화장품
6. 브러쉬
흔히 볼터치라고도 한다. 광대뼈 부분을 강조하고, 얼굴을 윤곽있게 만들며 창백해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다.
- 큰 브러쉬가 필요하다. 다음의 얼굴 표정을 만든 후 브러쉬를 바르면, 쉽게 바를 수 있다.
- 물고기 입을 만들어 뺨이 쑥 들어가는 부분에 바른다.
- 아니면 웃을 때 위로 튀어나오는 부분에 바른다.
7. 립스틱 색깔
입술을 더 화려하고 예쁘게 하기위해서 립스틱을 발라보자. 매트한 색깔이나 밝은 색깔을 사용하면 더 자연스럽고 생기있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손가락 끝에 소량 바른 다음, 잘 문질러 균일한 색깔을 만든다. 그런 후 립글로스를 바르면 더 반짝이게 만들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featured-post url="https://mejorconsalud.as.com/la-manera-correcta-de-lavarse-la-cara-en-5-pas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