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상자는 특별한 누군가에게 선물하는 것으로 요즘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쇼핑백이나 포장지로 포장하는 경우가 많다. 누구나 근사하게 포장한 것을 좋아한다. 선물 상자를 집에서 만들 수 있을까?
매장에 가면 여러 가지 디자인과 크기의 제품이 있지만 집에서 각자의 취향에 맞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 재활용해서 예쁜 선물 상자를 만들 수도 있다. 어떻게 만드는 지 알아보자.
선물 상자를 만드는 방법
창의력을 발휘하면 근사한 선물 상자를 만들 수 있다. 다른 것보다 좀 더 밋밋한 것들도 있지만, 보통은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근사하게 만들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것에는 없는 디테일을 살릴 방법을 고민해서 꾸미면 좋다.
또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거나 재활용 해서 만들수도 있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뜻이다.
어떻게 만들면 될까? 다음의 글에서 선물 상자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1. 테트라 브릭 박스
테트라 브릭 박스 선물 상자는 우유 상자와 비슷하게 이쁘다. 작은 선물이라면 이 상자를 만들어 선물하면 좋다. 다음의 방법으로 만들어보자!
필요한 재료
- 스크랩북 용지(골판지와 유사하지만 양면 스템프가 있음)
- 자
- 가위
- 연필
- 펀치
- 풀
만드는 방법
- 스크랩북 용지를 12개의 정사각형으로 자른다. 각자 원하는 크기로 자르면 된다.
- 그 후, 펀치로 점선을 만들고 접는다.
- 한쪽 면에 풀을 붙여서 말린다.
- 그다음, 네 개의 면을 아래로 향하게 해서 서로 붙인다. 상자 모양을 만든다.
- 윗면을 살짝 눌러가며 붙여 우유각 모양을 만든다.
- 윗면의 가장자리를 접는다. 클립으로 끼워도 된다.
- 원하는 대로 장식하면 완성이다!
더 읽어보기 : 오래된 천을 재활용하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2. 플라스틱 병으로 만드는 선물 상자
꼭 카드보드지가 있어야 선물 상자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집에 있는 재료를 재활용해서 만드는 방법이 있다. 플라스틱 병으로 상자를 만들어보자. 이 재료는 다루기가 쉬워 여러 가지 다른 방법으로 꾸밀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원형 플라스틱 병
- 골판지
- 가위
- 실리콘 총
- 테이프
- 실, 리본 등 장식할 것
- 철사
만드는 방법
- 원형 플라스틱 병을 갖고 와서 매끄러운 면을 자른다(바닥과 상단 부분은 그대로 둔다).
- 가장자리에 다리미를 대어 가장 자리를 매끈하게 만든다.
- 그다음, 골판지를 사용해 상자 뚜껑을 만든다. 통의 가장 자리에 연필로 표시를 하고, 그림을 그려서 자르면 된다.
- 2 cm 넓이의 끈을 잘라 실리콘 총으로 두 개의 원 옆에 붙인다.
- 상자 바닥을 붙이기 위해서는 한 쪽 면에 실리콘을 충분하게 붙이면 된다.
- 다른 덮개로 선물 상자 뚜껑을 덮는다.
- 원하는 대로 꾸미면 완성이다!
더 읽어보기 : 플라스틱 병으로 화분을 만들자
3. 카드보드 박스
전반적으로 골판지는 선물 상자를 만드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이다. 꽤 단단하게 모양을 잡을 수 있는 재료라 선물 상자를 만들 때 사용하면 좋다. 여러 가지 재료로 원하는 대로 꾸미면 된다. 골판지를 재활용해서 사용해도 좋다.
필요한 재료
- 골판지 상자 빈 것
- 선물 포장지나 크래프트 종이
- 풀
- 가위
- 장식 테이프
만드는 방법
- 빈 골판지 상자를 분해해서 평평하게 편다.
- 그 위에 스프레이 풀을 얇게 뿌린다.
- 그 위에 포장지나 크래프트 종이를 올리고, 종이가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누른다.
- 잘 말린 후 옆으로 튀어나온 부분은 자른다.
- 상자를 뒤집어 가장 자리를 접고, 다시 끼운다.
- 리본 등으로 장식을 하면 완성이다!
선물 상자를 집에서 만들어 본 적 있는지? 이 글에서 본 것처럼 만드는 방법은 정말 쉽고, 간단하다. 원하는 재료를 준비해서 근사한 선물 상자를 직접 만들어보자. 비용도 아낄 수 있고, 개인의 취향대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