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더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이 있다. 더 길고 풍성한 머리카락을 갖고 싶다면 이 천연 비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자.
머리카락이 더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 따르기
짧은 시간 안에 머리카락이 더 잘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비타민과 단백질 같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따라야 한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음식을 선택해야 하며, 탈모 방지를 위한 철분 그리고 풍성하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위한 비타민 B12와 E도 섭취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단백질은 생선, 달걀, 붉은 육류, 근대나 시금치와 같은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기분이 나빠지게만 하는 안 좋은 식단은 잊어버리자. 이러한 식단은 건강하고 튼튼한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 반대 효과만 가져다준다.
적절한 미용 제품 사용하기
머리카락을 강화하는 미용 제품만을 사용하자. 예를 들어, 샴푸와 린스는 지성, 건성, 복합성 등 머리카락의 유형에 맞는 제품만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꿀, 바나나, 아보카도 같은 영양소들을 함유한 헤어팩을 일주일에 1번씩 사용하자.
더 읽어보기: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3가지 달걀 요법
물 많이 마시기
항상 보습을 유지하고 겨울에는 2ℓ의 물을, 여름에는 3ℓ의 물을 마시자.
물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하고, 환경적인 요소들로부터 손상을 받는 것을 막아주며, 머리카락의 성장을 느리게 하는 독소들을 배출해준다.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데에 익숙하지 않다면, 늘 물병을 하나 들고 다니자. 어떤 사람들은 언제 물을 마셔야 하는지 “상기”시켜주는 핸드폰 앱을 내려받아서 사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습관을 들이려면 약 3주는 걸린다. 또한 지겨워지지 않도록 차, 천연 주스, 물을 번갈아 가면서 마시는 방법도 있다.
올바른 방법으로 머리 감기
머리를 감을 때는 몇 분 동안 두피를 마사지해서 혈액의 흐름을 자극하고 샴푸로부터의 영양분이 뿌리 부분으로 스며들 수 있게 해야 한다.
너무 뜨거운 물로 씻지 말자. 모공이 넓어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시원한 물로 헹구고 샤워를 마무리해 보자.
헤어 제품 및 헤어기기 사용을 최소화하기
지나친 염색 및 화학제품들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되도록 피하기를 권장한다.
하지만 시중 판매 제품보다 화학물질이 덜한 천연 혹은 홈메이드 제품들은 사용해도 좋다.
고데기, 컬링 아이언, 헤어드라이어기 또한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매일 사용하지는 말자.
더 읽어보기: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는 5가지 천연 헤어팩
머리 끝부분 잘라주기
사람들이 말하기를 특정한 방법으로 머리를 자르는 것이 머리카락이 더 빨리 자르게 한다고 하는데, 이 방법은 사실로 밝혀진 적이 없다.
머리카락을 더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끝부분이 갈라졌을 때 잘라주면 된다.
천연 요법들
- 올리브 오일을 소량 데워서 두피에 바르자. 그다음 마사지하고 10분 동안 스며들도록 그대로 둔다. 10분이 지나면 평상시 하던 방법으로 머리를 감고 헹구자.
- 머리를 감으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 순환이 촉진되고 두피가 더 건강해져서, 머리카락이 자라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불순물들을 제거할 수 있다.
- 라벤더 오일 3방울, 로즈힙 오일 3방울, 호호바 오일과 백리향 오일 각 2방울씩을 섞어서 두피에 같은 방법으로 바르자.
- 머리는 아침저녁으로 2번씩 빗자. 부드럽게 빗어야 하고 가능하다면 먼저 촉촉하게 적시도록 하자. 이렇게 하면 혈액순환을 자극하고 모공에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사용해 하루를 더 기분 좋게 시작해보자.
- 껍질을 벗겨서 채를 썬 양파를 물에 넣고 삶아보자. 불을 끄고 식힌 다음 그 물을 따라서 마지막에 헹굴 때 두피와 머리카락에 발라보자. 머리카락이 더 빠르게 자랄 뿐만 아니라 더 밝아 보이게 할 수 있다.
- 머리를 감고난 후 따뜻한 물 1/2 리터와 사과식초 1/4컵을 섞어서 두피와 머리카락에 바르면 모공이 자극되어 머리카락의 성장이 촉진된다.
- 머리카락이 건강해 보인다고 과대광고하는 실리콘이 포함된 두발 제품들은 피하자. 이 제품들은 머리카락의 실제 상태를 가리고, 모공을 막아 성장을 방해하며, 수분 생산을 막아 머리카락에 손상을 입힌다.
- 머리를 매일 감지 말자. 머리카락이 샴푸의 화학물질로부터 회복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또 매우 건조해질 수 있다.
- 머리는 되도록 일주일에 2∼3회만 감자. 그래야 두피가 머리카락을 강하게 하고 머리카락이 자라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지방질을 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