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미에 대한 효능

· 5월 4, 2017

이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음료에 대해서는 상반된 의견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커피에는 장점들이 있다고 믿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 반대라고 믿는다. 하지만 외적인 사용으로서의 커피는 미용의 중요한 동반자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는 미용 치료, 크림, 로션등에 포함되고 있다. 커피의 미용에 대한 장점들을 다음 기사에서 알아보자.

커피의 성분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료중 하나인 커피를 생각하면, 종종 친구를 만나거나, 식사후 대화를 하거나 아침에 일어나거나 업무중의 휴식을 떠올리게 한는 음료로 생각한다. 하지만 커피에는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많은 다른 효능들이 있다. 높은 카페인 함유는 지방 연소를 자극해서 체중 감소 혹은 셀룰라이트의 감소를 촉진한다.

coffee

외부에 사용하면, 커피가루가 세포의 재생을 자극하기 때문에 커피는 천연 각질제거제로서 아주 효과가 좋다. 커피의 항염 효과는 붉게 부어오르거나 염증이 있는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렴 효과는 악취를 없애고 딥클린을 촉진시켜준다. 피부를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해로운 효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천연 항산화제이기도 하다.

추천되는 커피의 양에는 여러가지 이론이 있다. 어떤 이들은 집중, 주의, 학습능력, 기억력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3잔의 커피 (총 500mg의 카페인)를 마셔야 한다고 한다. 커피는 우울증을 치료하고 어지러움을 완화시켜주며 에너지와 행복감을 증가시켜준다고 믿어지고 있다.

coffee beans

화장업계에서, 커피는 특히 여성들에게 미용의 용도로 사용된다. 커피 원두는 일부 탄력있고 선명하며 모양을 정의해주는 치료법 및 미용 제품의 주요 원료이다. 일부 스파에서는 커피를 기반으로 만든 얼굴 마스크 팩으로 피부를 젊게 해준다는  “커피 테라피”를 제공하한다. 그 결과로 더욱 신선하고 촉촉하며 젊고 부드러워진 피부를 얻게 해준다.

커피와 셀룰라이트

커피를 주 재료로 하는 대부분의 테라피는 세계의 여성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인 셀룰라이트를 치료하는데 쓰인다. 커피는 피부 밑에 축적된 지방 세포들을 분해하는것을 더 쉽게 해줌으로써 끔찍한 “우둘투둘한 피부”의 모습을 없애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지방 연소” 효소의 수치를 높여주며 탁월한 지방분해 효과 및 그외의 다수의 효과들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는 셀룰라이트를 없애주고 몸을 날씬하게 해주는 가장 좋은 치료법 중 하나이다.

coffee beans2

시중에서 판매하는 많은 슬리밍 젤이 그 재료중에 커피를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카페인 하나만 사용하는 것은 기적의 결과를 낳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결단, 집중, 운동, 건강한 식단, 하루에 2리터의 물등과 같은 다른 노력들도 필요하다.

당신이 있는 곳에서 이 제품들을 구하기가 어렵다면 쉽고 빠르게 당신만의 커피 슬리밍 치료제를 만들 수 있다. 사용한 커피 가루를 허벅지, 엉덩이, , 배 등의 부위에 직접 바르자. 셀룰라이트가 있는 어느 곳이든 상관 없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서 항상 위로 향하는 원형 동작을 사용하자. 그러면 결국 불쾌한 작은 자국들은 사라지게 될 것이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약간의 물과 함께 커피를 갈아서 피부에 바른다. 이것을 비닐 랩으로 감아서 피부가 흡수하기 까지 몇분 기다린 후 헹궈낸다.

커피로 다크써클을 없애자

위에서 언급한 효능에 추가로 눈 밑에 있는 다크써클의 모습을 더 낫게 해줌으로써 보기에 훨씬 낫게 만들어줄 수 있다. 이 작용의 원리는 커피가 셀룰라이트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과 같은 이유이다. 커피가 혈액순환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눈 밑의 써클은 혈액이 자유롭게 “흐르지” 못해거나, 잠이 부족하거나, 술을 마시거나, 식습관이 좋지 않거나, 과로 혹은 다른 이유들 때문에 발생한다.

eyes

카페인은 눈 부위를 이완시켜주고 열어줄 수 있다. 커피 압축해서 눈 밑에 몇분동안  (혹은 감은 눈꺼풀 위로) 바른다. 약간 쉬고 목욕을 하고 진정시켜주는 음악을 듣는 기회를 가지도록 하자. 시장에서 판매하는 많은 컨실러 제품들은 카페인을 주요 제품들로 함유하고 있다.

각질 제거제로써의 커피

커피가루를 스크럽으로써 몸에 바르면 각질 세포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얼굴과 몸 커피 마스크 팩은 만들기도 쉽고 탁월한 결과를 만들어준다. 이 것들을 피부에 바를 때에는 피부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동그라미 패턴을 사용해서 바르자. 더 부드럽고 더 밝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 줄 것이다.

홈메이드 커피 마스크 팩을 만드는 방법은 플레인 요거트 2 큰술에 설탕 1큰술, 커피 가루 1큰술을 섞는 것이다. 이 것을 위쪽을 향해서 원을 그리면서 피부에 바른다음 약 15분에서 20분정도 놔둔 후 따뜻한 물로 헹궈낸다. 영양분을 공급하고 보습을 하는 이상, 당신이 좋아하는 홈메이드 혹은 시장에서 판매하는 보습제를 꼭 사용하자.

이제 당신도 알것이다. 이런 사용한 커피 가루를 버리지 말자. 셀룰라이트와 다크써클을 없애주고 각질을 제거하며 피부를 빛내줄 수 있는 커피가루의 효능을 사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