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기분을 없애는 방법
나쁜 기분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사회, 경제, 문화 등 구성원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문제가 있다. 안타깝게도 이런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나쁜 기분이 오랫동안 유지되어 힘든 경우가 많다. 하지만 습관적으로 기분이 나빠지는 성격 유형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
어떤 질병에 걸려 증상이 나타나는 것과 마찬가지로 슬픔, 분노, 걱정, 불안, 피곤, 우울 또는 짜증은 신체적, 심리적 증상을 유발하여 건강과 기분 모두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기분이 나쁜지 확인하는 방법
기분이 나쁜 상태라는 것은 슬픈 얼굴을 하는 것 그 이상을 나타낸다. 실제로 문제를 겪고 있는지를 판단하려면 아래와 같은 증상들에 각별히 주의하자.
- 실제 이유가 없는 분노
- 혼자 또는 회사와의 관계에서 분노
- 다른 문제를 들을 수 없음
- 부적합, 편협 그리고 개성
- 끊임없는 비관
- 심각한 감정 불균형과 부정적 에너지
- 타인을 다루기 어려움
대부분 이 증상은 당신이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에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개인의 해결책 또는 치유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기분을 좋게 만드는 영양가 있는 음식
나쁜 기분을 없애는 방법
나쁜 기분을 없애는 방법을 논의한다는 것은 일정 시간 동안 복용하는 약을 말하는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나쁜 기분으로부터 고통받는 사람들의 삶에서 다양한 측면의 변화를 요구한다.
이러한 방식은 해결책을 낼 뿐만이 아니라 완전히 건강하고 행복한, 새로운 여정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
이른 아침이든 한낮이든 밤이든 모든 사람은 하루 내 조금이라도 개인적인 시간이 필요하다. 이 순간들은 태도를 숙고하고 누구에게도 방해 받거나 순간을 망치지 않고 평온하게 호흡하는 것에 사용되어야 한다.
자신을 괴롭히는 것을 인식한다
무슨 상황이 당신을 나쁜 기분으로 몰아 넣는지 인식하고 해결책이나 불화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권장되는 활동은 다음과 같다.
- 명상
- 운동
- 음악 감상
- 춤
- 요리
- 산책
또한 같은 상황에 반복적으로 빠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충동을 조절한다
나쁜 기분을 위한 치료법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이것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이다. 이 문제를 겪는 사람들은 보통 소리지르거나 싸움하는 것으로 장애물과 직면하려고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그들은 더욱 좌절하게 된다.
실제로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는 최선의 방법은 충돌을 제어하고 없애는 것이다. 따라서 소통과 평화로 갈등을 처리하는 것이 좋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
기분이 나쁜 사람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주변 사람을 포함하여 삶이 주는 좋은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이다.
감사하는 태도를 배우는 것은 중요하며, 작은 것에서도 행복을 찾을 수 있다. 삶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것으로 이것을 이룰 수 있으며 기분을 상당히 개선할 수 있다.
낙관적 마음을 갖는다
일반적으로 나쁜 기분으로 고통받는 사람은 계속 좌절하며 절망한다. 삶의 여러 상황에서 충분히 낙관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점의 변화는 각각의 불쾌한 양상을 상당히 개선할 수 있으며 삶을 조금 더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과다한 정신적 활동을 피한다
싫어하는 것에 대해서 항상 생각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엄청난 양의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드는 것을 멈춰라.
이를 개선하려면 욕구를 충족시키고 춤이나 운동같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일상 활동에 집중하는 것을 권장한다.
더 읽어보기: 기분을 좋게 만드는 8가지 물리적 습관
주변에 친절하자
하루 종일 침착하고 친절한 것은 행동과 주변 사람들과의 관개를 개선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 지속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은 일상이 되어 이전에 겪었던 어려움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용서한다
일반적으로 항상 기분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대개 주위 사람들의 악의 없는 말에 의해 계속해서 감정이 상한다. 따라서 이해하고 용서하고 듣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스스로를 돌본다
자신을 더 잘 알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스스로를 돌봐야 한다. 이렇게 하면 부정적인 감정이 생각으로 스며드는 것을 방지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Russell, J. A. (2003). Core Affect and the Psychological Construction of Emotion. Psychological Review. https://doi.org/10.1037/0033-295X.110.1.145
- Eagles, J. (2017). Mood disorders. In Psychiatry by Ten Teachers, Second Edition. https://doi.org/10.1201/9781315380612
- Kirchsteiger, G., Rigotti, L., & Rustichini, A. (2006). Your morals might be your moods. Journal of Economic Behavior and Organization. https://doi.org/10.1016/j.jebo.2004.07.004
- Bless, H., Bohner, G., Schwarz, N., & Strack, F. (1990). Mood and Persuasion: A Cognitive Response Analysis.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https://doi.org/10.1177/014616729016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