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 해독 방법

5월 2, 2018

십이지장에 눈물 모양으로 붙어있는 췌장은 소화와 효소 생산에 필수적인 장기이다. 이 기관에 독이 있거나 감염된 경우, 음식을 소화하기 어려워 진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한번쯤은 췌장을 해독할 필요가 있고, 잘 관리해야 한다.

췌장 정화를 위한 방법

어떻게 췌장에 독이 생기고, 감염될 수 있을까? 대부분의 경우 우리가 먹는 음식에 의해 그런 경우가 많다. 뿐만 아니라 환경 변화로 인한 요소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모든 것들이 췌장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고, 당뇨병 같은 병을 초래할 수 있다. 췌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려면, 췌장 디톡스, 해독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그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1. 약용 식물로 독소를 배출하기

2-2

췌장을 깨끗하기 위해 제일 먼저: 술과, 담배, 정크 푸드를 끊자. 물론, 금연하는 것은 어렵지만 할만한 가치는 있다. 금연으로 젊어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밀가루, 설탕, 달달한 것들의 섭취도 줄이자. 이런 것들은 더 기분을 좋게 할 것이다. 췌장을 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약용 식물들이 있다:

  • 생강 차: 염증을 감소시키고, 몸을 정화하는 정말 좋은 항산화제이다.
  • 녹차: 매일 아침, 아침 식사를 할 때나 오후에 녹차를 마시자. 녹차에는 췌장을 정화하는 산화방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 감초 차: 이 차는 소화에 좋고, 소화에 꼭 필요한 담즘을 생성하는데 도움된다.

2. 물과 좋은 주스 마시기

2-3

정화하기 위한 식단을 한 달에 적어도 10일간은 유지하는게 좋다. 따뜻한 물에 레몬즙, 키위, 오트밀 한 컵으로 하루를 시작하자. 하루에 2L의 물을 마셔야 하고, 키위와 다양한 야채를 먹자.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녹색 잎 채소의 섭취를 늘리고, 비타민과 산화물질이 풍부한 오렌지, 딸기, 파파야 같은 과일을 많이 먹자. 키위, 파인애플과 파파야 주스는 췌장의 건강에 좋다.

3. 뜨거운 물로 샤워 & 목욕하기

2-4

뜻밖이겠지만, 매일 뜨거운 물로 샤워나 목욕을 하는 것은 소화를 촉진하고, 췌장 건강에도 좋다. 췌장을 자극하여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다. 그러니 잠자리에 들기 전에 뜨거운 물로 샤워나 목욕을 해보자. 하루 일과 후 지친 몸을 이완시켜 숙면을 할 수 있게 하고, 췌장의 기능도 재활성화 된다.

4. 감정을 잘 돌보고, 스트레스 줄이기

2-5

농담같이 들릴 수도 있겠지만, 정말이다. 걱정이나 스트레스는 코르티솔 호르몬을 증가시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부정적인 감정이나 걱정은 기본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소화기관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결장에 염증이 생길 확률이 많아진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 모든 것으로 췌장이 더 나빠질 수 있고, 위장에 효소가 생길 수 있다. 그러니까 이것만을 잘 기억하자. 편안하게, 혼자만을 위한 시간을 갖고, 걷고, 잘 먹고… 췌장을 보호하는 것은 전혀 어려운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