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겨드랑이의 어두운 반점을 없애는 팁

6월 19, 2019
임신 중 호르몬 변화는 많은 여성의 피부에 어두운 반점이 생기게 할 수 있다. 그중 겨드랑이는 가장 큰 영향을 많이 받는 영역 중 하나다. 이 글에서는 이 문제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임신 중 피부가 어두워지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이며 대다수의 임산부에게 발생한다. 또한 이는 귀엽고 매력적으로 보이는 뺨의 주근깨에서부터 겨드랑이의 보기 싫고 어두운 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물론, 증상은 각 여성의 피부 유형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지만, 임신 중 나타나는 원하지 않는 증상 중 하나다.

이 어두운 반점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다.  물론 출산 후 자연히 사라진다. 하지만 우리가 오늘 공유하려고 하는 팁을 사용하면 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왜 겨드랑이에 어두운 밤점이 나타날까?

일부 임산부의 겨드랑이는 어두워지지만, 다른 일부는 그렇지 않다. 사타구니와 유두도 마찬가지다. 이는 신체가 경험하는 변화의 일부이며 출산 후 호르몬이 임신 전 단계로 돌아오면서 대개 사라진다.

출산 후 겨드랑이의 어두운 반점을 없애는 팁

그러나 이런 어두운 반점은 밝은 피부를 가진 여성보다는 어두운 피부를 가진 여성에게서 나타날 가능성이 더 크다. 그리고, 이 경우 호르몬이 안정화된 후에도 색소 침착이 회복되지 않을 가능성이 더 크다.

어떻게 겨드랑이의 어두운 반점을 제거할까?

먼저, 이런 현상을 최대한 예방하려면,  보습 크림이나 로션의 사용도 중요하지만 피부가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물을 많이 마시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또 피부가 햇볕에 노출될 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태양이 호르몬 변화의 영향에 더 기여하는 것을 예방하자.

또한, 알코올이 함유된 데오도란트나 롤오버 형태의  데오도란트는 사용하지 말자. 대신 짙은 반점을 없애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일부 데오도런트의 사용을 권장한다.

왁싱과 면도 또한 피부가 어두워지는 원인이 된다. 임신 중에 왁스나 면도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더 읽어보기: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는 11가지 민간 요법

1. 아기의 소변

할머니들이 해오던 이 조언을 뒷받침할 실질적인 과학적 증거는 없지만, 그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는 건 사실이다. 갓 태어난 신생아의 젖은 기저귀에 면봉을 적셔 피부에 문지르자. 그리고 그대로 마르도록 두자.

2. 모유

모유의 여러 이점 중 하나는 임신 중에 어두워진 피부를 밝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모유를 약간 추출해 겨드랑이의 어두운 부분에 바르고 건조되도록 두자. 임신 전에 이미 생겼던 어두운 부위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다.

2. 모유

3. 귀리

  • 귀리 2큰술, 꿀 1큰술, 레몬 1개의 즙으로 반죽을 만든다.
  • 이 혼합물을 겨드랑이에 바르고 15분 동안 그대로 둔다.

그다음, 따뜻한 물로 씻어준다. 아기가 낮잠을 자고 있는 동안 이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데, 몇 분 내에 혼자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4. 글리세린

4. 글리세린 

  • 글리세린 10방울, 레몬즙 10방울, 아몬드 또는 올리브 오일 10방울을 용기에 넣고 섞어준다.
  • 이 혼합물을 샤워하기 전 피부의 어두운 부위에 바른다.
  • 잠시 기다렸다가 평소와 같이 씻는다.

5. 요거트

일주일에 한 번 부드럽게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

  • 이렇게 하려면 천연 요거트 1숟갈과 귀리 1숟갈을 먼저 섞는다.
  •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이 혼합물을 겨드랑이에 바른다.
  • 5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씻는다.
  • 마지막으로 보습 크림을 바른다.

6. 과산화수소수

또한 겨드랑이 피부에 산소를 공급해줄 수 있다.

  • 과산화수소수를 발라주기 위해 면 한 장을 사용하자. 그리고 바르기 전 피부는 매우 깨끗한 상태여야 한다.
  • 5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찬물을 아주 많이 사용해 씻어준다.

더 읽어보기: 천연 재료로 검버섯 없는 깨끗한 피부를 가꾸기

7.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피부의 아름다움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코코넛 오일과 귀리로 반죽을 만들어 준비한다. 그다음 겨드랑이에 바르고 15분 동안 그대로 둔다. 15분이 지나면 물로 씻어서 제거해 준다.

출산 후 겨드랑이의 어두운 반점을 없애는 팁

8. 화학적 박피

이 미용 치료는 피부의 어두운 부분을 제거해 준다. 화학적 박피는 다양한 산성 성분을 사용해 피부색을 회복시켜 주는데, 특히 살리진산과 같은 성분을 사용한다. 이 성분은 멜라닌을 제거하고 만델산을 촉진하며, 만델산은 콜라겐과 코지산을 증가시킨다. 코지산은 피부에 항산화 작용을 한다. 만약 모유 수유를 하지 않는다면 이 치료법을 적용할 수 있다. 

9.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어두운 부위에 초점을 맞추어 피부 조직을 손상하지 않으면서 밝게 만들어 준다. 그러나 결과를 보려면 2회 이상 시행해야 하므로 신생아를 돌보면서 치료받기가 어려울 수 있다.

마지막 권장 사항

겨드랑이와 같은 섬세한 피부에 너무 강력한 치료법을 적용하지 말자. 특히 출산한 후에는 피부가 더 예민해지므로 조심해야 한다. 또한 신생아를 돌보는 건 아주 힘든 일이기 때문에 필요한 미용 치료를 받는 데 시간을 투자할 여유가 없을 수 있다.

그리고 베이킹소다의 사용을 피하자. 건강, 미용 및 미백에 큰 도움이 되는 재료인 건 맞지만, 이 섬세한 피부에 닿기에는 너무 거칠 수 있다. 그래서 미백 효과를 보기보다는 겨드랑이의 어두운 반점을 더 악화할지도 모른다.

검은 반점뿐만 아니라 가려움증과 자극이 있는 경우 원인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공해 줄 수 있는 피부과 의사와 상담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