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엌과 화장실을 냄새가 없는 깔끔한 공간으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홈메이드 방향제로 부엌과 화장실을 청소할 수 있다!
부엌과 화장실에 쌓인 먼지가 공기 중에 퍼지면 신체적 및 정서적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화장실 문을 닫고 생활하거나 환기를 제대로 시키지 않거나 젖은 수건을 계속 걸어 두면 습기로 인한 문제가 악화될 수 있다.
시중에서 방향제를 구매할 수도 있지만 이 글에서 소개하는 홈메이드 방향제는 100% 천연 제품이며 친환경적이고 무엇보다 일반 제품과 동일한 효과를 선사한다.
부엌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
부엌에서는 요리를 하기 전, 하는 도중, 하고 나서 계속 환기를 해야 한다. 물론 음식물 쓰레기와 같이 냄새를 일으키는 요인은 바로 치워야 한다.
다음과 같은 팁을 따라 해 보자.
- 식초, 탄산수소 나트륨 또는 감귤류 껍질과 같은 재료를 몇 분간 물에 끓이면 은은한 향이 난다.
- 그릇에 물과 레몬 껍질을 넣고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두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기름때에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 정향, 계피, 바닐라와 같은 향신료를 활용해 보자. 특히 계피의 달콤한 향기는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 커피 원두는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원두를 부엌에 보관해 두면 고소한 커피 향을 음미할 수 있다.
- 작은 화분에 타임, 로즈메리, 민트, 바질과 같은 허브를 심은 뒤 창틀에 보관해 보자. 자연스러운 향기를 즐길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재활용 재료로 아름다운 화분을 만들어보자
- 스프레이 병에 차 또는 향신료를 넣으면 나만의 천연 방향제가 완성된다. 오렌지, 레몬, 계피, 식초 또한 훌륭한 효과를 선사한다.
- 냉장고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한다. 레몬이나 오렌지를 반으로 잘라 냉장고에 넣어 두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화장실 냄새
화장실 청소를 소홀히 하면 성가신 악취가 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해 보자.
-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예를 들어 쌀처럼 습기를 흡수하는 재료를 화장실에 보관해 보자.
- 축축한 수건을 화장실에 걸어 두면 악취가 나기 때문에 쓰고 나면 바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끔씩 항균 효과를 선사하는 식초를 활용해 보자.
더 읽어보기: 홈메이드 액체 재생비누를 만들어보자!
- 말린 꽃잎을 화장실에 보관해 보자. 여기에 장미 에센스나 알코올을 살짝 뿌리면 더 진한 향기를 즐길 수 있다.
- 오렌지 또는 레몬 껍질에 굵은소금을 살짝 뿌린 뒤 이곳저곳에 배치해 보자.
- 탄산수소 나트륨은 냄새를 중화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선사한다. 물과 섞은 뒤 커튼, 러그 또는 축축한 신발에 뿌리면 냄새와 습기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 식초는 냄새를 완화하고 타일을 청소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습한 지역에 자주 서식하는 곰팡이나 균류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팁을 참고하면서 부엌과 화장실을 깔끔하게 유지해 보자. 무엇보다도 청소를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Bagińska, E. (2015). Piotr Oczko, Miotła i krzyż. Kultura sprzątania w dawnej Holandii, albo historia pewnej obsesji, Wydawnictwo Collegium Columbinum, Kraków 2013, ss. 781 + X, ilustracje. Studia Podlaskie. https://doi.org/10.15290/sp.2014.22.15
- Wójcik, P., & Tomaszewska, B. (2005). Biotechnologia w remediacji zanieczyszczeń organicznych. Prace Przeglądowe, Biotechnolog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