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관리 비법 8가지
요즘들어 머리카락이 잘 끊기고 부시시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가? 누구나 윤기나고 풍성하며 건강한 머리카락을 원한다.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아름다운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 관리 뿐만 아니라 두피 관리도 해야한다.
건강하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도움되는 제품과 방법이 여러가지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8가지 머리카락 관리 비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잘 읽어두었다 일상 생활에 적용해보자.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샴푸의 올바른 사용법
머리를 감은 후에는 샴푸를 깨끗하게 헹궈내야 한다. 그래야 머리카락에 윤기가 난다. 샴푸가 조금이라도 남으면 기름으로 번들거리며 헝클어질 것이다. 시간을 조금 더 내서 구석구석 깨끗하게 헹구도록 하자.
더 읽어보기 : 모발 유형별 홈메이드 샴푸
사용하는 빗
나무나 천연 재질의 빗살 모양이 가장 좋다. 이런 빗으로 머리를 빗으면 머리카락이 날리지 않고 차분해질 것이다. 합성수지 소재의 빗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끊어질 수 있고 부시시해진다.
머리를 빗는 방법
매일 저녁, 머리를 빗으면 혈액순환이 활성화된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머리카락이 더 잘 성장한다. 곱슬 머리라면, 큰 빗이나 천연 빗으로 머리를 빗는게 가장 좋다. 그래야 머리가 너무 붕 뜨지 않을 것이다.
머리 끝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머리카락 끝은 잘 갈라지고, 끊어지기 쉽다. 햇빛이나 고데기 사용으로 머리카락이 손상되는 것이다. 이렇게 상한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광고하는 제품이 많이 있지만, 머리카락 끝을 주기적으로 자르는게 가장 좋다. 자르면 더 많은 양의 산소가 머리카락으로 스며들어 더 잘 성장하게 된다.
잘 먹는 것
머리카락 성장과 건강에 필요한 성분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얻을 수 있다. 녹황색 야채, 견과류, 아보카도 같은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들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그리고 생선 기름, 씨앗, 견과류, 올리브 유 등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도 더 많이 챙겨 먹는게 좋다.
물을 더 마시기
피부처럼 머리카락도 수분을 필요로 한다. 수분을 채워주는 제품을 사용하고,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한다.
더 읽어보기 : 물을 마시면 정말 살이 빠질까?
헤어스타일은 단정하고 캐주얼하게 유지하기
헤어스타일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 사람들은 매일 머리를 손질하는게 고역 일 수 있다. 이런 경우, 다음의 방법을 따라해보자.
- 머리의 반을 뒤로 당겨서 나머지의 밑으로 넣어본다.
- 그 다음 빗질을 통해서 윗 부분에 약간 볼륨을 더 넣어본다.
- 낮은 온도의 웨이브 고데기로 조그맣게 부위를 나누어서 바깥쪽으로 말면서 여러 부위에 모양을 낸다.
- 헤어젤이나 스프레이를 뿌리면, 그 모양이 잘 유지된다.
또다른 다른 머리카락 관리 비법
머리카락에 머리카락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하면 머리카락이 건강해진다. 여러가지 이유로 머리카락이 좀 상했더라도 회복시킬 수 있다.
- 아보카도와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팩을 만들어서 머리에 잘 바른 뒤 15분간 기다린다.
- 끝이 갈라졌을 때, 코코넛 오일을 머리카락에 발라 수분을 공급해준다.
- 사과 식초와 물을 1대 1 비율로 섞어서 토너를 만든 뒤, 머리 전체에 뿌린다. 그러면 과다한 피지와 비듬이 감소되고 두피의 산성도를 회복시켜준다.
- 직접적으로 태양을 받지 않도록 주의한다.
- 바닷가나 수영장에 다녀온 후에는 헤어 팩을 하는 등 모발 회복에 도움되는 것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