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가 불가피한 노화의 신호이긴 하지만, 지속적인 스트레스, 특정 화학물질 사용 또는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30세 부터도 나타날 수 있다. 조기 흰머리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조기 흰머리는 모발에 색을 부여하는 색소인 멜라닌 생성의 감소를 나타내는 신호이다.
45세 이상 인구의 최소 50%가 조기 흰머리를 경험하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1/3의 여성만이 머리색을 그 상태로 둔다. 이것이 건강상의 문제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흰머리를 가리고 원래의 머리색을 오래 유지하기를 원한다.
다행히 자극적인 치료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조기 흰머리를 완화할 수 있는 100% 천연 재료가 있다. 오늘은 흰머리가 나타나기 시작할 때 망설이지 않고 시도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자 그럼 볼까?
1. 감자수
감자 껍질에서 나온 즙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색상을 어둡게 만드는 가장 전통적인 재료 중 하나이다.
이 즙은 머리카락에 강렬한 색을 주면서 튼튼하게 만드는 중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재료
- 감자 4개 껍질
- 물 2리터
만드는 방법
- 냄비에 물 2리터를 넣고 감자 껍질을 넣는다.
- 물을 중불에서 25분간 끓인 다음, 사용할 수 있는 온도가 될 때까지 식힌다.
- 물을 걸러낸 뒤 유리 용기에 넣는다.
사용 방법
- 평소처럼 머리를 감은 다음,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며 감자수를 바른다.
- 더 쉬운 방법으로는 스프레이 병에 넣어 사용할 수 있다. 감자수를 도포한 뒤 20분간 둔다.
- 충분한 물로 머리를 헹구고, 이것을 일주일에 3회씩 반복한다.
2. 퀴닌 & 로즈마리
퀴닌과 로즈마리의 조합은 머리색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또 다른 흥미로운 방법이다.
조기 흰머리를 유발하는 멜라닌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에서부터 사용할 수도 있다.
재료
- 퀴닌 잎 3숟갈 (30 g)
- 로즈마리 3숟갈 (30 g)
- 물 2컵 (500 g)
만드는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퀴닌을 넣는다.
- 불을 줄이고 10분간 끓인다.
- 로즈마리를 넣고 불을 끈 다음, 뚜껑을 덮어 20분간 둔다.
- 식으면 물을 걸러낸 다음 용기에 담는다.
사용 방법
- 평소처럼 머리를 감은 다음 마지막에 헹굴 때 사용한다. 따로 물로 헹구지 않아도 된다.
- 일주일에 최소 3번씩 반복한다.
읽어보기 : 로즈마리로 모발을 관리하는 방법
3. 카모마일 & 강황
카모마일과 강황으로 만든 간단한 치료제는 밝은 갈색이나 금발 머리의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이 성분은 조기 흰머리가 나타나는 것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모발을 뿌리부터 끝까지 강화한다.
재료
- 카모마일 1숟갈 (10 g)
- 강황가루 4숟갈 (40 g)
- 물 2컵 (500 ml)
만드는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강황과 카모마일을 넣는다.
- 불을 끄고 20분간 식힌다.
사용 방법
- 머리를 감은 다음, 마지막에 이 물로 헹군다.
- 가장 좋은 결과를 위해 두피를 마사지하는 것을 잊지 말자.
- 이것을 일주일에 두세 번 반복한다.
4. 세이지 & 로즈마리
세이지와 로즈마리의 조합은 조기 흰머리, 탈모, 윤기 손실을 방지하는 전통적인 치료제이다.
이 혼합물의 성분이 멜라닌의 생성을 촉진해 머리카락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재료
- 세이지 3숟갈 (30 g)
- 로즈마리 3숟갈 (30 g)
- 물 2컵 (500 ml)
만드는 방법
- 물을 끓인 다음 세이지와 로즈마리를 넣고, 약불에서 5분간 끓인다.
- 불을 끄고 20분간 뚜껑을 덮어 놓는다.
- 식으면 물을 걸러내 스프레이 병에 넣는다.
사용 방법
- 평소처럼 머리를 감은 다음, 섹션을 나눠 스프레이로 뿌린다.
- 따로 물로 헹구지 않아도 된다.
- 하루에 2회, 일주일에 최소 3번씩 반복한다.
이 글 읽어보기: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하는 코코넛, 민트, 계피 치료제
5. 흑호두
흑호두 물은 머리카락을 어둡게 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재료
- 흑호두 8개
- 물 1리터
만드는 방법
- 냄비에 물과 흑호두를 넣고 25분간 끓인다.
- 식힌 다음 물을 걸러 유리병에 담는다.
사용 방법
- 이 물로 머리를 헹구고 30분간 둔다.
- 물로 헹구고 매일 반복한다.
이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준비가 되었는가? 눈길을 끄는 방법을 골라 시도해보자. 해로운 염색약을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젊어보일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Barbed, Leire Azcona. “Salud capilar: consejos prácticos.” Farmacia profesional 21.2 (2007): 58-61.
Garcia-Navarro, X., et al. “Vitaminas, minerales y salud capilar: interrelación.” Farmacia Profesional 20.2 (2006): 71-73.
Rodríguez, Cristina Razo, and Estefana Alvarado Bárcenas. “CAPTOSAN TÓNICO CAPILAR DE SANGREGADO (JATROPHA DIOICA).” Jovenes en la Ciencia 1.1 (2015): 493-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