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탄력 있고 젊게 해주는 세럼 4가지
이 글에서 피부를 탄력 있고 젊게 해주는 세럼 4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화장품 산업은 피부 재생 제품을 만드는 데 큰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화장품은 노화의 흔적을 효과적으로 줄여주지만, 효과를 보려면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세럼이다. 이 제품은 피부 탄력과 잡티 예방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준다.
세럼은 항산화 물질과 보습제가 유의미하게 농축된 화장품이다. 이 성분들이 흡수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려 보이는 피부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두 요소가 바로 이 성분들이다.
질감은 일반 크림보다 조금 연하다. 그리고 끈적끈적하거나 미끌미끌한 느낌이 없이 쉽게 흡수된다.
나이대와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제품이 시중에 나와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효과를 주는 100% 천연 세럼을 만들 수도 있다.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자.
1. 사향 장미 얼굴 세럼
사향 장미 얼굴 세럼은 모든 종류의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이다. 이 제품이 피지의 자연스러운 생산을 바꾸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지도 않는다.
그 활성 화합물은 영양소를 세포 깊숙이 침투시켜주며, 이는 손상된 조직을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이 세럼을 꾸준히 바르면 잔주름과 같은 노화의 신호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독소와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기도 한다.
재료
- 사향 장미 8큰술
- 대마씨유 5큰술
- 자단 2큰술
용기
- 작은 유리병
사용 방법
- 모든 오일들을 작은 유리병에 담는다. 온종일 놔둔다.
- 하루가 지나서 병을 흔든 다음, 이 세럼을 얼굴, 목, 목선 주위에 바른다.
- 잠자리에 들기 전 매일 이 세럼을 사용한다.
더 읽어보기: 셀룰라이트 퇴치에 효과적인 8가지 오일
2. 알로에와 하마메리스 세럼
이 얼굴 세럼은 알로에와 하마메리스로 만들며, 민감한 부위를 젊게 해주고 탄력을 되돌려주는 천연 제품이다. 눈, 뺨, 목선이 그 민감한 부위에 포함된다.
이 세럼에 함유된 필수 영양분은 피부의 자연산도 수준을 조절해주고, 혈액순환이 더 잘 되게 해준다.
재료
- 알로에 젤 2큰술
- 하마메리스 1큰술
- 커피 1작은술
- 사이프러스 에센스 오일 1/2 작은술
용기
- 작은 유리병
사용 방법
- 모든 재료를 작은 유리병에 넣고 균일한 혼합물이 될 때까지 잘 섞는다.
- 필요한 양을 덜어서 피부에 살살 두드리면서 바른다.
- 이 치료제를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매일 사용한다.
3. 코코넛 오일 세럼
코코넛 오일에 들어있는 이 지방산과 항산화제는 얼굴에서 가장 섬세한 부위의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 데 탁월하다.
이 오일의 보습 및 회복 효능은 활성 산호 및 햇빛의 부정적인 영향을 중화시켜준다.
재료
- 유기농 코코넛 오일 4큰술
- 사향 장미 1큰술
용기
- 작은 유리병
사용 방법
- 작은 병에 기름 두 개를 넣고 잘 섞어준다.
- 균질하게 섞이면 이것을 눈가와 입가 같은 부위에 바른다.
- 아침과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바른다.
더 읽어보기: 코코넛 오일 크림으로 눈가 주름 개선하기
4. 포도씨와 카모마일 세럼
이 천연 세럼은 햇빛과 독소에 노출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항산화 물질과 항염 화합물이 피부를 재생해주며, 피부가 탄력 있고 부드러워 보이도록 해준다.
재료
- 포도씨 에세늣 오일 3큰술
- 카모마일 에센스 오일 2큰술
용기
- 작은 유리병 혹은 안약 병
사용 방법
- 오일들을 작은 병에 넣고 잘 섞는다
-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덜어서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문질러 바른다.
- 최고의 결과를 위해서는 목과 목선부터 아래쪽으로 문질러 바른다.
- 매일 저녁에 씻고 나서 바른다.
세럼을 만들 때는 피부의 산도 수치를 변화시키는 유독한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얼굴 전체 부위에 바르기 전에 작은 부위에 먼저 작게 테스트하는 것이 좋다.
이 방법은 3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권장된다. 하지만 더 젊은 나이에 노화를 예방하려는 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즉각적인 재생 효과를 보지는 못할 것이다. 하지만 한번 바르기 시작하면 더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