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을 위한 최고의 수면 자세

취침 시간이 다가올 때, 혼자 있든 또는 연인과 함께 있든지에 관계없이 편안한 수면 자세를 취할 필요가 있다.

연인들을 위한 최고의 수면 자세

연인과 함께 자면 관계가 강화되지만, 침대를 공유하면 종종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또한 이상한 수면 자세로 잠을 자게 된다. 그러므로 두 사람 모두를 위해 건강에 좋고, 편안한 수면 자세를 고려해 보아야 한다.

핵심은 우리에게 편안한 자세를 선택하고, 신체적으로 불편함을 주는 자세들을 피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소개할 자세들은 모두 좋은 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되므로 연인과 더 깊은 유대감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상대방과 함께 실험해 보고 두 사람 모두에게 어떤 자세가 더 적합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1. 나란한 자세

나란한 자세

만약 두 사람이 나란히 자는 자세를 좋아한다면, 서로 등을 맞댄 자세로 잠을 자보자. 이렇게 하면 몸이 무감각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불편한 자세로 넘어가지 않는다. 이 방법은 두 사람 모두 좋은 휴식을 취하게 해주므로 확실히 좋은 옵션이다.

더 읽어보기: 숙면을 위한 차를 만드는 방법 5가지

2. 안는 자세

안는 자세

이 자세가 항상 가장 편안한 자세는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연인이 이 자세를 좋아한다. 하지만 한 사람은 좋아하고 나머지 한 사람은 이 자세를 좋아하지 않을 때, 그리고 여름일 때에는 문제가 될 수 있다.

만약 이런 경우라면, 한 사람이 배 위에서 잠을 자고 베개를 복부 밑에 놓는 자세로 타협할 수 있다. 이 자세는 등에 어떠한 압력도 주지 않는다.

다른 사람은 옆으로 누워서 팔을 앞 사람에게 올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가벼운 포옹 자세가 된다.

3. 등을 대고 누운 자세

등을 대고 누운 자세

이 자세는 두 사람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최고의 자세이다. 누구도 상대방의 신체에 부적절한 압력을 가하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두 사람 모두 이 자세에 익숙하다면 손을 뻗어 상대방의 손을 잡아보자. 이렇게 하면 포옹하지 않더라도 유대감을 느낄 수 있다.

4. 뒤에서 끌어안는 자세

뒤에서 끌어안는 자세

이 자세는 연인들이 잠잘 때 취하는 또 다른 흔한 자세 중 하나다. 뒤에서 끌어안는 자세는 실제로도 가장 선호된다. 하지만 이 자세가 과연 건강할까? 그 대답은 “그렇다”로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자세가 척추의 압력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 자세를 즐기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 사이에 베개를 두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두 사람 모두 숙면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불면증을 없애고 숙면하는 데 도움이 되는 7가지 습관

불안정한 수면 자세 피하기

불안정한 수면 자세 피하기

상대방의 팔을 베거나, 다리를 팔에 올리고 자는 자세가 오랜 기간 지속하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자세들은 피해야 한다.

통증과 불편함 외에도, 이런 식으로 잠을 자면 상대방이 가하는 압력 때문에 특정 신체 부위의 적절한 혈류를 방해할 수도 있다.

이는 건강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고의가 아니긴 하지  두 사람 모두에게 피해를 줄지도 모른다.

좋은 매트리스와 최고의 수면 자세

좋은 매트리스와 최고의 수면 자세

좋은 매트리스가 없다면 좋은 자세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각자의 필요에 맞는 매트리스를 찾아보자. 단 너무 딱딱하거나, 푹신하거나, 낡지 않아야 한다. 베개 선택도 마찬가지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연인들에게는 잠자는 시간이 있음을 명심하자. 이때 가장 건강한 자세를 취하고 불편한 수면 자세를 피해야 한다. 낭만적인 자세가 있을지 모르지만, 실제로 그 자세가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다.

 

두 사람 모두에게 좋은 수면 자세를 찾아보자. 특히, 각자의 공간을 존중해주는 자세여야 한다. 잠을 잘 때 우리는 휴식을 취해야 하며, 건강을 해치지 않는 방법으로 애정을 표현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