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를 쫓아내는 10가지 아로마

4월 30, 2018
모기를 쫓는 데 효과적인 아로마를 소개한다. 

여름이 안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모기 때문이다. 모기는 여름, 고온에서만 산다. 그래서 여름이 되면 모기는 어떤 장소에서도 쉽게 번식한다. 모기에 물리는 것은 정말 짜증스럽다. 그래서 누구나 모기는 쫓고 싶어 한다. 이 글에서 모기를 쫓아내는 아로마를 소개한다!

모기를 쫓아내는 10가지 아로마

1. 바닐라

바닐라

바닐라는 모기를 쫓아내는 데 도움이 되는 향 중 하나이다. 바닐라와 향이 없는 베이비 크림을 1:10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바닐라 향과 베이비 크림을 섞어 몸에 바르면 모기가 몸 가까이 오지 않을 것이다. 또한 모기를 죽일 방법이기도 하다.

아니면 물에 바닐라 녹인 것을 스프레이 공병에 담아 몸, 노출된 부위에 뿌리는 방법도 있다.

2. 아니스, 정향과 바질 에센셜 오일

모기를 쫓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아로마는 아니스, 정향, 바질 에센셜 오일 등을 섞은 것이다. 

물 한 컵에 에센셜 오일 5- 10방울 떨어뜨려 몸에 스프레이 하면 된다. 캠프파이어를 할 때 그 주변이나 야외에서 고기를 구울 때 그릴 주변에 둬도 모기를 쫓는 효과가 있다.

천에 이것을 적셔 창가에 두면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모기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걸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창문 근처에 있는 모기는 죽일 수 있다.

3. 엘더베리 가지

엘더베리 가지

신선한 엘더베리 가지도 모기를 쫓는 데 이상적이다.

이 가지는 침실에 두면 된다. 하지만 향이 정말 강해 건강에 좀 위험할 수 있고, 수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밤에는 침실 밖에 두어야 한다.

더 읽어보기: 나만의 아로마 정원을 만들자

4. 정향

정향의 향도 모기를 쫓는 데 효과적이다.

  • 물 한 컵에 정향 에센스 5 gm을 넣어 15분간 끓인다. 
  • 물이 끓으면 이 물을 숟가락을 떠서 스프레이 공병에 담은 다음 몸에 뿌린다. 
  • 이것의 효과는 2시간 동안 지속한다. 

5. 향나무 가지

향나무 가지

이것은 캠핑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캠프파이어를 할 때 향나무 가지를 몇 개 넣어 태우면 온종일 모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6. 시더유

시더유는 모기뿐만 아니라 파리, 바퀴벌레를 쫓는 데 효과적이다. 모기를 쫓는 데 사용하면 정말 효과가 좋은 재료 중 하나이다. 

더 읽어보기: 벌레를 퇴치하는 향기 캔들 만드는 법

8. 카모마일

 카모마일

모기를 쫓는 데 사용해온 가장 효과적이고, 오래전부터 사용해온 방법은 카모마일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카모마일 꽃, 줄기, 잎 말린 것은 곤충에 직접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어떻게 이런 효과가 있는 걸까?

신경 세포를 통해 마비시켜 버린다. 마비되어 우리 근처에 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8. 바질 잎

바질 잎은 요리할 때 많이 사용한다. 모기를 쫓고 죽이는 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그냥 바질 잎을 노출되는 피부에 문지르면 된다. 아니면 침실에 걸어 두는 방법도 있다. 모기가 오지 않아 밤새 왱왱거리는 소리를 듣지 않아도 될 것이다.

9. 오일, 샴푸와 식초

오일, 샴푸와 식초

모기를 쫓고 죽이는 데 효과적인 또 다른 재료는 오일, 샴푸, 식초를 섞은 것이다. 

  • 세 가지 재료를 1:1:1 비율로 섞어 하얀 거품이 생길 때까지 잘 젓는다. 
  • 그런 다음 이것을 노출된 부위에 바른다.
  • 통에 이것을 담아 집 구석구석, 모기를 쫓고 싶은 곳에 두는 방법도 있다.

Tawatsin, A., Wratten, S. D., Scott, R. R., Thavara, U., & Techadamrongsin, Y. (2001). Repellency of volatile oils from plants against three mosquito vectors. Journal of Vector Ecology : Journal of the Society for Vector Ecology. https://doi.org/10.1021/ja063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