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청미래덩굴로 건선을 치료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건선은 면역 체계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발진 질환이다. 두피 또는 손발톱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건선은 전염성은 아니지만, 유전으로 인한 가족력이 있을 수는 있다. 건선은 다음의 증상을 유발한다.
- 감염
- 스트레스
- 건조한 피부
건선은 성인 남성에게서 더 자주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
청미래덩굴은 무엇일까?
청미래덩굴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이 원산지인 관목으로 가늘고 뾰족한 줄기가 2미터까지 자라난다.
사람들은 청미래덩굴 뿌리로 피부병을 치료하기 위한 약을 만들어왔다. 청미래덩굴 뿌리는 혈액 순환에 효과적이다.
이와 비슷하게, 청미래덩굴 에센셜 오일은 대체 의학 테라피에 활용되며, 감기에서부터 류머티즘까지 다양한 질환의 증상을 호전하는 데 쓰인다.
약효
청미래덩굴은 신장을 정화하는 자연 정화장치로서 결핍 증상을 개선시킨다고 여겨진다. 뿐만 아니라 혈액 정화를 도와 혈류를 개선하기 때문에 건선으로 인한 발진이나 여드름 등 피부에 발생하는 증상을 가라앉힐 수 있다.
- 청미래덩굴은 남성 호르몬 생성을 자극해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적이다.
- 습진, 건선, 피부염, 한센병, 가려움 등의 피부 증상을 치료한다. 청미래덩굴의 소염 성분이 붓는 증상을 눈에 띄게 호전시킨다.
청미래덩굴로 건선을 치료하는 방법
청미래덩굴 추출액은 자연 의학에서 발진과 매독으로 인한 박리 현상을 치료하는 데에 쓰여왔다. 건선으로 인한 발진은 아주 고통스럽기에 아래에 건선의 증상을 가라 앉혀줄 자연 치유법을 소개한다.
마늘 오일과 청미래덩굴 차
마늘 속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 재생을 돕는다. 전통 의학에서는 마늘이 피부염 등의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다. 청미래덩굴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정화 작용이 아주 효과적이라 마늘 오일과 만났을 때 최선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재료
- 물 1컵
- 청미래덩굴 뿌리 2티스푼
- 마늘 오일
- 화장솜
만드는 법
- 냄비에 물이 끓으면 청미래덩굴 뿌리를 넣고 15분간 끓인다.
- 뿌리 우린 물을 마늘 오일과 섞은 뒤 뚜껑이 있는 용기에 넣는다.
- 혼합물을 식힌 뒤 화장솜에 묻혀 부위에 살짝 바른다.
**참고 사항: 자연 치유법은 종래의 약물 치료 등과 병행될 때 효과가 커진다.
권장 사항
기억하자, 약초를 과도하게 쓰면 우리 몸의 다른 부위에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 피부의 건강도 또한 중요함을 잊지 말자. 피부를 보호하려면 수분 크림을 바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mira, S., Dade, M., Schinella, G., & Ríos, J. L. (2012). Anti-inflammatory, anti-oxidant, and apoptotic activities of four plant species used in folk medicine in the Mediterranean basin. Pakistan Journal of Pharmaceutical Sciences.
- Demo, A., Petrakis, C., Kefalas, P., & Boskou, D. (1998). Nutrient antioxidants in some herbs and Mediterranean plant leaves. Food Research International, 31(5), 351–354.
- Langley, R. G. B., Krueger, G. G., & Griffiths, C. E. M. (2005). Psoriasis: Epidemiology, clinical features, and quality of life. In Annals of the Rheumatic Disea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