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코트 메이크업: 틱톡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화장법

간단한 화장만으로도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은가? 오늘은 틱톡에서 유행하는 원코트 메이크업 기술에 관해 알아보자.

원코트 메이크업: 틱톡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화장법

요즘 틱톡에서 유행 중인 원코트 메이크업 화장법에 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는 시간 절약을 목표로 화장 단계를 통합하는 방법이다.

원코트 메이크업을 마치고 난 모습은 오랜 시간을 들여 정성스레 화장을 한 모습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실제로 그 방법만 잘 따라 하면 피부 결점, 트러블, 주름이 잘 보이지 않는다.

원코트 메이크업 이점

원코트 메이크업은 여러 화장품을 한꺼번에 바르고 나중에 펴 바르는 방식이다.

자외선 차단제, 파운데이션, 컨실러, 블러셔, 셰이딩을 바른 뒤 눈썹, 눈, 입술 화장은 따로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화장 시간이 단축된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다.

화장품 성분을 잘 파악하고, 화장을 하기 전에 피부 관리 제품을 잘 바르고, 화장품을 제대로 사용하면 깔끔한 모습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원코트 메이크업: 틱톡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화장법

원코트 메이크업 방법

틱톡에서 유행하는 원코트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3가지 단계를 참고해 보자.

1. 제품 바르기

가장 먼저 화장품을 얼굴에 발라야 한다. 원코트 메이크업을 할 때는 크림 제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크림 제형의 화장품은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도 있다.

또한 크림 화장품에는 대부분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만약 자외선 차단 기능이 없는 제품이라면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발라야 한다.

이제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도포한 후 크림 블러셔와 컨실러를 바른다.

더 읽어보기: 컬러 코렉팅 메이크업의 목적 및 사용법

2. 픽서

크림 제형의 화장품을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메이크업 픽서를 뿌려 보자.

메이크업 픽서는 화장을 오랫동안 유지할 뿐 아니라, 수분을 공급하고 제품이 갈라지지 않도록 막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화장을 마치고 나서 얼굴이 번들거리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픽서를 한 번 더 뿌려 보자.

3. 블렌딩

마지막으로 메이크업 브러시나 스펀지로 제품을 잘 펴 발라야 한다. 이때 화장품이 서로 섞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뷰티 블렌더는 인체 공학적인 모양으로 인해 콧방울이나 눈가와 같은 곳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다. 화장품을 잘 펴 바르려면 블렌더에 물을 살짝 적시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 브러시가 더 편하게 느껴진다면 커버력이 좋은 양질의 모로 된 제품을 선택하자. 파운데이션 브러시, 사선 브러시, 셰이딩 브러시를 함께 사용하면 더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블렌딩이 끝나고 나면 눈썹, 눈, 입술 화장을 시작해 보자.

원코트 메이크업 전 피부 준비의 중요성

화장을 할 때 가장 중요한 단계는 바로 피부 정돈이다. 피부 상태가 촉촉해야 화장품이 제대로 흡수되며, 시간이 지나도 유분기가 심해지거나 건조해지지 않을 것이다.

화장품을 바르기 전에 먼저 얼굴을 깨끗하게 세안한 후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결을 정돈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보습 크림을 바르면 피부 결이 부드러워지므로, 화장품이 잘 밀착된다.

또한 피부 결을 정돈하는 과정을 거치면 유분기를 조절하고 잔여물을 제거할 수 있다.

원한다면 원코트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프라이머나 베이스 제품을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비비크림을 선택하면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컨실러를 따로 바를 필요가 없다.

더 읽어보기: 비비 크림의 용도

원코트 메이크업: 틱톡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화장법

제대로 된 제품을 선택하자

민감성 피부라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자신의 피부 상태에 가장 잘 맞는 화장품을 확인해 보자. 스페인 피부과학회에서는 피부 유형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좋은 효과와 피부 적응성을 위해 민감성 피부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zcona Barbed L. Maquillaje dermatológico. Farmacia Profesional. Vol. 18. Núm. 3. pp. 66-71. España; 2004. https://www.elsevier.es/es-revista-farmacia-profesional-3-articulo-maquillaje-dermatologico-13059600
  • Ortega Rosa. Hidratación o nutrición: ¿Qué es lo que tu piel necesita? Academia Española de Dermatología y Venereología. España; 2011. https://aedv.es/comunicacion/notas-de-prensa/hidratacion-o-nutricion-que-es-lo-que-tu-piel-necesita/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