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실의 석회질과 칼슘 얼룩을 제거하려면 집에서 바로 몇 가지 천연 세제를 만들 수 있다. 시판 제품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런 제품에는 환경을 오염시키는 것 외에도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샤워실은 다른 방처럼 환기가 잘 되지 않고 항상 습하기 때문에 집에서 쉽게 더러워지는 공간이다. 또한 경수를 사용하는 지역이라면 표면을 더럽고 보기 흉하게 만드는 흰색 또는 갈색 얼룩이 있을 수도 있다.
샤워실의 보기 좋지 않은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샤워실에서 석회질과 칼슘 얼룩을 지우는 비결
시판되는 세제는 샤워실 청소에 도움을 주어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예방한다. 그러나 때로 이러한 세제는 타일과 유리를 얼룩지게 하는 단단한 석회질과 미네랄 침전물을 제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다행히도 몇 가지 천연 해결책 덕분에 공격적일 수 있는 화학물질에 의지하지 않아도 된다. 천연 요법을 시도하는 것에 흥미가 있고 알고 싶다면 계속해서 읽어 보자.
더 읽어보기: 변기의 찌든 때를 제거하는 4가지 자연 요법
백식초와 베이킹 소다
백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섞으면 칼슘과 다른 잔여물을 제거할 수 있는 즉각적인 반응이 일어난다.
백식초와 베이킹 소다 혼합물은 샤워실에 생긴 석회질 얼룩을 제거하는 최고의 선택지이다. 두 재료 모두 칼슘 잔여물이 풀어지게 만들고 부수적으로 곰팡이와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한다.
필요한 재료
- 백식초 ½컵 (125ml)
- 베이킹 소다 1컵 (200g)
만드는 방법
- 시작하기 위해, 두 가지 재료를 깊은 그릇에 섞는다.
- 거품이 멈추면 스폰지나 천을 사용하여 샤워 타일에 혼합물을 문지른다.
- 30분 동안 그대로 둔 다음에 스폰지로 다시 문지르고 헹구어 낸다.
- 이러한 단계를 적어도 2주마다 반복한다.
석회질 제거를 위한 베이킹 소다와 레몬즙
백식초 대신에 레몬즙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 비결을 시도해보자. 레몬즙 사용의 한 가지 장점은 수도꼭지를 빛나게 만들어 깨끗해 보이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또한 석회질 얼룩을 제거하고 소독제 역할을 하며 상쾌한 냄새를 남긴다.
필요한 재료
- 베이킹 소다 1컵 (200g)
- 커다란 레몬 2개분의 즙
준비 방법
- 먼저 깊은 그릇에 베이킹 소다를 붓는다.
- 그런 다음 반죽이 될 때까지 레몬즙과 섞는다. 거품이 생기겠지만 빠르게 가라앉는다.
- 반죽을 바른 뒤 스폰지를 사용하여 샤워실의 표면과 수도꼭지를 문지른다.
- 표면에 20~30분 동안 그대로 둔 다음에 헹구어 낸다.
- 석회질이 없는 샤워실을 유지하려면 2~3주마다 절차를 반복한다.
더 읽어보기: 샤워 커튼의 흰 곰팡이 얼룩 제거하는 법
애플 사이다 식초와 레몬
애플 사이다 식초와 레몬은 산성 제품이므로 결합하여 쉽게 석회질과 칼슘 잔여물, 미생물을 제거할 수 있다.
사람들은 종종 청소에 백식초를 사용하지만 애플 사이다 식초 또한 상당히 효과적이다. 이 경우 샤워실의 석회질 얼룩을 제거하는 더욱 강력한 해결책을 얻기 위해 레몬 주스와 섞어서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필요한 재료
- 애플 사이다 식초 1컵 (250ml)
- 레몬 1개분의 즙
- 베이킹 소다 2큰술 (40g)
- 뜨거운 물 2컵 (500ml)
만드는 방법
- 먼저 애플 사이다 식초를 깊은 양동이나 그릇에 붓는다.
- 그런 다음 뜨거운 물, 레몬즙, 베이킹 소다를 넣는다. 거품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베이킹 소다를 조금씩 넣는다.
- 균일한 혼합물을 얻으면 샤워실의 타일과 수도꼭지에 뿌린다.
- 그 뒤에 스폰지나 브러쉬로 문지르고 20분 동안 그대로 둔다.
- 마지막으로 따뜻한 물로 헹구어 낸다.
최종 권장사항
샤워실과 욕실을 쉽게 청소하고 싶다면 항상 브러시, 스폰지, 천, 백식초, 필요할 수 있는 필수 도구를 준비해 두어야 한다. 샤워실은 습기가 있으므로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샤워실은 정기적으로 적절한 제품을 사용하여 소독하는 것이 좋다. 타일과 유리에 오물과 석회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다. 적어도 2주마다 깨끗하게 청소해 보자.
이미 이러한 천연 제품을 사용하여 샤워실에서 석회질과 칼슘 얼룩을 제거하고 있었는가? 가장 관심을 끄는 선택지를 선택하고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거쳐 문제를 해결하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Heras Berigüete, M. (2019). Los tipos de azulejos que más se llevan. Retrieved May 15, 2019, from https://midecoracion.com/casas/los-tipos-de-azulejos-que-mas-se-llevan/
- Jiménez, F. (2018). Grifos vanguardistas para el baño. Retrieved May 15, 2019, from https://midecoracion.com/bano/grifos-vanguardistas-para-el-b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