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8가지 팁

· 7월 11, 2016

지금 이 글을 관심 있게 보는 당신은 자녀 계획을 통해 유대감이 더욱 강해지고 충만한 관계를 맺는 삶의 지점에 도달한 것일 수 있다. “임신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 임신을 위해서 당신의 신체와 마음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일을 하고 싶을 것이다. 지금부터 당신의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다양한 요령을 함께 확인해보자.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8가지 팁

임신을 할 수 없는 이유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비만 혹은 과체중, 건강하지 못한 식사, 스트레스, 나이 혹은 음주나 흡연 같은 일상 습관 등이 포함된다.

심지어는 오래도록 앉아 있게 만드는 일로 좌식생활을 하는 것도 임신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건강한 방법으로 신체를 개선해서 임신 가능성을 높이려고 한다면, 지금부터 살펴볼 임신 가능성을 높여주는 몇 가지 요령에 관심을 가져보자.

1. 건강한 식습관

생리와 배란 주기는 부정기적이거나 건강하지 못한 식사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당신이 좋아하는 지방이 많은 음식들을 건강한 올리브유로 조리된 식사로 대체하라.

시리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고 붉은 고기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을 끊는다. 과일 및 채소 섭취를 늘리고 흰 밀가루나 설탕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유제품이나 청량음료 등의 음식을 피하도록 한다.

우리를 믿고 대신 신선한 천연 과일 주스 한 컵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큰 희생이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매일 마시는 커피 한 잔을 잠시 포기하는 것은 건강한 임신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8가지 팁

2. 체중 조절

임신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생식 호르몬의 생성은 극도로 높거나 낮은 체질량 지수로 인해 끊길 수도 있다.

키와 신체 유형에 따른 건강한 체중을 유지함으로써 당신의 신체가 더 자연적인 주기로 이 호르몬들을 생성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과체중인 경우 때때로 난소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며, 체중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은 종종 불규칙한 생리 주기를 경험하기도 한다.

3. 스트레스 피하기

만약 임신을 하려고 몇 달간 노력을 했는데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불안감과 당신을 좀먹고 있는 불확실한 상황을 줄일 계획을 짜는 것이 좋을 것이다. 왜냐하면 스트레스는 불임의 알려진 이유이기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조절하는 활동을 해보자.

명상을 하면서 임신 보다는 명상을 즐기는 데 더욱 집중을 하는 것이다.

또한, 아기의 방을 꾸미기 위해 어떻게 돈을 마련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잠시 잊자. 대신 당신의 몸과 마음의 건강에 더 신경을 쓴다면 임신을 걱정하기는커녕 출산을 기다리게 될 것이다.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8가지 팁

3. 침술

불안감, 스트레스, 신경성 질환의 증명된 치료법으로서, 침술은 임신 확률을 높여준다고 한다. 의료 허가가 있고 명성이 있는 중국 침술 전문가를 추천한다.

만약 바늘이 무섭다면 요가나 태극권 및 다양한 명상법을 시도하여 임신 확률을 높이는 것도 좋다.

4. 배란 주기를 기억하기 

배란은 보통 24시간에서 36시간 지속 되지만 정자는 여성의 생식관 안에서 최대 5일까지 살 수 있다.

임신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배란기 시작일의 최대 4일전 부터 2일에 걸쳐 잠자리를 가지는 것이 좋다.

건강 용품점이나 산부인과에서 배란일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를 구비하고 있으니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5. 정기적인 검진 

담당 의사는 특정 질병이나 자궁 내막증, 낭포, 혹은 특정 생식 기관의 기능 불량 등과 같은 임신을 하기 위해 건강상으로 문제가 되는 것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을 철저한 신체 검진을 통해서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6. 금연

흡연은 나쁜 습관이며 당신도 이미 알고 있다. 그리고 임신의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절대 금연을 해야한다.

흡연을 하는 여성은 배란기 도중에 낮은 수치의 배아 생산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산의 확률이 높고 호흡계와 심장의 문제를 가지고 태어날 확률이 높다.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8가지 팁

7. 특정 운동 피하기

보디빌딩이나 스피닝 같은 격한 유산소 운동을 너무 자주하거나 격렬하게 한다면 불임 확률을 높아질 수 있다.

운동을 할때 엔도르핀의 수치가 몸에서 생성하는 프로락틴과 인터페론의 수치를 낮추는데, 이들은 배란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들이다.

임신 확률을 높이기 위한 가정 치료법

  • 맥아 또는 맥아유 한 큰 술과 당근 씨앗 한 큰 술을 식단에 추가한다.
  • 알팔파 씨앗과 켈프 샐러드는 식단을 더욱 훌륭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 애호박 2개와 물을 섞어 만든 주스 한잔을 생리 주기가 끝난 후 매일 마시면 임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 제라늄 꽃잎 한 큰술을 뜨거운 물에 우려낸 후 식힌다. 하루에 2잔 씩 마신다.

  • 벌꿀이나 로열젤리 한 작은 술을 매일 먹는다.
  • 사르사 한 큰술, 마카 2 큰술, 민들레 한 덩이, 쐐기풀을 물에 넣고 약 10분간 끓인다. 하루 정도 식힌 후 마시거나 뜨겁게 마신다.   
  • 아침식사로 아마씨 1 큰술을 우유에 섞어서 매일 마신다.
  • 오렌지 주스 1컵을 자몽주스와 섞어서 아침 식사의 일부로 마신다.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8가지 팁

  • 멕시칸 다미아나를 우려서 차로 식사때마다 마신다. 따뜻한 목욕을 할 때도 다미아나를 우려내 사용해도 좋다.
  • 라즈베리로 만든 차를 매일 마시는 것도 추천한다. 라즈베리 잎은 강한 차를 만들기 때문에 맛을 볼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 혹 있을지도 모르는 나팔관 내의 방해물을 치우기 위해서는 마리골드 차를 매일 3잔까지 마시는 것이 좋다.

임신이란 모든 여성에게 허락된 축복이지만, 이 작은 기적을 돕기 위해서는 약간의 노력과 일상 습관의 변화가 필요할 수도 있다.

임신 확률은 작은 변화들을 통해서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하지만, 건강한 임신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

지금까지 제시한임신 확률을 높이는 방법 을 부디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며 읽었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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