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향신료 8가지

· 5월 14, 2019
향신료 중 일부는 해독 및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서 매일 섭취하면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향신료는 대사활동을 촉진하고 식욕을 잠재우며 축적된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영양소로 가득할 뿐만 아니라, 부작용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 다이어트 보조제이다.

주로 독특한 향으로 잘 알려진 향신료에는 항산화 물질, 필수 지방산, 그리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여러 가지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살이 기적적으로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매일 섭취하면 정상 체중을 유지하고 건강에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향신료들은 어떤 식단에든 추가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부터 체지방 연소에 좋은 향신료 8가지를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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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향신료 8가지

1. 계피

계피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향신료 8가지

계피는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적인 향신료 중에서도 최고로 꼽힌다. 고대부터 계피는 대사 장애를 다스리는 데 활용되어 왔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계피에 들어 있는 유효 성분이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뿐만 아니라, 계피는 포만감을 지속시키기 때문에, 불안할 때마다 음식을 집어 먹는 사람들에게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한다. 또한 계피의 독특한 풍미는 차나 식물성 우유, 디저트 등에 환상적으로 어우러진다.

2.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강황

강황은 뛰어난 영양학적 및 의학적 효능을 인정 받아 고대부터 여러 문화권에 걸쳐 이용되어 왔다. 현대에 들어서는 요리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식단에서도 핵심 재료로 쓰이고 있다.

강황에는 지방 조직을 감소시키는 항산화제인 커큐민이 들어있으며, 강황이 가진 건강상 혜택들이 주로 이 커큐민에 기인한다.

또 다른 강황의 주요 성분인 폴리페놀은 커큐민과 함께 여분의 지방을 연소시킴으로써 과체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3. 고춧가루

체지방 연소에 좋은 향신료 중에서도 고춧가루는 대사 장애를 치료하는 효과가 월등하다.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향신료 중에서도 고춧가루는 대사 장애를 치료하는 효과가 월등하다. 고춧가루의 주성분인 캡사이신은 발열 효과가 있어 에너지 소비를 촉진한다.

또한 캡사이신은 천연 식욕 억제제로서 포만감을 지속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나친 칼로리 섭취를 막아준다.

단,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소화 기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도록 한다.

4.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인삼

인삼을 주기적으로 식단에 포함하면 신진대사에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사람들에게 크게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인삼의 유효 성분은 인슐린 흡수율을 높여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는 데 탁월하다. 또한 인삼은 불안으로 인한 폭식을 방지하며 칼로리 연소를 극대화하도록 대사율을 증가시키기도 한다.

5. 후추

후추는 체지방 연소에 좋은 향신료 중에서도 특히 흔하게 먹는 재료이다.

후추는 체지방 연소에 좋은 향신료 중에서도 특히 흔하게 먹는 재료이다. 어떤 요리에든 두루 쓰이기 좋은 풍미뿐만 아니라, 높은 영양가까지 갖추고 있어 자주 먹을 가치가 있다.

후추의 주성분인 피페린은 특유의 매콤한 맛을 냄과 더불어 지방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도 한다. 따라서, 후추와 고춧가루를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칼로리 연소를 기대할 수 있다.

6.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어떤 요리든 맛을 좋게 하기 때문에 레시피에 자주 등장하는 재료이다. 그뿐만 아니라 로즈마리는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각종 질환을 예방하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로즈마리는 소화 과정을 촉진하며, 천연 진정제로서 불안감을 다스리고 식욕을 억제해 준다. 마지막으로, 로즈마리에 들어있는 영양소는 대사 기능을 돕고 혈당 수치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

7. 체지방 연소에 좋은 생강

생강은 체지방 연소 효과가 최고인 향신료 중 하나로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생강은 체지방 연소 효과가 최고인 향신료 중 하나로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생강의 주성분인 진저롤은 체내에서 열을 발생시킴으로써 대사율을 높이고 칼로리 연소를 촉진한다.

또한 생강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물질들은 수분 저류를 해소하고 독소를 배출시킨다. 이로 인해, 신체 기관의 기능이 최적화되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상승하는 것이다.

8. 겨자

겨자를 매일 먹는 식단에 포함함으로써 살을 더 쉽게 뺄 수 있다. 겨자에는 대사율을 최대 25%까지 높여 칼로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연소하도록 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사실 겨자는 체지방을 분해할 뿐만 아니라 지방 세포의 재형성을 억제하기도 한다.

또한 겨자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독소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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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을 빼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라면, 여기서 소개한 모든 향신료들을 활용해보자. 단, 살이 기적적으로 빠지는 효과를 기대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병행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

Brabow, K. (2018, May 25). 13 Herbs And Spices Scientifically Proven To Help You Lose Weight. Retrieved from https://www.prevention.com/weight-loss/a20493821/herbs-and-spices-for-weight-l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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