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만에 허리 사이즈 치수를 줄일 수 있을까?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원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의사와 상담하고 계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일주일 만에 허리 사이즈 치수를 줄일 수 있을까?
Elisa Morales Lupayante

검토 및 승인: 체육 교육학자 및 영양사 Elisa Morales Lupayante.

마지막 업데이트: 28 10월, 2022

유전적, 대사적 또는 호르몬 요인 등으로 특정 부위 지방을 줄이기는 어렵기 때문에 허리 사이즈 치수를 줄이는 것도 매우 어려울 수 있다. 그렇다면 체형을 개선하는 간단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단순히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복부와 같이 일반적으로 날씬하게 관리하거나 탄력을 주기가 더 어려운 부위가 있다. 이번 글에서 의외로 훨씬 손쉽게 허리 사이즈 치수를 줄이는 놀라운 방법 4가지를 소개하겠다.

물론 체중 조절에는 운동이 필수다. 매우 간단한 운동인 걷기에 관한 짧은 튜토리얼을 확인하자.

왜 허리 사이즈 치수를 줄이지 못할까?

날씬한 허리 라인은 여성 대부분의 로망이지만 마른 사람도 지방이 쉽게 축적되는 신체 부위다.

다음으로 유전 요인을 제외하고 허리에 살이 찌게 하는 요인을 살펴보겠다.

허리 사이즈 치수를 줄이는 방법

멋진 몸매 관리법이 궁금하다면 먼저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필요한 조언을 듣고 필요하다면 영양사와 식단을 짤 수도 있다.

1. 저녁 식사 제한

저녁 식사는 포화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한다면 살찌게 하는 원인이 된다. 특히 허리에 눈에 띄게 살이 붙는데 다행히도 저녁 식사 방식을 바꾸면 가장 먼저 달라지는 부위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른 저녁을 먹기 너무 힘들다고 불평하는데 오후 간식을 즐기고 저녁에는 아주 가볍게 먹자.

마찬가지로 연구에서는 야식이 더 허릿살을 불린다고 말한다. 그러니 밤에는 음식과 간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또 저녁 식사 시간이 온 가족이 모이는 시간이라 놓치기 싫다는 사람들도 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 때문에 가족 전체의 습관을 바꾼다는 것은 너무 큰 희생일지도 모른다.

이 경우 가볍고 준비하기 쉬운 조리법을 선택하고  소량 을 먹는 의지를 행사하는 것이 좋다. 일찍 간식을 먹어서 배를 좀 채우면 저녁 식탁에서 과식하지 않을 수 있다.

저녁을 적게 먹은 다음 날 아침은 속이 더부룩하지 않아서 이 좋은 습관을 유지하고 싶을 것이다.

2. 식사량 조절하기

허리 사이즈 소식

저녁 식사 권장량은 모든 식사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더 많이 먹을 수 있지만 적정 분량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5~10분 정도 기다리면 배고픔이 사라질 수도 있다.

자신을 제한할 때를 아는 것이 핵심이다.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먹으면 빵이나 과자를 먹는 것처럼 살이 찐다. 한 가지 비결은 식후에 소화에 좋은 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또한 음식을 한입 천천히 씹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것도 좋다.

3. 단백질 섭취 늘리기

단시간에 기적적인 결과를 제공하는 고단백 다이어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효과가 있지만 간과 신장에 무리를 주는 것은 물론 일반식으로 돌아가면 반동 효과가 나타나기도 한다.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과 함께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이 추가 체중 감소를 촉진한다.

동물성이든 식물성이든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면 감량을 촉진하고 특히 허리 사이즈 치수를 줄일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먹는다.

동물성 단백질 공급원은 다음과 같다.

  • 고기
  • 생선과 해산물
  • 달걀
  • 유제품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은 다음과 같다.

  • 견과류와 씨앗
  • 통곡물
  • 아보카도

이상적으로는 끼니마다 단백질 1인분을 섭취해야 하며 동물 및 식물 단백질과 생채소 및 조리된 채소를 포함한다. 마지막으로 곡물류 중에서도 되도록 통곡물을 추가하자.

4. 똑똑한 지방 선택하기

허리 사이즈 건강한 지방
항산화제와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식품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지방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영양사가 말하는 것처럼 식단에서 제외할 필요는 없지만 현명하게 선택해야 한다. 건강한 지방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허리둘레뿐만 아니라 지방이 잘 축적되는 기타 부위를 다듬는 데 도움이 된다.

건강한 지방은 인체 에너지 소비를 증가하는 동시에 수많은 기능을 지원하므로 매 끼니 건강한 지방을 추가하자.

  • 아보카도
  • 등푸른생선
  • 프로바이오틱스
  • 달걀노른자
  • 견과류와 씨앗
  • 요구르트, 염소 및 양 치즈 또는 버터 같은 유제품
  • 냉압착 식물성 기름 (올리브, 코코넛, 참깨, 밀 배아 등)

5. 허리 사이즈 치수를 줄이는 숙면하기

부족한 수면은 최근에 발견된 비만의 원인이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 패턴이 나쁜 사람들은 단기간에 살이 찔 수 있다. 추가적인 각성을 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려는 인체의 정상적인 반응이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을 줄이고 허리둘레를 줄이려면 밤에 최소 8시간 수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의미에서 활동 일정을 계획하고 늦잠을 피한다.

건강한 일상 습관이 핵심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 기적의 다이어트나 엄청난 희생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평소 습관을 건강한 습관으로 바꾸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몸이 감사하면서 원하는 예쁜 몸매로 바뀔 수 있다.

걱정되는 점이 있다면 항상 의사와 상담하자. 영양 전문가는 합병증 없이 올바른 체중 감량법을 가장 잘 아는 전문가다.

이 글은 어떤가요?
하체 지방을 줄이고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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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씬한 다리를 만들기 위해 하체 지방을 줄이는 일은 복잡하지만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아름다운 하체 라인을 만들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하체 지방을 제거하고 예쁜 각선미를 만들려면 전문가의 도움과 적절한 식단 관리가 필요하다.



  • Markwald RR, Melanson EL, Smith MR, Higgins J, et al. Impact of insufficient sleep on total daily energy expenditure, food intake, and weight gain. Proc Natl Acad Sci U S A. 2013 Apr 2;110(14):5695-700.
  • Freire R. Scientific evidence of diets for weight loss: Different macronutrient composition, intermittent fasting, and popular diets. Nutrition. 2020 Jan;69:110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