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가 혈압을 낮춘다

25 10월, 2020
식단에 견과류를 추가하는 것은 건강한 식습관 중에 하나다. 호두가 혈압을 낮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단 하나의 식이 요법만으로 건강을 개선할 수 있을까?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호두일 것이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호두는 혈압을 낮춘다. 이 글에서 어떻게 호두가 혈압을 낮추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혈압에 관해서

고혈압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계속해서 증가하는 건강 문제다. 또한 일반적으로 명확한 증상을 나타내지 않으며 신체의 특정 기관과 조직에 심각한 손상을 입힌다.

고혈압, 심혈관 질환이 있거나 단순히 건강한 생활 방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식단, 건강한 습관, 호두와 같은 건강하고 자연적인 음식이 심혈관 건강에 기여할 수 부분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

호두의 풍부한 영양

호두는 호두나무 속에 속하는 호두나무의 열매다. 이것은 유럽, 남동부 및 중앙 아시아와 중국에 가장 널리 퍼진 품종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영양 성분과 생리 활성 성분으로 인해 가치가 있는 식품이다.

이러한 특성은 건강에 유익한 일련의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동맥압 감소에 대한 유익한 효과가 그 중 하나다. 사실, 호두는 혈압을 낮춰준다.

뿐만 아니라 견과류의 일종으로 웰빙 개선 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사실, 견과류 섭취는 특히 지중해식 식단에서 오랫동안 인기가있었다. 심장 및 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가 있기 때문이다.

  • 특히 이 종류의 식품은 지방 65 % 와 단백질 15 % 로 구성되어 있다.
  • 또한 탄수화물을 거의 포함하지 않으며 포함된 많은 탄수화물은 섬유질 형태다.
  • 한편, 그들은 다중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 중 하나인 알파-리놀렌산 (ALA)을 함유한다.
  • 동시에, 그들은 상당한 양의 비타민 E와 B6칼륨, 구리 및 인과 같은 미네랄을 제공한다.
호두의 풍부한 영양
견과류는 높은 오메가-3, 비타민 E, 단백질 및 필수 무기질 함유량을 자랑한다.

어떻게 호두가 혈압을 낮출까?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견과류의 영양 성분 중 하나는 알파 리놀렌산(ALA)이다. 펜실베이나 주립 대학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호두 섭취와 심혈관 건강 개선 사이의 관계가 발견되었다.

과학자들은 식단에 호두를 추가한 사람들이 호두 없이 같은 식단을 섭취한 사람들보다 혈압이 낮다는 것을 밝혀냈다. 또한 식단에서 포화 지방을 불포화 지방으로 대체하면 심혈관에 또 다른 이점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따라서 호두가 알파-리놀렌산과 함께 흥미로운 지질 구조 덕분에 혈압을 낮춘다고 연구 결과를 통해 드러났다. 그러나 모든 이점이 이 구성 요소와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

토코페롤, 페놀 산, 멜라토닌 및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다른 영양소의 역할도 중요하다. 이들은 내피 기능을 보호하고 동맥의 산화 손상을 줄이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매우 중요한 결과다. 전문가들은 호두가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심장 혈압에 미칠 수있는 영향을 인식하지 못했다. 알다시피, 두 가지 상태 모두 심혈관 건강과 관련하여 위험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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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을 위한 적절한 식단

고혈압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건강 문제이며 관리해야 한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 높은 수치를 조절하는 것은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는 데 중요하다. 이것은 또한 관상 동맥 원인으로 인한 사망률과 이환율을 감소시킨다.

다행히도 생활 방식에 작은 변화를 구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이러한 의미에서 가장 건강한 습관은 다음과 같다.

  • 신체 활동을 유지한다. 매일 운동한다.
  • 건강한 체중을 유지한다.
  • 스트레스를 관리한다. 신체 운동은 최고의 스트레스 조절 활동 중 하나다. 그러나 요가, 태극권, 명상, 마사지 등을 시도할 수도 있다.
호두가 혈압을 낮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견과류만으로는 혈압을 낮추지 못한다. 견과류를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추가해야 한다.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고혈압을 낮추는 식단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권장 사항 중 하나다. 이 습관은 노인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에게도 긍정적이다.

마찬가지로, 식단에 풍부해야 하는 다른 미네랄의 총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는 마그네슘, 칼륨 및 칼슘 등이 있다.

따라서 과일, 채소, 통곡물, 씨앗, 견과류(특히 호두) 및 저지방 유제품과 같은 식품의 섭취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다.

DASH 다이어트(고혈압에 대한 영양 학적 접근)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었다.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이 식단을 낮은 나트륨 섭취량과 결합하면 수축기 동맥압이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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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인 호두 섭취는 혈압은 낮춘다

지중해 식이나 DASH식이 요법과 같은 건강한 식단의 맥락에서 견과류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고혈압 및 해로운 영향 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 물론 다른 건강한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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