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한 모든 것

간 디톡스 다이어트는 간 독소를 경감시켜 간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간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한 모든 것

마지막 업데이트: 24 5월, 2019

간 디톡스 다이어트는 장기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인기 있는 방법이다. 간단히 말해서, 간이 더 잘 기능하도록 하기 위해 쉽게 소화되는 특정 음식을 모아 놓은 식단이다. 다른 “디톡스” 식단들과 마찬가지로, 이 식단은 “기적의” 식단은 아니지만 균형 잡힌 식단보다 훨씬 제한적이기 때문에 며칠간만 실행되어야 한다.

간 디톡스 다이어트는 음식이나 알코올을 과다 복용한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또한, 지방간과 부적절한 간 기능에서 기인하는 특정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간 디톡스 다이어트의 중요성

간은 건강에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다. 그것은 단지 혈중 독소를 정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지방 소화, 신진대사 그리고 몇몇 호르몬 분비에 기여하기도 한다.

간 디톡스 다이어트에 관한 모든 것

간은 단백질 합성과 필수 비타민의 저장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생산하며 좋은 면역체계의 기능에 필수적이다.

문제는 독소 축적 및 좌식 생활 방식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간 건강을 해치고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염증성 질환과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가끔씩 간에 휴식을 주기 위해 간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몸에 좋다. 영구적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이러한 디톡스 다이어트는 “독성”에 대항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간 디톡스 다이어트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간 디톡스 다이어트는 과도한 양의 독소로 손상된 간 건강을 회복에 좋은 저칼로리 식단이다.

하지만 그것은 중요한 특정 식품군을 배제하기에, 이 식단을 5일 이상 지속해서는 안 된다. 이 식단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점은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이다.

간 디톡스 다이어트를 실행하면 간계에 대한 부하를 줄임으로서 신진대사가 더 활발해진다. 또한 만약 소화불량, 염증, 그리고 재발하는 두통과 같은 증상을 경험하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권장된다.

허용되는 식품들

  • 신선한 과일과 야채
  • 허브와 향신료
  • 씨앗과 견과류
  • 통곡물
  • 건강한 지방(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냉수성어류)
  • 메밀과 퀴노아
  • 콩류 (콩, 편두, 병아리콩)

금지되는 음식들

  • 붉은 고기
  • 버터와 마가린
  • 햄 및 기타 가공육
  • 가공유 (야자유, 콩)
  • 가게에서 산 튀긴 음식
  • 유제품
  • 커피 및 카페인이 함유된 다른 음료
  • 탄산음료
  • 패스트푸드 (햄버거, 피자, 핫도그)
  • 가게에서 산 빵과 빵과자류
  • 통조림 및 가공 냉동 식품
  • 사탕 및 정제 설탕
  • 술 및 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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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 예시

독소가 야기하는 과로로부터 간을 해방시키기위해서는 균형 잡힌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1년에 최소 3번 정도 특별 식단을 포함하는 것도 좋다.

아래의 간 디톡스 다이어트 예시 식단은 최대 5일 동안만 할 수 있다. 간 관리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역효과를 낼 수도 있기 때문에 권장된 기간을 넘어서는 안 된다.

아침 공복 (다른 음식과는 분리)

  • 레몬을 넣은 따듯한 물
  • 아티초크 차
  • 레몬즙을 넣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아침 식사

  • 레몬을 넣은 캐모마일 차와 아보카도와 씨를 곁들인 통곡 빵
  • 아몬드 우유, 시금치 오믈렛, 그리고 신선한 계절과일
  • 건포도와 계피를 곁들인 오트밀
  • 파파야와 채식 샌드위치를 곁들인 오렌지 주스
  • 야채 우유, 바나나, 풋사과, 그리고 녹차를 넣은 스무디

오전 간식

  • 녹차 또는 허브차
  • (하루밤 동안) 물에 담근 견과류 한 움큼
  • 애플이나 파파야
  • 파파야

점심 식사

  • 현미와 구운 아티초크를 곁들인 야채 수프
  • 무, 양파, 당근, 후무스, 그리고 과일이 들어간 샐러드
  • 칠면조 가슴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곁들인 아티초크 샐러드, 통밀빵, 그리고 녹차
  • 현미, 일인분의 연어, 그리고 풋사과를 곁들인 편두
  • 아루굴라, 상추, 당근, 아보카도가 들어간 샐러드와 야채 수프

오후 간식

  • (원하는) 과일
  • 염분이 없는 생 아몬드 한 움큼
  • 신선한 파인애플 조각과 녹차 한 잔

저녁 식사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넣은 야채샐러드, 흰 생선 일 인분과 파인애플 조각
  • 김, 현미, 라임꽃차를 넣은 호박 수프
  • 당근 수프, 현미, (원하는) 디톡스 차
  • 찐 야채와 현미를 곁들인 구운 닭고기
  • 야채샐러드, 참치 일 인분, 그리고 한 잔의 차

**참고: 만약 어떤 간 질환이나 병을 앓고 있거나, 어떤 종류의 약이든 복용하고 있다면, 이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한다.

복부 팽만으로 인해 소화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는가? 알레르기가 있거나 피부가 건조해졌는가?

모두 간이 높은 수준의 독소를 가지고 있다는 신호들이다. 그러니 간 디톡스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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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을 정화해주는 과일 채소 스무디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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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을 정화해주는 과일 채소 스무디 4가지

별 이유 없이 몸이 무거운가? 피부 알레르기가 있는가? 간 기능이 나쁘다는 의심이 들만한 이유가 있다면, 간을 정화하는 스무디를 만들어서 마셔 보자. 이 글에서 간을 정화해주는 채소 과일 스무디 4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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