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식단

관절통 때문에 힘든가? 이번 글에서는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다양한 식품을 소개하겠다.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식단
Valeria Sabater

작성 및 확인 심리학자 Valeria Sabater.

마지막 업데이트: 11 1월, 2023

관절 통증을 어떻게 관리할지 모르겠는가? 적절한 치료를 받은 후에는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다음과 같은 영양 정보에 관해 의사와 상담할 수도 있다.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식단 중요성

관절 통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관절 통증이 얼마나 힘든지 알 것이다. 때때로 항염증제에 의지해야 하지만 항상 기대한 결과를 주지 않는다.

관절 통증은 마모, 관절염 또는 류머티즘 같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일부는 일반적으로 평생 지속되며 익숙해져야 하는 질병이다.

그러나 더 나은 생활 습관과 적절한 영양 섭취로 발병률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

음식은 고통을 완화하는 데 필수다. 적절한 미네랄을 통해 뼈, 연골 및 힘줄에 영양을 공급하여 관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아직 관절통을 앓지 않은 운 좋은 인구에 속한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지침을 따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식단

물론 음식은 영양사와 상의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전문가의 동의 없이 식단을 변경하지 말자. 또한 의사가 처방한 치료를 대신하여 이러한 음식에만 의존하지 말자. 어쨌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보완제는 될 수 있다.

1. 가공식품 피하기

관절 통증 완화를 탄산음료
정제된 밀가루, 설탕, 소금 및 우리의 장기가 잘 소화하지 못하는 유사 성분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얼마나 많은 가공식품을 섭취하고 있는가? 여기에는 주로 설탕 함량 때문에 건강에 해로운 단 청량음료와 주스도 포함한다.

장을 볼 때 좀 더 까다롭게 시간을 들여서 음식을 선택하도록 한다.

정제된 밀가루, 설탕, 소금 및 장기가 잘 소화하지 못하고 유해하여 체중 증가를 유발하고 관절을 더욱 손상하는 유사 성분 섭취를 줄인다.

2. 산도가 높은 음식 주의

일반적으로 매일 섭취하지만 관절 건강에 해로운 음식은 우유다. 우유는 혈액의 pH를 변화하는 산성화 작용을 하는 동물성 식품이다.

우유는 혈액을 더 산성으로 만들고 결국 관절 통증을 유발한다. 산도가 높은 또 다른 음료는 커피다. 따라서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다.

3. 과도한 동물 단백질 섭취 주의

관절 통증 완화를 체내 산도
동물성 단백질은 우유와 마찬가지로 체내 산도를 높인다.

동물 단백질은 우유와 마찬가지로 체내 산도를 높인다. 단백질은 필수 영양소지만 야채와 콩류 또는 견과류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도 적절한 균형을 제공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동물성 단백질보다 필수 아미노산이 몇 개 적습니다.

동물 단백질을 섭취한다면 붉은 고기를 피하거나 전문 의료 자료에서 지시한 대로 최소한 섭취량을 줄인다. 예를 들어 건강한 닭가슴살이나 칠면조 가슴살을 선택하자.

4. 콜라겐 공급에 도움이 되는 식품

관절 통증 완화를 젤라틴
콜라겐을 얻는 한 가지 방법은 젤라틴을 이용하는 것이다.

콜라겐은 관절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연골을 강화하고 복원하는 데 필수다. 젤라틴을 섭취하는 방법은 연골 건강에 필수적인 콜라겐과 비타민 C가 풍부한 젤라틴을 이용하는 것이다.

유황이 풍부하여 연골을 지지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식품이 있으므로 일주일에 약간의 양파, 리크, 아스파라거스 및 브뤼셀 콩나물을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5. 충분한 칼슘과 마그네슘 섭취

관절 통증 완화를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상추, 시금치, 물냉이, 파슬리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뼈와 관절을 강화하는 두 가지 필수 요소다. 따라서 렌틸콩이나 병아리콩과 같은 콩류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호박씨, 치아씨드, 아마씨도 상추, 시금치, 물냉이, 파슬리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이상적이다. 말린 과일과 해초도 이러한 미네랄을 제공할 수 있다.

6.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

의외로 오메가3는 지방산의 일종이다. 가장 건강하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와 같이 염증과 관절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연어나 고등어 같은 생선에서 찾을 수 있다. 원하는 경우 보충제를 먹을 수도 있지만 항상 먼저 의사와 상담하자.

7.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식단의 핵심

관절 통증 완화를 과일과 채소
항상 충분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자.

무엇보다도 균형을 유지하고 무리하지 않도록 노력하자. 식사를 거르지 않고 소량씩 하루에 여러 번 먹는 것이 핵심이다. 과체중을 줄이는 것도 염증과 관절통에 효과적인 완화로 입증되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과일과 채소도 충분히 섭취한다. 몸을 정화하고 모든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절 통증은 쉽게 해결되지 않지만 완화할 수는 있다. 낙심하지 말고 정서적 건강을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또한 항상 신뢰할 수 있는 의사의 지시를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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