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에 구운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은 단독으로 먹으면 부담 없는 저녁으로 적합한 별미다.
오븐에 구운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
Maria Patricia Pinero Corredor

검토 및 승인: 영양학자 Maria Patricia Pinero Corredor.

마지막 업데이트: 08 1월, 2023

미트볼은 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다. 일반적으로 다진 쇠고기로 만들거나 송아지 고기, 돼지고기, 칠면조 고기, 닭고기 및 쇠고기를 혼합하여 만들지만 생선 살로 만든 미트볼도 있다. 모두 맛있지만 칠면조 미트볼의 큰 장점은 기름기 없는 허벅지살로 만든다는 것이다. 다음에서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 레시피를 확인하자!

칠면조 고기의 영양 성분은 100g에 약 20g 단백질을 제공한다. 또한 철, 칼슘, 요오드, 마그네슘, 칼륨, 아연, 비타민 B군(B12, B2, B3, B6) 등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함유한다.

맛있는 칠면조 미트볼 레시피에는 빵, 달걀, 우유를 기본으로 하지만 다른 것도 사용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미트볼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많아야 한다는 것이다.

오븐에 구운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 재료

  • 큰 양파 1개
  • 화이트 와인 ¼컵(50mL)
  • 표고버섯 ⅓컵(50g)
  • 버섯 1접시(150g)
  • 버섯 가루 2 테이블스푼(30g)
  • 다진 칠면조 가슴살(300g)
  • 올리브 오일 2 테이블스푼(30mL)
  • 채소 또는 가금류 육수 ½컵(100mL)
  • 양념: 소금, 마늘 가루, 말린 백리향
  • 옵션: 신선한 파슬리

소스 재료

  • 작은 양파 1개
  • 마늘 3쪽
  • 껍질을 벗긴 토마토 통조림 1개(500g)
  • 간 파르메산 치즈 ¼컵(50g)
  • 올리브 오일 1큰술(15mL)
  • 조미료: 소금, 월계수 잎, 백리향, 바질, 오레가노, 백후추

반죽 재료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 저지방
  • 중간 달걀 1개
  • 오래된 빵가루 2컵(100g)
  • 옵션: 전유

준비 방법

  1. 표고버섯은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썰어서 한쪽에 둔다.
  2. 그릇에 우유를 붓고 불린 빵가루를 넣어 부드럽게 한다.
  3. 달걀을 깨고 노른자와 흰자가 완전히 섞일 때까지 치고 우유와 빵가루를 넣는다.
  4. 다진 고기는 깨끗이 씻어 핏물을 뺀다.
  5. 다른 그릇에 소금, 후추, 파슬리, 간 파르메산 치즈, 버섯 가루, 버섯, 다진 고기를 섞는다. 마지막으로 채소 육수를 혼합물에 추가한다.
  6. 1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잘 섞는다.
  7. 오븐을 180ºC(356F)로 예열한다.
  8. 손으로 고기를 반죽하여 균일하고 유연한 반죽을 만든다.
  9. 미트볼을 하나씩 만들기 시작한다.
  10. 약간의 올리브 오일을 베이킹 트레이에 발라서 굽는 동안 미트볼이 달라붙지 않도록 한다.
  11. 미트볼을 계란-우유-빵 혼합물에 담근 다음 베이킹 시트에 올린다.
  12. 오븐에서 25분간 굽는다.
  13. 그동안 칠면조 미트볼 소스를 준비한다. 올리브 오일 한 스푼을 두른 팬에 양파와 마늘을 볶는다. 양파가 노릇노릇해지면 준비한 토마토를 추가한다. 미트볼이 준비될 때까지 간을 하고 따로 둔다.
  14. 미트볼이 다 익으면 소스와 함께 캐서롤 접시에 담고 약한 불에서 15분간 익힌다. 소스가 상당히 걸쭉해진다.
  15. 화이트 와인을 넣고 증발시킨다.
  16. 불을 끄고 맛있게 먹는다.

마지막 고려 사항

칠면조 미트볼비트 샐러드 또는 다른 채소를 곁들여 제공한다. 물론 고탄수화물 식품을 곁들이고 싶다면 굵은 소금으로 간한 구운 감자, 고구마, 당근 퓌레, 현미밥을 준비할 수 있다.

구운 칠면조와 버섯 미트볼의 가장 큰 장점은 저지방 요리로 저녁으로 부담스럽지 않다. 물론 ‘담백’한 미트볼에 건강에 나쁜 식품을 추가하면 건강한 저녁 식사가 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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