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이후 체중 감량을 위한 7가지 간단한 팁

17 6월, 2020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요요 현상을 유발하는 기적의 다이어트에 의존하지 말자. 음식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연휴는 이미 지나갔더라도 그 이후에 지속되는 결과 중 한 가지는 연휴에 음식과 음료를 너무 많이 먹어서 불어난 체중일 것이다. 오늘은 희생이나 배고픔 없이 시도할 수 있는, 연휴 이후 체중 감량을 위한 7가지 팁을 알아보자.

연휴 이후 체중 감량을 위한 상식

휴일 이후의 체중 감량을 위한 7가지 간단한 팁

건강한 방법으로 살을 빼고 요요 현상을 피하는 것을 원한다면 기적의 다이어트는 좋은 선택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습관을 바꾸고, 식단에서 특정 음식을 일시적으로 제거하는 것이다. 그러나 좋은 태도와 인내는 필수적이다.

특정 유행성 다이어트는 하루나 이틀 동안 소화기 계통의 균형을 재조정하기 위한 단순한 세척에 불과하다. 가장 효과적인 체중 감량 방법은 장기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선택하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소화를 돕는 6가지 힐링 허브

연휴 이후 체중 감량을 위한 7가지 팁

1. 서두르지 않는다

일주일 안에 살을 빼는 것에 집착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매일 조금씩 체중을 줄이는 데 익숙해지는 것이다. 체중을 갑자기 줄이면 몸이 생존 모드로 전환되어 지방이 축적되고 피로와 짜증과 같은 다른 문제들로 이어진다.

 

1~3개월의 기간이 지나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더 많은 에너지와 긍정적인 기분도 누릴 수 있다.

2. 목표 설정

목표를 정하고, 매일 체중을 재지 않는다. 체액이나 근육량과 같이 체중을 높이거나 낮추는 많은 요인이 있다. 따라서, 체중계에 집착해서는 안 된다.

자신을 기분 좋게 만들 것이라고 믿는 장기적인 목표를 고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저녁 식사에 집중한다

체중 감량

체중 감량을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할 주요 식사는 저녁이다. 왜냐하면, 사용하지 않을 에너지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태우지 않는 칼로리는 저장된다.

아침 식사나 점심과 달리 더욱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할 때는 저녁이나 밤에 가볍고 소화하기 쉬운 음식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탄수화물은 낮 동안 권장되는 반면, 밤에는 채소와 기름기 없는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체액 저류 치료법

4. 음식 목록 3개 만들기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음식 목록을 만들어보자.

 
  • 초록색 목록: 매일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 여기에는 채소, 과일, 콩류, 통곡물, 견과류와 씨앗, 달걀, 생선, 가금류가 포함된다.
  • 노란색 목록: 일주일에 몇 번 먹을 수 있는 음식. 이것들은 육류, 유제품, 포장된 주스, 곡물가루이다.
  • 빨간색 목록: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여기에는 튀긴 음식, 페이스트리, 단것, 아이스크림, 청량음료, 정제 밀가루, 냉동식품, 크림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목록들은 더 나은 메뉴 선택을 쉽게 하기 위해 이미 먹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하여야 한다. 빨간색 목록에 있는 음식을 먹지 않는 한 가지 방법은 목록에 포함된 식품을 사지 않는 것이다. 먹을 기회조차 없을 것이다.

5. 천천히 먹는다

천천히 하나씩 먹는다

간단하다. 한 조각씩 조심스럽게 씹을 때, 음식을 더 많이 즐길 수 있게 해 주고, 소화가 잘 되며,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가장 힘든 일이긴 하지만, 따르기에 가장 쉬운 조언이다.

 

6. 식간에 물을 마신다

온종일 그리고 식사 사이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더 쉽게 살을 뺄 수 있다. 또한, 소화를 개선하고 독소와 체액을 제거하며, 배고프지 않고 적게 먹을 수 있도록 돕는다.

7. 현명하게 운동을 선택한다

현명하게 운동을 선택한다

체중 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체육관에서 몇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다.

즉, 짧은 기간의 중강도 운동을 휴식과 번갈아 가며 시행하는 데, 그 과정이 여러 번 반복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하면 일주일에 두세 번 30분 세션을 기준으로 몸을 조율하고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