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서 설탕을 제외하기 위한 5가지 대안

11월 28, 2019
설탕을 너무 많이 먹으면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특정 질병에 걸릴 수 있다. 하지만 설탕에 대한 대안이 있음으로 단것을 포기할 필요는 없으며, 우리는 동시에 섬유질, 비타민 및 무기질을 포함한 건강한 식단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다.

설탕 없이 산다는 생각만 해도 낙담하게 될 수 있다. 그리고 심지어 많은 사람이 심술궂게 변하도록 만들지 모른다. 사실 설탕은 우리 몸이 좋아하는 맛있는 재료다. 그러나 영양사들은 가능한 식단에서 설탕을 제외하고, 대신 설탕 대안 식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입을 모은다.

다행히도, 설탕을 피해야 한다고 해서 단 음식을 완전히 포기해야 하는 건 아니다. 따라서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도 맛있는 디저트와 과자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레시피가 있다.

식단에서 설탕을 제외해야 하는 이유

연구에 따르면 정제 설탕을 섭취할 경우 특정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커진다고 한다. 가장 흔한 질병은 충치, 심장 문제, 면역 체계 손상 및 비만이다. 또한, 설탕은 암에 걸릴 확률을 높이고 도파민을 증가시킨다.

우리 몸은 설탕을 필요로하는 게 아니라 포도당이 필요하다. 어쨌든, 설탕 외에도 이 영양소를 우리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른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다. 따라서 식단에서 설탕을 제외하는 일은 충분히 가능하다.

설탕을 좋아하는 건 필요가 아닌 습관이다. 따라서, 식단에서 설탕 대안 식품을 사용하는 습관도 충분히 들이기 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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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을 제외하기 위한 5가지 대안

스테비아

설탕을 제외하기 위한 5가지 대안

스테비아는 요즘 꽤 인기 있는 천연 감미료다. 스테비아 식물의 잎에서는 달콤한 맛이 나는데, 시장에 가면 가루로 된 스테비아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이 가루는 실제로 설탕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

따라서 스테비아는 차와 디저트에 설탕을 첨가하지 않기 위한 좋은 대안이다. 이 천연 감미료의 장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스테비아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므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된다.
  • 스테비아의 이뇨 효과는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된다.
  • 스테비아는 혈압 조절을 돕는 혈관 확장제이다.
  • 칼로리가 없어서 비만을 예방해 준다.

꿀

꿀은 가장 오래된 천연 감미료이다. 인류가 시작된 이래로 꿀은 존재해 왔으며, 현재는 아주 소중한 제품으로 여겨진다. 그리고 모든 나이대의 사람들을 위한 설탕의 가장 좋은 대안 중 하나가 되었다.

또한, 꿀은 단 음식일 뿐만 아니라 그 영양상의 특성 때문에 어린이와 노인에게 특히 좋다. 꿀을 먹을 때 누릴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꿀은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해준다.
  • 항생제 특성이 있어서 감염을 예방한다. 따라서 기침과 감기에 도움이 된다.
  • 꿀에는 치유 효과도 있다.
  • 또한, 항산화제이다.
  • 꿀에는 무기질, 특히 비타민 B 그룹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나트륨, 마그네슘 및 아연과 같은 다른 무기질의 훌륭한 원천이다.

아가베 시럽

아가베 시럽

우리는 또한 아가베 시럽을 대안으로 사용하여 식단에서 설탕을 제거할 수 있다. 아가베 시럽은 알로에 베라 가족의 일부이다. 두껍고 끈끈한 액체로 된 이 시럽은 알로에의 두꺼운 잎에서 나온다.

따라서 이 시럽은 꽤 유행하게 되었고 또 널리 권장된다. 아가베 시럽은 식단에서 설탕을 피하기 위한 이상적인 대안이 되는 감미 효과가 있다.

추가로 이 시럽은 과당 함량은 높지만, 포도당 함량은 낮다. 과당은 혈액의 인슐린 수치를 돕는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도움이 된다.

아가베 시럽의 일부 속성은 다음과 같다.

  • 아가베 시럽은 항염증제 및 미생물이다.
  • 아가베 시럽은 면역 체계를 향상한다.
  •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 아가베 시럽은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 피부에 이롭고 노화 과정을 늦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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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자케

이 감미료는 원래 일본에서 유래했다. 아마자케는 발효 과정에서 쌀로 만들어지며 아시아 요리에서 흔히 사용된다. 이 공정은 모든 종류의 레시피에서 정제된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무겁고 달콤한 페이스트를 만든다.

아마자케는 우리 몸에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해 준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 아마자케는 신체가 흡수하고 소화하기에 쉽다.
  • 아마자케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 속도를 높여준다.
  • 또한 비타민 B 그룹과 신체를 위한 기본 효소도 포함되어 있다.

파넬라

파넬라

식단에서 설탕을 피하는 또 다른 방법은 파넬라다. 이 성분은 사탕수수의 증발 주스에서 비롯된다. 파넬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정제 또는 화학 제품은 없다. 따라서 파넬라는 설탕을 대신하기 위한 매우 인기 있는 대안이 되어가고 있다.

다음은 파넬라의 일부 속성이다.

  • 파넬라는 강력한 에너지 증진 효과가 있다.
  • 파넬라는 비타민 A, B, C, D 및 E를 함유하고 있다.
  • 파넬라는 다량의 무기질을 함유한 감미료이다.

설탕 소비를 줄이려면 시간이 걸린다. 그러므로 우리는 위에서 소개한 대안 중 하나를 채택함으로써 설탕을 줄이기 위한 과정을 시작해볼 수 있다. 또한, 각 개인은 반드시 자신의 개인 건강 상태와 여러 가지 가능성을 고려한 다음 무엇을 먹을지를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