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염증을 유발하는 6가지 습관

복부 염증은 특정 불내증이나 가스가 찬 것으로 인한 결과일 수 있다. 염증이 지속해서 발생하면 복부 전문의에게 검진을 받아야 한다.
복부 염증을 유발하는 6가지 습관

마지막 업데이트: 15 11월, 2018

오늘은 복부 염증을 유발하는 6가지 습관에 관해 살펴보자.

대부분의 사람은 복부 팽창의 원인이 나쁜 식습관이나 운동 부족으로 인해 지방이 쌓인 것 때문만이라고 생각한다.

축적된 지방이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일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복부 팽창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인들도 있다.

예를 들어, 과도한 나트륨 섭취도 조직에 체액이 쌓이게 만들어 몸의 자연적인 면역 반응을 증가시킬 수 있다.

소화불량과 소화관에 기타 문제를 일으키는 특정 식품 불내증이 있을 때도 비슷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평소보다 몸이 더 무거워 보이고,  실제로도 무겁다고 느껴지고 아주 불편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복부 염증을 유발하는 습관들을 알고 이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함께 알아보자!

복부 염증을 유발하는 6가지 습관

1. 유제품 섭취

유제품 섭취

우유와 유제품을 섭취하는 것은 복부 염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이다.

이것은 몸이 소화를 위한 효소를 생성하지 못하면 대장에서 발효가 되는 천연 당인 유당(젖당)에 대한 불내증 때문이다.

흡수율이 떨어지는 것은 장 내 가스, 복통, 설사, 심지어 변비까지 일으킬 수 있다.

읽어보기: 변비에 좋은 차

치료 방법

  • 유제품 섭취로 인한 복부 염증을 예방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식물성 우유와 같은 건강한 대안으로 유제품을 대체하는 것이다.
  • 칼슘의 필수 권장량을 섭취하기 위해 칼슘이 풍부한 채소를 선택할 수도 있다.

2. 너무 빨리 먹는 것

너무 빨리 먹거나 제대로 씹지 않는 것은 위에 공기가 너무 많이 들어가게 해 소화불량을 일으킨다.

먹는 동안에는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급하게 먹으면 공기를 삼키게 되어 복부가 붓게 된다.

치료 방법

  • 매일 세 끼 식사 시간을 최소 20분으로 정해둔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꼭꼭 씹어 천천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 제대로 씹지 않고 음식을 삼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식사 시간 동안 다른 방해요소들을 피하라.

3. 과도한 나트륨 섭취

유제품 섭취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체액 저류, 고혈압, 신체 조직의 전반적인 염증의 주요한 원인이다.

소금이 요리에 풍미를 더해 준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지만,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해로운 부작용이 생기고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현명한 소비자로서 요리에 넣는 소금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식품을 통해서도 나트륨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금은 조리 가공식품에도 이미 많이 들어가 있다.

치료 방법

  • 정제 소금을 바다 소금이나 히말라야 소금으로 대체한다.
  • 오레가노, 후추, 타임 등과 같은 건강한 대체 향신료를 사용할 수 있다.
  • 얼마나 많은 소금을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식품의 성분정보를 확인하라.

4. 껌을 씹는 것

매일 껌을 씹는다면, 이것도 날씬한 배를 만드는 데 방해가 되는 이유일 수 있다. 껌을 씹으면 공기가 몸 안으로 많이 들어가서 복부가 부을 수 있다.

치료 방법

  • 스트레스나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 껌을 씹는다면, 이를 대체하기 위해 과일이나 채소로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 보자.

5.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

많은 광고는 대중이 탄산음료와 청량음료가 더운 날 갈증을 해소하는데, 아주 좋다고 믿게 했다.

하지만 건강 전문가들은 이런 음료들이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지 않으며, 심지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인공 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이런 음료들의 높은 설탕 함량, 탄산, 인공 당은 소화관의 반응을 촉발하고 복부 염증이 심해지게 할 수 있다.

치료 방법

  • 탄산음료에 돈을 쓰는 대신, 집에서 천연 과일 주스, 향을 더한 물, 차 등을 만들어 보자.
  •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물을 2리터씩 마셔야 한다는 점도 기억하자.

6. 끼니를 거르거나 너무 적게 먹는 것

끼니를 거르거나 먹는 양을 권장량 이하로 줄이는 것은 열량을 보존하거나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다.

비록 사람들이 이를 체중감량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오랫동안 생각해 왔지만, 이것이 요요현상 및 기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음이 입증되었다.

하루에 5번 이하로 먹는 것은 몸이 음식을 소화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또한, 더 배가 고파지고 복부에 지방에 더 쌓이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치료 방법

  • 주요한 식사를 적당량으로 즐기고, 하루에 다섯 번 먹는 식단을 계획하라.

위의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복부 염증이 계속된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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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복부 팽창을 완화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볼 것이다. 16∼30%의 사람이 주기적으로 복부 팽창을 겪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들은 보통 공통점이 있다. 항상 너무 많이 먹는다는 것이다. 복부 팽창, 혹은 위 팽만은 흔한 질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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