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저류를 치료하고 뱃살을 빼는 데 좋은 방법

· 4월 29, 2016
기적적으로 어떤 병을 치료할 수는 없다. 뱃살을 빼거나 체액 저류를 치료할 때는 천연 레시피로 요리를 하고, 운동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복부는 시간이 지날수록 지방이 쌓이는 부위이며, 수분 저류 또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다.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 운동 부족으로 살이 찔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수분 저류를 치료하고 뱃살을 빼는 방법을 소개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 1년 내내 다이어트 중이라는 말을 한다. 복부는 특히 살을 빼기 어려운 부위이다. 뱃살 빼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아래에서 소개하는 팁을 잘 읽어보자. 뱃살이 찌는 주요 원인인 수분 저류를 치료하는 법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수분 저류를 치료하고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6가지 팁

수분 저류를 치료하고 뱃살을 빼는 데 좋은 방법

  • 나트륨 섭취를 줄인다: 소금 섭취를 줄이는 대신, 다른 향신료로 맛을 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음식을 너무 짜게 먹으면 수분 저류가 생긴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 또한 많이 먹는 것이 좋다.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신체의 pH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더 많이 운동하기: 뱃살 빼는 데 제일 효과가 좋은 것은 운동이다. 에어로빅 수업을 들으면서 복부 운동을 병행해 보자.

참고 글 :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 플랭크

  • 물 많이 마시기: 공복에 물 한 잔을 마시면 수분 저류를 예방할 수 있다. 물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신체의 지방을 태우는 데 좋다.
  • 이뇨 음식 많이 먹기: 이뇨 음식은 독소를 배출하는 데 좋다. 특히 파인애플, 아티초크, 수박, 토마토, 아스파라거스를 많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
  • 충분한 숙면: 뱃살을 빼려면 충분하게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6시간 이하로 자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생성되는데, 이는 뱃살을 찌게 만드는 호르몬이다.
  •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하기: 식습관을 건강하게 바꿔보자! 이때 지방 함량이 많은 음식은 줄여야 한다. 대신 과일이나 채소, 통곡물 섭취를 늘려보자. 하루에 5-6번으로 나눠서 식사하는 것이 좋고, 식사를 할 때는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한다. 무엇보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최악의 선택이다. 

참고 글 : 체중 감량에 좋은 8가지 아침 식사

뱃살을 빼고 수분 저류를 예방하는 데 좋은 홈메이드 레시피

수분 저류를 치료하고 뱃살을 빼는 데 좋은 방법

탄탄한 복부를 만드는 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지방과 수분 저류이다. 수분 저류를 치료하고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홈메이드 레시피를 알아보자.

재료

  • 구워서 갈아 놓은 민들레 1숟갈
  • 생강 1조각
  • 소두구 약간
  • 계피 1개
  • 민트 잎 5장
  • 물 1-1/2컵
  • 꿀 (선택 사항)

만들고 마시는 법

꿀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섞어 팬에 담는다. 5~10분 정도 끓인 뒤 물만 따라낸다. 단맛을 원하면 꿀을 첨가한다. 하루에 2-4컵씩 마시면 된다.

쓸개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민들레 차를 마시면 안 된다. 쓸개에 문제가 있다면 먼저 의사와 상담을 해 보자.

기억할 점!

이 글에서 소개한 레시피는 다른 방법과 병행할 때 효과가 더 좋다.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기적과도 같은 방법은 없다. 하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예쁜 몸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