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이 선사하는 놀라운 이점 5가지

06 7월, 2020
오늘은 좋은 레몬을 선택하여 그 속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 글에서는 레몬이 선사하는 놀라운 효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건강과 관련하여 레몬은 가장 권장되는 과일 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레몬이 아주 많은 이점을 가져다 주고 기분이 좋아지게 해 주기 때문이다.

많은 레스토랑에서 물에 레몬을 넣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 의사들은 아침에 환자에게 레몬 물 한 잔을 마시라고 조언하기도 한다.

레몬은 왜 섭취해야 할까?

모두가 알다시피 레몬은 감귤류 과일의 하나다. 레몬 나무는 아시아에 기원을 두고 있으며 17세기경 탐험가들에 의해 유럽과 아메리카로 퍼져나가게 되었다.

다행히 레몬 나무는 1년 내내 열매를 맺음으로 어느 시장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다.

레몬에는 다량이 비타민 C, B 복합 비타민, 칼슘, 구리, 철, 마그네슘, 칼륨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모두 우리 몸이 건강을 유지하고 다른 음식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마 믿지 않을 수도 있지만, 모든 레몬에는 사과나 포도보다 많은 칼륨이 들어 있다. 칼륨은 신체를 조절하고 심장 질환을 예방해 준다.

더 읽어보기: 에센셜 레몬 오일을 만드는 2가지 방법

레몬이 선사하는 놀라운 이점 5가지

레몬주스가 우리 몸에 주는 놀라운 이점 5가지

레몬에는 엄청난 양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몸을 더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이 과일이 제공해 주는 이점 줄 일부를 살펴보도록 하자.

비타민 C의 훌륭한 원천

감귤류 과일에는 중요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C는 신체 세포가 조기 노화 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또한, 비타민은 심혈관 질환 및 독감과 같은 흔한 감기의 위험을 줄인다.

피부 개선

피부를 개선해 준다

비타민 C 및 기타 비타민은 햇빛 노출로 인한 주름과 반점을 줄여준다. 게다가 감귤류 주스는 몸이 더 많은 수분을 흡수하도록 도와주므로 피부가 더 수분 공급을 많이 받게 된다.

체중 감량

식단에 약간의 레몬을을 추가하여 사이즈 감소를 돕도록 할 수 있다. 특히 레몬에서 발견되는 산화 방지제는 신체가 지방을 더 빨리 대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체중을 감량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소화 개선

소화를 개선한다

많은 사람이 레몬즙을 완하제 또는 변비 예방 수단으로 마신다. 레몬이 소화를 조절하여 신체 기능을 전체적으로 향상하기 때문이다.

입 냄새 제거

매 식사 후 레몬을 먹으면 신선한 호흡을 유지할 수 있다. 레몬은 식사 후에 입안에 남아있는 모든 종류의 냄새를 제거해 준다. 이는 매운 요리의 경우라면 특히 그렇다.

더 읽어보기: 조기 노화를 막는 3가지 항산화 주스

레몬 올바르게 선택하기

레몬 선택하기

이 모든 혜택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즙이 풍부한 레몬을 찾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좋은 레몬을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

  • 무거운 레몬을 선택하자: 더 무거운 레몬에는 더 많은 무기질과 당분이 포함되어 있다. 즉, 피부가 더 거친 레몬은 즙이 적으므로 더 가볍고 무기질과 풍미가 적다.
  • 작은 잔물결을 찾자: 레몬을 사기 전에 껍질을 먼저 확인해보자. 작은 잔물결이 있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진 레몬은 더 맛이 좋다.
  • 색깔을 확인하자: 노란 레몬은 더 달콤하고 녹색 라임과 같은 다른 감귤류 과일은 보통 더 시큼하다.

간편한 레몬 레시피!

레몬이 선사하는 이점을 즐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레몬의 특성은 모든 레시피에서 거의 변하지 않음으로 요리법에 관계없이 각 레시피에서 비타민과 무기질이 동일하게 유지된다.

각 레몬에서 추출한 레몬즙의 양을 최대화하기 위해 자르기 전에 표면에 레몬을 단단히 굴리자. 그렇게 하면 각 레몬에서 훨씬 더 많은 즙을 얻을 수 있다.

  • 따뜻한 물과 레몬: 한두 잔의 물을 데운다. 그리고 물이 뜨거울 때 레몬즙을 부어 잘 섞이게 둔다. 이 음료는 낮이나 밤 언제든지 마실 수 있다. 또한, 약간의 간 생각을 첨가하면 음료에 더 많은 항산화제를 추가할 수 있다.

만약 상쾌한 음료를 원한다면 이 음료가 더 적합한 레시피일 것이다. 취향에 관계 없이 레몬 반 개의 즙을 짜서 미지근한 물이나 찬물에 섞어준다. 만약 공복에 마실 계획이라면 이 레몬즙을 먹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하면 자는 동안 몸에 쌓인 지난 밤 독소를 정화할 수 있다.

  • 생강과 레몬: 이국적인 맛을 더하기 위해 음식에 레몬과 생각을 추가해 보자. 생강이나 레몬의 즙을 생선이나 흰 고기에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레몬이 선사하는 놀라운 이점에 대해 알게 되었으니 당장 시도해 보도록 하자. 몸이 좋아지는 걸 느끼게 될 것이다!

  • Del Río, J. A., Fuster, M. D., Gómez, P., Porras, I., García-Lidón, A., & Ortuño, A. (2004). Citrus limon: A source of flavonoids of pharmaceutical interest.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16/S0308-8146(03)00272-3
  • González-Molina, E., Domínguez-Perles, R., Moreno, D. A., & García-Viguera, C. (2010). Natural bioactive compounds of Citrus limon for food and health. Journal of Pharmaceutical and Biomedical Analysis. https://doi.org/10.1016/j.jpba.2009.07.027
  • Agarwal, M., Kumar, A., Gupta, R., & Upadhyaya, S. (2012). Extraction of polyphenol, flavonoid from emblica officinalis, citrus limon, cucumis sativus and evaluation of their antioxidant activity. Oriental Journal of Chemistry. https://doi.org/10.13005/ojc/2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