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

06 5월, 2019
레몬 다이어트를 할 때는 과일, 채소, 건강한 지방을 잘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야 몸이 허약해지지 않는다. 

레몬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를 공유한다. 독특한 향과 신맛이 특징인 레몬은 가장 활용도가 높은 과일 중 하나이며 전 세계에서 사용된다. 레몬은 요리에만 사용될 뿐만 아니라, 함유된 성분과 물질 덕에 쓰임새가 다양하다.

이를테면 피부 건강을 개선하거나 집 안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제격이다. 또한, 부작용이나 예기치 못한 결과를 유발하지 않으면서 건강을 증진한다.

레몬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을 살펴보기에 앞서, 우선 레몬의 체중 감량 성분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또한, 레몬 다이어트는 무엇인지도 알아볼 것이다.

레몬 다이어트는 어떻게 할까?

레몬 다이어트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빠른 결과를 얻는 방법으로, 현재 가장 인기를 끄는 식이요법 중 하나이다. 그러나 효과는 빠를지언정 지속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레몬 다이어트를 오랜 시간 유지해서는 안 된다. 레몬이 건강에 가져다주는 이점이 셀 수 없이 많긴 하지만, 과한 섭취는 해로울 수 있다.

레몬이 천연 이뇨제이기 때문에 체내에 쌓인 액체와 독소를 제거한다기간은 5~7일 정도 지속해도 되지만, 그 이상은 안 된다. 그래야 열량 섭취량의 갑작스러운 변화와 레몬 섭취량의 증가로 우리 몸이 손상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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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따라야 할 단계

레몬의 효능

레몬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싶다면 우선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에 몸이 알맞은 상태인지 상담을 통해 확실히 알고, 나중에 응급실에 실려 가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레몬 다이어트의 방법은 끝이 없다. 가장 유명한 방법은 일주일 동안 지속하는 방법이다. 앞서 언급했듯, 레몬즙의 양과 지속 기간을 초과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 또한, 균형 잡힌 식단을 병행하도록 한다.

레몬즙을 단독으로 마시지 않는다

레몬 다이어트를 할 때는 하루에 레몬즙을 6잔 마셔야 하는데, 요거트나 과일 또는 시리얼 바 같이 레몬을 중화해줄 만한 다른 음식을 곁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닭고기나 삶은 달걀의 단백질, 과일과 채소 섭취도 잊어서는 안 된다. 레몬즙은 아침, 점심, 간식, 저녁으로 나누어 마시는 게 중요하며 그 이상 마시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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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어도 되는 음식과 안 되는 음식

레몬 다이어트란

레몬 다이어트를 할 때는 과일, 채소, 건강한 지방을 잘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동시에 불량식품, 설탕이 많이 든 음료, 에너지 드링크 따위의 섭취를 최대한 줄이거나 완전히 배제한다.

레몬 다이어트를 하면서 좋은 식단을 유지하기란 간단한 편이다. 현재 삶의 방식이 그리 건강하지 않다면, 지금이 시작해 볼 좋은 때이다.

효능

레몬 다이어트의 효능은 다양하다.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안정시킴으로써 장운동을 돕는다. 바로 이런 이유로 빠른 체중 감량을 돕는 것이다.

레몬은 또한 인체의 수분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레몬 섭취란 곧 수분 섭취와도 같아서 건조하거나 탄력 없는 피부 같은 문제를 방지한다.

또한, 비타민 C는 훌륭한 항염 효과를 내기 때문에 몸에 액체가 고여 발생하는 불편함이 줄어드는 것을 금세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동시에 면역 체계도 강화한다.

단점

레몬 다이어트가 굉장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다. 우선 열량 섭취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몸이 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레몬은 위장을 예민하게 하고 질환을 악화할 수 있다. 레몬류 과일 섭취로 위산 역류 같은 상태가 악화할 수 있다.

레몬 다이어트의 결과

레몬 다이어트를 한다면 일주일 만에 4~5kg까지 감량할 수 있다. 마법 같은 효과를 내는 간단한 방법 같이 들리겠지만, 성공을 위해서는 엄격한 식이요법과 레몬즙 섭취가 필요하다.

레몬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있는가? 레몬 다이어트나 다른 다이어트를 해 볼 생각이 드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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