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효능 6가지

2월 11, 2018
녹차는 건강에 많은 효능을 제공하지만 하루의 적정량인 3잔 이상을 마시지 않도록 하자. 녹차 속의 카페인이 수면 장애와 불안을 야기할 수 있다.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녹차는 전 세계에서 각광받는다. 녹차의 필수 성분이 특정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녹차에는 항산화물질, 소염 성분과 이뇨 성분이 풍부한데, 이 모든 성분들은 배설 기관이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고 칼로리가 낮아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볼 수 있다.

카테킨의 한 종류인 항암물질 알로에피갈로카테킨 갈로이트(Epigallocatechin Gallate, ECGC)의 주 원천이다.

오늘 이 글에서 녹차를 마시면 얻을 수 있는 효능 6가지를 소개한다.

1. 심장 질환 예방심장 질환

녹차의 항산화물질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쌓이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동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혈류를 정화해 몸 전체에 돌아다니는 지방을 조절한다.

소염 효과가 고혈압과 만성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낮춘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액순환을 유지하며 혈전 형성을 예방한다.

적정량의 녹차를 마시면 심장 마비와 심부전을 막는 치료약이 된다.

2. 과체중 예방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들은 식단에 녹차를 추가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녹차 성분은 심장의 위험뿐만 아니라 체지방도 줄인다.
  • 녹차의 카테킨이 몸에 유익한 작용을 하여 칼로리를 태우는 능력을 개선한다.
  • 포만감을 유도하여 과식을 막는다.
  • 녹차의 디톡스 성분이 지방을 줄이는 과정을 방해하는 혈류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된다.
  • 마지막으로 녹차의 이뇨 작용이 수분 저류 현상을 완화하여 체중 증가를 막는다.

3. 천연 완하제

소화

만성 변비를 갖고 있거나 소화가 느린 사람들은 녹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며 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녹차의 순한 완하 효과가 장 운동을 자극해서 장에 쌓인 노폐물을 배설하게 한다.

또한 복부의 염증을 물리치고, 소화 불량과 가스를 치료한다.

4. 혈당 수치 조절

녹차는 신진 대사의 건강을 촉진해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자연적인 해법이 된다.

녹차 속의 영양분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 되는 탄수화물의 적절한 흡수를 돕는다. 탄수화물이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면 혈당 수치가 높아지게 되기 때문이다.

녹차는 인슐린의 기능을 개선하여 당뇨를 예방하는 비결이 된다.

5. 간 건강 보호

간 건강

녹차를 식단에 추가하면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간을 정화하고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 녹차의 항산화물질 성분이 간에서 걸러진 독소의 분해와 배출을 돕는다.
  • 알로에피갈로카테킨 갈로이트가 알코올과 담배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간암과 지방간의 위험성이 낮아진다.
  • 간의 염증을 완화하고 담즙 생성 과정을 보조하여 지방이 제대로 소화될 수 있도록 돕는다.

6. 조기 노화 예방

녹차에 듬뿍 함유된 항산화물질, 비타민, 무기질 성분은 세포의 조기 노화 위험성을 낮추는 최고의 아군들이다.

  • 녹차는 단지 주름이나 피부로 오는 노화일 뿐 아니라 노화와 관련된 질환들로부터 장기를 보호한다.
  • 녹차의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E가 세포 재생성을 보조하고 산화 스트레스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한다.
  • 신경계와 뇌 건강 유지에도 아주 좋으며 신경변성질환의 위험성을 낮춘다.

녹차는 여러 가지 건강상 이점을 제공하지만, 하루에 3잔 이상을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자.

녹차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면 장애나 불안 등을 야기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약이나 술과 함께 복용을 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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