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와 어울리는 건강한 소스 4가지

21 12월, 2019
건강하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수제 소스를 찾고 있는가? 다음과 같은 훌륭한 레시피 이외에는 더 볼 필요도 없다!

건강한 소스는 묽거나 뻑뻑한 농도일 수 있으며 음식에 풍미를 더하는 데 사용된다. 이러한 소스는 대개 요리의 주된 재료의 특징을 끌어내는 경향이 있다. 오늘은 식사와 어울리는 건강한 소스 레시피를 함께 살펴보자. 소스를 천연 재료로 직접 만들면 건강에 더욱 좋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니다. 대체로 천연 재료의 효과를 보지 못하게 하거나 최소화하는 방부제와 기타 화학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시판 소스에는 식단에 위험할 수 있는 높은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특히 마요네즈와 같이 달걀로 만든 소스의 경우에는 더 그렇다.

소스는 우리의 미각을 만족시키고 ‘퍽퍽한’ 요리를 더 촉촉하게 만들며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옵션이다. 완벽한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가장 신선하고 영양가가 높은 재료를 찾는 것이 핵심이다.

식사와 어울리는 건강한 소스 4가지

비건 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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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소개하는 건강한 소스는 바로 비건 요리이다. 이 소스는 쌀, 감자 및 육류와 생선을 포함한 기타 요리에 곁들이면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매우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된다. 이 레시피를 시도해 보지 않을 변명의 여지가 없다!

재료

  • 물 1컵 (150ml)
  • 머스터드 1/2컵 (100g)
  • 귀리 1컵 (100g)

만드는 법

  • 귀리 1컵과 미리 데워 둔 150ml의 물을 섞는다.
  • 약 15분간 기다린다.
  • 시간이 지나면 동일한 용기에 머스터드를 넣고 작은 숟가락이나 포크로 잘 섞는다.

귀리와 물의 양은 개인의 취향에 달려 있다. 조금 더 뻑뻑한 소스를 원한다면 귀리를 추가하자. 당연히 묽은 소스가 좋다면 물을 더 넣는 것이 좋다.

더 읽어보기: 귀리로 만드는 개성 넘치는 3가지 요리

바질 루콜라 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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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콜라는 신체에 상당히 유익한 식품이다. 이 채소에는 비타민 A와 약간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암 퇴치에 도움이 된다.

바질의 경우에는 불안, 불면증 및 염증 치료에 완벽한 약용 식물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소스는 소화가 느린 파스타와 같은 묵직한 요리에 이상적이다.

재료

  • 맛내기용 소금
  • 마늘 1쪽
  • 루콜라 잎 한 줌
  • 바질 잎 한 줌
  • 올리브 오일 1/2컵 (80g)
  • 호두 1컵 (100g)

만드는 법

  • 호두를 2시간 동안 물에 담가 둔다.
  • 그릇에 위에서 언급한 모든 재료를 넣고 균일한 혼합물이 될 때까지 잘 섞는다.

소스가 완성된 직후에 바로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바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밀폐된 유리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최대 2일간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전통적인 토마토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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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건강한 소스 중 하나는 바로 토마토이다. 그렇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종류는 시판 소스이다. 이 채소의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집에서 만들 것을 추천한다.

토마토는 최고의 천연 항산화제 중 하나이며 다량의 리코펜, 비타민 A, B, C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칼륨, 칼슘 및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간주된다.

더 읽어보기: 토마토 4조각으로 토마토를 키우는 방법

재료

  • 올리브 오일 1컵 (150g)
  • 잘 익은 토마토 1kg (2파운드)
  • 맛내기용 양파

만드는 법

  • 토마토를 작게 썬 다음 그릇에 담는다. 팬에 오일 1컵을 두르고 잘 익은 토마토 조각을 넣은 뒤 약불에서 익힌다.
  • 포크나 믹싱용 숟가락으로 잘 저어 준다. 소스에 양파를 더하고 싶다면 팬에 토마토를 굽는 동안 오일과 동시에 넣어야 한다.

완성된 제품은 최대 3일간 보관할 수 있다. 하지만 재료의 신선도와 이점을 누리기 위해 완성된 직후에 바로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채소 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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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레시피는 인기가 많은 건강한 소스 중 하나이다. 이 소스에는 서로 질을 높이고 훌륭한 맛을 내는 여러 재료가 들어가 있다. 영양가가 매우 높기 때문에 재료는 저마다 많은 건강상 이점을 선사한다.

재료

  • 리크 1개
  • 양파 2개
  • 가지 1개
  • 호박 1/2개
  • 잘 익은 토마토 500g
  • 후추, 설탕, 소금, 오레가노, 바질 1숟갈

만드는 법

  • 토마토를 썬 다음 따로 보관해 둔다.
  • 나머지 재료를 썰고 소금, 설탕, 후추, 오레가노, 바질 한 숟갈과 섞는다.
  • 혼합물을 5분간 데우고 포크로 잘 저어 준다.
  • 가능한 한 신선한 상태에서 소스를 음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