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비법이 숨어 있는 한식

· 8월 30, 2018
한국 사람들은 생선과 채소를 선호하며 튀긴 음식을 잘 먹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요리한다. 그래서 지방을 더 적게 섭취한다. 

다이어트 비법이 숨어 있는 한식에 주목하자. 서양에서는 한국 여성들이 어떻게 그토록 날씬할 수 있는지에 주목하고 있다. 물론 유전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그들이 먹는 음식이 큰 영향을 미쳤을 거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지금 서양 음식은 동양의 식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일본이나 한국 같은 곳에서는 건강한 음식을 주로 먹는다. 그래서 살이 많이 찌지 않는다.

사실 한국 사람들은 다른 선진국에 사는 사람들보다 평균 수명이 더 길고 비만율도 낮다. 그들은 어떤 비밀을 갖고 있는 걸까? 왜 그렇게 건강한 걸까? 오늘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 효과가 특히 탁월한 한국 사람들의 식단을 소개한다. 

한식의 다이어트 비법

한국 사람들이 먹는 스타일로 식사하면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다는 이유로 전 세계 사람들은 한국 식단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기적의 다이어트 법”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기적의 다이어트는 아니기 때문이다.

효과를 빨리 보는 다이어트에서는 영양 부족이 될 위험이 있는 식단을 지켜야 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영양사의 조언을 받는 게 좋다. 나이와 건강 상태, 체중에 맞는 식단인지 확인해야 한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음식으로 식사하는 것이 비법이 되어야 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한식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이 글을 읽어보자 :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간헐적 단식

채소를 많이 먹는다

채소를 많이 먹는다 다이어트 비법이 숨어 있는 한식

한식의 기본은 신선한 채소와 밥이다. 다음의 식품은 칼로리가 낮고 거의 모든 요리에 다 들어가는 재료이다.

  • 감자
  • 버섯
  • 십자화과 채소와 녹색 채소
  • 토마토
  • 당근

고기를 적게 먹는다

서양에서는 고기를 중심으로 먹는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부차적으로 먹는 음식일 뿐이다. 다른 나라에 비해 지방을 적게 섭취하는 이유가 여기있다.

  • 고기 대신 오메가3 와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이나 해산물을 많이 먹는다. 
  • 고기를 요리할 때 보통 구워 먹는 데 이는 지방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매운 국

매운 수프 다이어트 비법이 숨어 있는 한식

지방연소 효과가 있는 국(수프)은 만들기 쉽다. 국은 한국 사람들의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다. 여러 가지 재료가 들어가며 만들기도 쉽다. 

  • 그리고 한국 요리는 매운 것들이 많다.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칼로리가 더 쉽게 태울 수 있도록 해준다.

허브 차

허브 차를 즐겨 마시는 것도 한국 사람들이 살이 잘 찌지 않는 비법 중 하나이다.

  • 한국 사람들은 녹차, 보리차 같은 것을 평소에 잘 마신다. 지방 연소 성분이 함유된 것들이다.
  • 이런 차는 몸의 정화 매거니즘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된다.

전통 음식, 김치

김치는 한국 사람들의 식사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전통 음식이다. 비타민, 미네랄,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식품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 김치는 배추에 소금, 마늘, 생강, 액젓, 고추가루를 넣고 만들어 발효시킨 음식이다.
  • 이 매운 식품은 한국 사람들의 식사에서 결코 빠지지 않는다. 포만감이 높으며 칼로리가 낮다는 특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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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제 밀가루 음식을 적게 먹는다

한국 사람들은 빵이나 정제 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을 즐겨 먹지 않는다. 과일이나 통곡물 같이 건강한 음식만큼 자주 먹지 않는다. 

요리 방법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 등의 식습관 외에 요리 방법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식품의 영양가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요리한다. 

  • 튀긴 음식은 잘 먹지 않는다. 그 대신 굽거나 삶아 먹는다.

물을 많이 마신다

다이어트 비법이 숨어 있는 한식

한국 사람들은 허브 차를 즐겨 마실 뿐만 아니라 물도 많이 마신다. 

  • 균형 잡힌 식사를 얘기할 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빠질 수 없다.

한식의 비밀을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가? 처음부터 너무 엄격한 식단으로 식사하거나 너무 적게 먹으려고 하지는 말자. 균형 잡힌 음식을 먹으며 다이어트를 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