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먹기에 안전한 과일은 무엇일까?

단단한 음식을 먹기 시작할 때 아기에게 줄 수 있는 과일을 미리 알아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기가 먹기에 안전한 과일은 무엇일까?

마지막 업데이트: 05 4월, 2019

아기의 탄생은 경이로운 경험이지만 양육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아기는 매우 작고 연약하기 때문에, 아기에게 영향을 미치는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다. 또한 아기는 무엇이 자신을 아프게 하는지에 대해 말을 할 수가 없고 거절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도구도 없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가 먹기에 안전한 과일 목록을 미리 알아 둘 필요가 있다.

먼저 아기에게는 6개월이 지나서부터 과일을 주는 것이 이상적이다. 그리고 조금씩 먹일 수 있도록 주스나 포리지에 넣어서 준비해야 한다. 

며칠간 가끔씩 소량만 먹인 뒤 그래도 거부 반응을 보인다면 퓌레를 만들어 똑같은 과정을 한 번 더 실험해 보자. 아기는 지금까지 우유만 먹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모든 일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알레르기 또한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위험성이 낮은 과일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키위, 딸기, 멜론 및 열대 과일 등은 피해야 한다. 그리고 과정이 완만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주스와 포리지 모두 한 가지 과일로만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이렇게 하면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했을 때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아기가 먹을 수 있는 과일

사과

아기가 먹기에 안전한 과일은 무엇일까?

사과는 단맛 외에도 가장 부드러운 과일 중 하나이므로 아기에게 과민증이 나타날 위험이 가장 낮다. 

아기를 위한 사과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가장 먼저 사과는 이 시기의 아기에게 매우 필요한 섬유질을 제공한다. 아기의 소화 기관은 식단을 바꿀 때마다 약간의 고생을 하기 때문에 변비는 매우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다.
  • 칼슘, 칼륨, 철분 및 비타민 A, B, C, E가 풍부하다. 
  • 모든 과일과 마찬가지로 에너지가 되는 당분을 제공한다.

아기가 먹기에 안전한 배

아기가 먹기에 안전한 과일은 무엇일까?

사과와 마찬가지로 배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은 거의 없다.

  • 배는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 다량의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다.
  • 또한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로 여분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비타민 C의 도움으로 면역계를 강화한다. 
  • 엽산 및 천연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다.
  • 배는 다량의 섬유질 함량 및 고도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된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사과와 배는 순한 과일이므로 아기뿐만 아니라 위장 문제가 발생한 성인이 섭취해도 된다.

바나나

아기가 먹기에 안전한 과일은 무엇일까?

바나나로 요리를 하기 전에 먼저 바나나에 있는 섬유질 껍질을 제거해야 한다. 

알다시피 바나나는 탄수화물을 공급하는 과일이다. 그렇지만 저녁보다는 오전 중반이나 점심에 먹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과일은 신체가 필요로 하는 다량의 천연 당분을 제공한다. 만약 과일을 잘 먹지 않으면 신체에 손상을 입히는 시판 과자와 같은 해로운 간식을 찾게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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