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 바나나 차로 불면증 없애기

바나나와 계피를 차로 만들어 마시면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더 편안한 수면을 할 수 있다.
계피 바나나 차로 불면증 없애기

마지막 업데이트: 13 11월, 2018

오늘은 몸을 편안하게 하고 불면증을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계피 바나나 차를 소개한다.

대대분 사람이 별로 신경을 안 쓰지만, 저녁에 잠자는 시간은 우리의 건강과 전반적인 행복에 큰 영향을 끼친다.

최소한 하루에 7∼8시간 자는 것은 좋은 삶의 질과, 육체적 정신적 기능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쉬는 동안, 몸의 많은 기능들은 계속해서 활동한다. 뇌가 맑아지면서 새로운 하루를시작하기 위한 에너지가 저축된다.

그렇지만 불행히도, 현대의 생활은 수백만 사람들의 숙면 시간을 줄이고 있고, 그에따라 많은 유형의 장애를 일으키는 위험 요인들이 발생하고 있다.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스트레스, 그리고 영양 결핍이 많은 사람들이 수면 장애를 겪는 많은 원인 중 일부이다.

불면증의 즉각적인 효과는 피곤함과 몸이 약해지는 느낌이지만, 장기적인 효과로 볼 때 인지 장애의 잠재적 원인이 될 수 있다.

요즘은 약물을 복용하여 불면증을 치료할 수 있지만, 이 약을 오랫동안 복용하면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고 약에 의존하게 될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같은 부작용 없이 불면증을 없앨 수 있는 건강하고 자연적인 대안들이 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계피 바나나 차의 효능은 무엇일까?

계피 바나나 차의 효능

계피와 바나나로 만든 차는 불면증 또는 다른 수면 관련 문제들의 대안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계피와 바나나에 함유된 영양 성분들의 조합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숙면을 돕는데 강력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다.

바나나는 달콤하고 맛있는 과일이며, 포타슘 및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단골 메뉴이다. 이 두 가지 미네랄은 혈압을 조절하고, 신체 기능을 촉진하여, 체액 저류를 제거한다. 

또한, 이 미네랄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진 코르티솔의 생성을 감소시킨다. 

잠을 깊이 자는데 있어, 바나나의 주요 장점은 트립토판의 함유량이다,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숙면을 위해 필요한 신경 전달 물질이다.

이 차의 또 다른 중요 성분인 계피는 약용으로 사용 가능한 향신료이며, 유제놀과 같은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많은 효능을 제공해 준다.

제2형 당뇨병의 환자들에게 특히 계피가 추천되는데, 계피가 신진 대사를 강화하여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계피는 숙면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소화와 혈액 순환을 돕는다. 

불면증에 좋은 계피 바나나 차를 어떻게 만들까?

불면증에 좋은 계피 바나나 차를 어떻게 만들까

숙면을 위해 계피 바나나 차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더욱이 이 재료들은 가까운 마트에서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다음의 방법을 따라 하면, 스트레스, 불안 및 불면증을 없애주고 감정적 진정 효과가 있는 차를 만들 수 있다. 

재료

  • 바나나 1개
  • 계피 1/2 티스푼 (2.5 g)
  • 물 1 리터

준비과정

  • 바나나의 양 끝을 잘라내고, 껍질을 까지 않은 상태에서 끊는 1리터의 물에 넣는다.
  • 불을 줄이고, 10분 동안 놔둔다.
  • 불을 끄고, 몇 분 동안 놔두고, 액체를 거른다.
  • 계피 한 꼬집을 넣고 잘 젓는다.

복용 방법

  • 잠들기 전에 40분에서 1시간 전에 한 컵 정도를 마신다.
  • 확실한 편안함이 느껴질 때까지 매일 밤 지속해라.

아직도 불면증 때문에 걱정하고 있는가? 이 차를 마시고 그런 걱정을 떨쳐버리자.

이 차의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잠자리를 편안하게 하고, 다른 나쁜 잠자리 습관들도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이 글은 어떤가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와 계피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수면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와 계피

이 글에서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와 계피의 놀라운 이점에 관해 설명한다. 삶은 매일매일 더욱더 빠르게 흘러간다. 끝나지 않는 일들로 사람들은 결국 집으로 일을 가져오게 된다. 다행스럽게도 많은 사람이 자신을 돌보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아가고 있다.



  • Escobar, R. G. (2002). Eugenol: Propiedades farmacológicas y toxicológicas. Ventajas y desventajas de su uso. Revista Cubana de Estomatologia.

  • Mohammad-Zadeh, L. F., Moses, L., & Gwaltney-Brant, S. M. (2008). Serotonin: A review. Journal of Veterinary Pharmacology and Therapeutics. https://doi.org/10.1111/j.1365-2885.2008.00944.x

  • Silber, B. Y., & Schmitt, J. A. J. (2010). Effects of tryptophan loading on human cognition, mood, and sleep. Neuroscience and Biobehavioral Reviews. https://doi.org/10.1016/j.neubiorev.2009.08.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