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근육을 강화하는 3가지 루틴

체지방을 연소시키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 팔을 튼튼하게 만들며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팔 근육을 강화하는 세 가지 루틴에 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비만의 고통 때문에 더 날씬한 몸매를 가꾸기 위해 치료법, 다이어트 또는 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문제는 복부, 다리 및 팔과 같은 부위는 여전히 축 늘어지게 보인다는 것이다.

축 늘어진 팔은 누구에게나 고통을 안겨줄 수 있다.

축 늘어진 지방, 특히 삼두근 부위가 탄력을 잃으면 겉보기에 좋지 않다.

특히 많은 여성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 문제는 팔이 운동만으로는 결과를 얻기에는 매우 힘든 부위라는 사실이다. 

팔의 축 늘어진 살을 제거하고 탄력있게 만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하여 이 글에서는 매일 운동을 하며 원하는 몸매를 가꿀 수 있는 3가지 루틴을 소개한다.

팔 근육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삼두근 및 이두박근 운동을 하기에 앞서 전반적으로 전신을 먼저 운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정 부위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복부 및 다리와 같은 일반적인 부위 뿐 아니라 전반적으로 신체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좋은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건강한 식단

지방을 태우자

불행히도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기란 불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우리는 전반적인 체중 감량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스스로를 굶기거나 엄격한 식단을 따르지 않고도 지방을 연소할 수 있는 저칼로리 식단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적과도 같은 식단 또는 이 과정을 빠르게 진행하면 체액 및 근육량은 잃어도 지방은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따르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더군다나 팔을 날씬하고 탄력있게 만드는데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다.

식사량을 줄이고 하루에 다섯 끼니의 균형 잡힌 식단(식사 세 번, 간식 두 번)으로 시작해보자.

그리고 일부 습관을 바꿔보자. 일반 우유 대신 탈지 우유를 마시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저지방 식품을 섭취하자.

걷기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자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면 신체는 더 많은 양의 칼로리를 태울 수 있기 때문에, 지방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에 20~30분정도 걷기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신진대사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며, 여기에 좋은 식단이 동반되면 훨씬 더 빠르고 효율적인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운동을 하기 전에 건강 검진을 통해 건강 상태가 완벽한지에 대해 알아보자.

건강 검진을 받고 나면 운동을 보다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탄력있는 팔을 가꿔보자

팔 살을 빼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아령 및 웨이트를 이용하여 근육을 운동하는 것이다.

이러한 웨이트 운동으로 근육을 수축하고 팔을 탄력있게 만들 수 있다. 그렇지만 웨이트가 모든 유형에 필요한 것은 아니다. 큰 노력 없이도 팔 운동을 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이 있다.

다음과 같은 4가지 체중 감량 운동을 일상적인 운동 루틴에 포함시켜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수행할 수 있다.

1. 이두박근 운동

이두박근 강화는 가장 중요하며 가장 간단한 운동 중 하나이다. 

  • 물병 2개에 물을 채워준다. 가급적이면 1/2 또는 1리터가 좋다.
  • 손에 하나씩 들고 팔꿈치를 몸쪽으로 구부린다.
  • 팔꿈치가 90도가 될 때까지 구부린다.
  • 4회 반복의 15세트를 실시한다. 
근육 운동

2. 삼두근 운동

이 운동은 이두박근 운동과 매우 유사하지만, 이번에는 위로 들어올리는 것이 차이점이다.

  •  1/2 또는 1리터 병을 하나씩 들고 머리 위로 팔을 들어 올린다.
  • 팔꿈치를 구부려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 팔을 다시 펴고 약 15회 정도 반복한다.

3. 복부 및 팔 운동의 조합

이 운동은 허리, 복부 및 어깨를 함께 운동할 수 있다.

  • 팔꿈치와 손을 높이만큼 들고 서로 맞댄다. 이때 손바닥은 하늘을 향해야 한다.
  • 등을 곧게 편 채로 앉는다.
  • 팔을 서로 맞댄 채로 이마 높이까지 들어올린다. 
  • 약 20회 정도 반복한다.

이제 요령을 알았으니 위의 운동을 통해서 날씬하고 탄력있는 팔을 가꿔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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