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안에 할 수 있는 9가지 건강한 습관

· 1월 22, 2017
일상에 이 건강한 습관들을 더하면 전반적인 웰빙과, 정신력 및 자신감으로 하루를 맞이할 수 있는 활력을 더 얻게 된다.

건강한 습관에 대해서 말할 때는 달리기를 하는 것, 적게 먹거나 혹은 일찍 일어나는 것과 같은 힘든 활동들이 떠오른다.

더 건강하게 산다는 것은 어떤 식으로도 고통을 겪고, 무언가를 포기하며, 급격한 변화를 만드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은 사실 우리 스스로 느낌이 더 좋아져야 한다는 것을 의식하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종종 작은 변화들이 웰빙과 더 나은 균형을 만들어내는 큰 내적 변화를 촉발하기도 한다.

오늘은 아주 쉬운 방법을 제안할 것이다: 매일 5분 밖에 걸리지 않는 9가지 건강한 습관들을 따라해 보자.

적게 투자 해도 아주 많은 것을 얻게 된다!

1. 아침에 과일 먹기

가끔 우리는 시간이 없거나, 무언가 더 단 것을 원한다. 커피와 도넛을 집어 들고 밖을 나선다.

  • 이것은 충분하지 않으며, 30분이면 다시 배가 고파지고 두통이 올 것이다. 그러므로 의심하지 말자: 첫번째 건강한 습관은 아침식사에 과일을 포함시키는 것이다.
  • 과일에는 피토케미컬, 영양소, 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하며, 포만감을 준다. 그러므로 사과, 배, 레몬즙, 포도, 혹은 어떤 과일이든 좋아하는 제철 과일을 매일 먹는 것을 망설이지 말자.

2. 긍정적으로 하루를 계획하기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들이 의무사항에 대한 것이다: 해야 할 일, 사야 할 것, 보내야 할 것, 처리해야 할 것 등 말이다.

의무사항들은 일상의 일부이며 잘 계획해야 함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하지만 “내가 받을 자격이 있는 것”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다.

  • 나는 하루가 끝날 때 몇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할 자격이 있다.
  • 나는 하루 중간에 차분하게 여유를 누릴 자격이 있다.

그러므로 기억하자: 의무사항과 개인적인 공간 및 필요 사이에서의 균형을 갖고 하루를 계획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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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5분 스트레칭 하기

5분간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하루 중에 시간을 내보자. 이것은 몸이 아주 좋아할 가장 작은 시간 투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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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허리를 곧게 펴고 의자에 앉는다.
  • 머리를 천천히 한 쪽으로 돌리다가, 반대쪽으로도 돌린다.
  • 그 다음 한 쪽 어깨를 올려 작게 원을 그리고, 다른쪽 어깨도 동일하게 움직인다.

이것은 아주 쉽고 이완이 많이 된다.

4. 5분간 움직이기

몸은 움직임을 필요로 한다. 아마 당신은 “난 이미 하루 종일 움직이고 있는데!”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몸은 유산소 운동을 필요로 한다: 하루 종일 서 있거나 쇼핑을 하는 것은 몸을 충분히 움직였다고 말하기에는 부족하다

  • 계단을 걸어 올라간다.
  • 빠르게 걷는다.
  • 5분간 춤을 춘다.

5. 하루에 한 번 건강한 소비 하기

이것은 당신이 매일 할 수 있는 최고의 건강한 습관 중 하나이다.

매일 건강한 소비를 하라. 이것은 우리가 더 건강하게 잘 먹어야 한다는 것을 조금씩 내면화하는 것이다.

  • 흰 빵 대신 곡물로 만든 통밀을 선택한다.
  • 탄산음료 대신 물 한 병을 산다.
  • 단 것이 땡길 때는 과일을 산다.

집에 가면서 유기농 식품 매장을 지나갈 수 있는지 보라. 가장 건강한 방식으로 수확된 과일과 채소를 사라.

6. 스스로에게 선물을 하고 기분이 좋아지게 하기

아마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돌보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일 수도 있다. 당신은 항상 아이들이나 배우자를 위한 깜짝 선물이나 특별한 무언가를 가지고 집에 간다.

이것은 고귀하고 긍정적인 습관이지만, 생각해보라. 마지막으로 당신 스스로에게 작은 선물을 한 것이 언제인가? 그저 5분만 있으면 된다.

  • 당신에게 기쁨을 주고 행복하게 만드는 작은 것을 사라: 책, 드레스, 음악도 좋다.
  • 아이스크림이나, 가장 좋아하는 카페의 커피 한 잔을 사라.
  • 신발을 벗고 해변을 걸어라. 모래의 따뜻함과 바다의 수분을 발이 느끼게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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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확신을 연습하기: 생각하는 것을 말하기

우리가 매일 실행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습관 중 하나는 진정성을 갖고, 진실을 말하며, 이기적인 사람들과 부정적인 에너지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한계점을 설정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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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조금씩 당신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긍정적인 것과 당신이 느끼는 것, 생각하는 것, 행동하는 것과 동일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8. 사랑하는 사람을 껴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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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팁은 건강에 아주 좋으므로, 5분 이상 껴안고 있을 수도 있다.

그러지 않을 이유가 없다. 포옹은 유대관계를 더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웰빙에 도움이 되고, 자존감을 향상시킨다.

9. 5분간 뜨거운 샤워하기

긴 하루가 끝나고 한숨을 쉬며 독소를 제거하고, 근육을 이완하며, 긴장을 완화하는데 5분간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보다 하루를 마무리 하는데 더 좋은 것은 없다.

보다시피 이런 습관들은 실행에 옮기기 아주 쉬우며, 희생할 것이 거의 없다. 그저 기분이 더 좋아지게 만들려는 의지와 강한 열망만 있으면 된다.

오늘부터 한번 시작해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