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초콜릿 무스, 모두가 좋아할 만한 건강한 디저트

오늘은 운동선수의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두부 초콜릿 무스 레시피를 함께 살펴보자.
두부 초콜릿 무스, 모두가 좋아할 만한 건강한 디저트
Saúl Sánchez Arias

작성 및 확인 영양사 Saúl Sánchez Arias.

마지막 업데이트: 25 8월, 2022

두부 초콜릿 무스는 운동선수의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건강한 디저트다. 영양가가 높은 두부 초콜릿 무스 디저트는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건강에 좋은 간식은 발효 유제품과 과일이지만 식단을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때때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두부 초콜릿 무스 디저트를 준비하는 방법

두부 초콜릿 무스를 완벽하게 만들려면 양질의 재료를 준비해야 한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에서는 메이플 시럽을 사용하지만, 필요하다면 꿀, 스테비아, 옥수수 시럽으로 대체해도 된다.

스테비아는 장내 세균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인공 첨가물의 좋은 대안이다.

두부 초콜릿 무스, 모두가 좋아할 만한 건강한 디저트

재료

두부 초콜릿 무스에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단계별 지침

  1. 전자레인지를 최대 전력을 설정한 후 초콜릿을 데운다. 초콜릿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30초 간격으로 전자레인지를 작동해 보자.
  2. 손이 데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초콜릿을 숟가락으로 저어 준다. 초콜릿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질감이 조금씩 달라질 것이다.
  3. 초콜릿을 살짝 식힌다.
  4. 볼에 두부와 시럽을 넣고 잘 섞어 준다.
  5. 두부를 계속 저어가면서 초콜릿을 조금씩 추가한다.
  6. 완성된 무스는 유리병에 넣고 냉장고에 몇 시간 동안 보관한다.
  7. 신선한 과일을 올리면 두부 초콜릿 무스의 항산화제 함량을 높일 수 있다. 아니면 간 코코넛이나 견과류를 뿌리는 것도 좋다.

두부 초콜릿 무스의 이점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두부 초콜릿 무스를 포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건강을 유지하려면 필수 영양분의 결핍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수 영양분 결핍이 발생하면 신체 기능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두부 초콜릿 무스, 모두가 좋아할 만한 건강한 디저트

두부 초콜릿 무스는 단백질을 제공하는 디저트다. 비록 생물가가 높은 단백질은 아니지만, 일일 권장량을 채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단백질은 운동 후 회복을 촉진하여 신체 적응의 효율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성분이다.

한편 카카오는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이다. 항산화제는 근육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부상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학술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는 유리기의 형성과 조직 내 축적을 완화하여 복잡한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끝으로 초콜릿은 마그네슘을 제공하는 식품이다. <Nutrients>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은 휴식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멜라토닌과 같은 성분과 상승효과를 낼 수 있다.

수면 장애가 발생하면 신체 회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마그네슘의 일일 권장량을 충족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부 초콜릿 무스 디저트를 만들어 보자

두부 초콜릿 무스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건강에 좋은 이 디저트는 양질의 영양분과 항산화제를 제공하므로, 근육 손상을 줄이고 운동 후 회복 촉진에 도움이 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hurchward-Venne, T. A., Pinckaers, P., Smeets, J., Betz, M. W., Senden, J. M., Goessens, J., Gijsen, A. P., Rollo, I., Verdijk, L. B., & van Loon, L. (2020). Dose-response effects of dietary protein on muscle protein synthesis during recovery from endurance exercise in young men: a double-blind randomized trial.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112(2), 303–317. https://doi.org/10.1093/ajcn/nqaa073
  • Jenkins, D., Kitts, D., Giovannucci, E. L., Sahye-Pudaruth, S., Paquette, M., Blanco Mejia, S., Patel, D., Kavanagh, M., Tsirakis, T., Kendall, C., Pichika, S. C., & Sievenpiper, J. L. (2020). Selenium, antioxidants, cardiovascular disease, and all-cause mortality: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of randomized controlled trials.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112(6), 1642–1652. https://doi.org/10.1093/ajcn/nqaa245
  • Cao, Y., Zhen, S., Taylor, A. W., Appleton, S., Atlantis, E., & Shi, Z. (2018). Magnesium Intake and Sleep Disorder Symptoms: Findings from the Jiangsu Nutrition Study of Chinese Adults at Five-Year Follow-Up. Nutrients10(10), 1354. https://doi.org/10.3390/nu10101354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