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디저트

건강하고 자연적인 식단을 찾고 있거나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맛있는 무설탕 디저트를 먹어 보자. 마음에 드는 디저트가 있는가?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디저트

마지막 업데이트: 09 8월, 2022

설탕을 쓰지 않고도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는가? 오늘은 그중에서도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한다. 맛을 포기하지 않고 건강과 영양가까지 모두 챙긴 무설탕 디저트는 심지어 다이어트 중에도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다.

실제로 무설탕 디저트는 일반 디저트만큼이나 맛있다. 때로는 그 차이를 알아채지 못할 수도 있다. 무설탕 제품이라고 하면 아무 맛이 느껴지지 않을 것 같지만,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흔히 맛있는 디저트는 먹어볼 엄두조차 나지 않을 정도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설탕을 쓰지 않고 과일의 과당과 같은 재료 본연의 단맛으로도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지금부터 식사 사이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과 후식을 만들어 보자!

1.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귀리 건포도 쿠키

재료

  • 바나나 2개 (60g)
  • 귀리 1.5컵 (300g)
  • 계피 2큰술 (20g)
  • 소금 1/4작은술 (3g)
  • 건포도 1/2컵 (50g)

만드는 법

  1. 오븐을 120ºC로 예열한다.
  2. 중간 크기의 볼에 귀리, 계피, 소금을 넣고 섞는다.
  3. 별도의 볼에 바나나를 넣고 으깬다.
  4. 모든 재료를 잘 섞는다.
  5. 건포도를 골고루 뿌리고 잘 섞는다.
  6. 쿠키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빚어 준다.
  7. 오븐 트레이에 올리고 180ºC에서 25분간 굽는다.

2. 오븐에 구운 무설탕 도넛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디저트

재료

  • 달걀 3알
  • 감미료
  • 밀가루 1컵 (100g)
  • 레몬 1개의 껍질
  • 저지방 버터 80g
  • 탈지유 1캔 (80g)
  • 계핏가루 및 소금 한 꼬집
  • 생이스트 1큰술 (10g)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도넛 만드는 법

  1. 우유를 중간 불에서 데우고 버터를 녹인다.
  2. 계피, 감미료, 레몬 껍질을 넣는다.
  3. 우유에 맛이 밸 수 있도록 15~25분간 기다린다.
  4. 레몬 껍질을 제거한다.
  5. 체에 친 밀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
  6. 불을 끄고 잘 섞어가면서 달걀을 하나씩 추가한다.
  7. 덩어리가 사라질 때까지 잘 저어 준다.
  8. 생이스트에 물 1큰술을 넣고 녹인 뒤 반죽에 붓는다.
  9.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고 도넛용 틀의 3/4 정도까지 채운다.
  10. 170ºC의 오븐에서 20분간 구운 뒤 숟가락으로 도넛을 뒤집고 15분간 더 구워 준다.

3.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아보카도 브라우니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디저트

재료

  • 달걀 3알
  • 밀가루 1/2컵 (100g)
  • 다진 호두 1/4컵 (25g)
  • 코코아 가루 1/2컵 (50g)
  • 바닐라 1작은술 (5g)
  • 코코넛 오일 2큰술 (20mL)
  •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 1/4컵 (20mL)
  • 잘 익은 아보카도 2조각 (60g)
  • 비터 초콜릿 조각 3컵 (300g)

만드는 법

  1. 오븐을 200°C로 예열한다.
  2. 볼에 코코넛 오일과 초콜릿을 넣고 중탕으로 녹인 뒤, 초콜릿이 다 녹으면 약간 식힌다.
  3. 푸드 프로세서에 아보카도를 넣고 잘 으깬다.
  4. 볼에 녹인 초콜릿, 으깬 아보카도, 감미료, 바닐라, 달걀을 넣고 저어 준다.
  5. 코코아 가루와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 준다. 이때 견과류도 추가하면 된다.
  6. 모든 재료를 한 번 더 섞어 준다.
  7. 기름칠을 하고 밀가루를 뿌린 브라우니 팬에 반죽을 붓는다.
  8. 오븐에 넣고 약 15분간 굽는다.
  9. 잘 익은 브라우니는 조금 식혔다가 작게 잘라야 한다.

4.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딸기 봉봉 오 쇼콜라

재료

  • 큼지막한 딸기 1개
  • 휘핑크림 1/2컵 (50mL)
  • 무가당 다크초콜릿 1컵 (100g)
  • 무설탕 딸기잼

만드는 법

  • 냄비에 초콜릿과 휘핑크림을 붓고 녹인다. 이때 재료가 타지 않도록 잘 저어 주는 것이 관건이다.
  • 녹은 초콜릿이 걸쭉해지면 불을 끈다.
  • 초콜릿 절반을 몰드에 붓는다.
  • 잘 씻어서 작게 썰어 둔 딸기와 딸기잼을 조심스럽게 올린다.
  • 그 위에 남은 초콜릿을 몰드 끝까지 부은 뒤, 표면이 매끄럽도록 주걱으로 잘 펴 바른다.
  • 몰드를 냉장고에 2시간 동안 넣어 둔다.
  • 2시간이 지나면 조심스럽게 틀에서 꺼낸다.

5. 건강한 과일 아이스크림

재료

  • 키위 1/2개
  • 멜론 1조각 (100g)
  • 딸기 1컵 (100g)
  • 라즈베리 1/2컵 (50g)
  • 갓 짠 파인애플 주스 (200mL)
  • 파인애플 1조각 (30g)

꼭 먹어 봐야 할 무설탕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

  1. 과일을 작게 자르고 틀에 조금씩 섞어 가면서 넣는다.
  2. 과일이 잠길 때까지 파인애플 주스를 붓는다.
  3. 중간에 나무 막대를 꽂은 뒤 냉동실에 1시간 정도 넣고 얼린다.
  4. 완성된 아이스크림은 몰드에서 꺼낸 뒤 녹기 전에 바로 먹어야 한다.

보다시피, 원할 때마다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무설탕 디저트는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하다. 티 타임을 즐길 때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리는 편이니, 백차나 차이 티를 준비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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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설탕, 흑설탕, 무스코바도 설탕의 유사점과 차이점
건강을 위한 발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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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백설탕, 흑설탕, 무스코바도 설탕의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꼭 설탕을 좋아한다고 말해서 죄가 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 사람이 좋아하는 재료이니 말이다! 설탕을 맛볼 때 뇌는 즐거움과 이완의 신경 전달 물질인 다량의 도파민을 방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