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선수에게 도움이 되는 바나나의 이점

22 9월, 2020
바나나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특히 바나나가 운동선수에게 줄 수 있는 이점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가? 이 글을 계속 읽어 보자.

바나나에는 운동선수에게 도움이 되는 많은 이점이 있다. 그래서 바나나는 매일 운동하거나 스포츠 종목을 훈련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바나나는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의 원천으로 영양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바나나의 이점에 대해 알아보자.

정확히 어떤 점 때문에 바나나가 이렇게 훌륭한 식품이 된 것일까?

우선 바나나는 그대로 섭취하거나 셰이크 또는 아침 식사 시리얼에 추가할 수도 있어 매우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바나나의 성분 덕분에 식단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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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선수에게 도움이 되는 바나나의 이점

바나나는 탄수화물 공급원이다

설탕은 바나나를 구성하는 천연 성분이다. 따라서 운동선수에게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이 된다. 바나나의 숙성도에 따라 이러한 당은 높거나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질 수 있다. 그러므로 운동 전에 잘 익은 것을 먹거나 운동 중간에 더 잘 익은 것을 먹을 수도 있다.

이 과일에 포함된 탄수화물은 운동이 이미 시작되었을 때 글리코겐 침전물을 보충할 수 있으며 이는 영양학 잡지에 발행된 기사에 설명하고 있다. 운동 중 근글리코겐의 재충전은 무엇보다도 피로의 시작을 지연한다. 또한 근육 손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나나의

바나나는 단독으로 섭취하거나 셰이크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다용도 식품이다. 글리코겐 축적물을 재충전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바나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선수는 나트륨이 풍부한 식단이 필요하다. 충분하지 않다면 저나트륨 혈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치명적일 수 있다. 보이는 것과 같이 운동 전, 운동 중, 운동 후에는 염분 수준을 지속적으로 보충해주어야 한다. 식단에 미네랄이 너무 많은 경우 단점은 혈압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영양학 잡지에서 발표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이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칼륨 공급을 늘려야 한다고 한다.

바나나는 칼륨 공급에 훌륭하다. 당신을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 과일은 미네랄 함량이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혈압의 균형을 맞추는 것 외에도 바나나의 칼륨은 운동 중 전해질 불균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위의 모든 것이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이 과일은 근육 경련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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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전과 운동 중의 이점

운동선수가 바나나의 이점을 얻으려면 운동 중 휴식 전과 휴식 중에 바나나를 먹어야 한다.

왜 그럴까? 전문가들이 모든 활동 전에 글리코겐 공급을 완료하고 포도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조언하기 때문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바나나를 먹는 것은 이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충족시킨다.

일상적 운동을 시작할 때, 특히 오래 지속하는 경우, 신체에 정기적으로 탄수화물을 공급해야 한다. 이런 방식으로 근육과 간 글리코겐을 축적하여 피로의 시작을 늦출 수 있다. 보다시피, 바나나는 이런 상황에서 강력한 동맹이 된다.

이상적으로,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먹는 과일은 너무 익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중간에 먹는 것은 더 익은 바나나여야 한다. 이때 과도한 섬유질 섭취는 위 배출을 지연하고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나나의

훈련을 시작하기 전에 바나나를 섭취하고 싶다면 너무 익은 바나나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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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는 운동선수에게 꼭 필요하다

요약하면 많은 사람들이 단맛과 질감때문에 바나나를 좋아한다. 이에 더해 운동선수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학적 이점도 있다. 운동 전, 운동 중, 운동 후에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안정적인 혈당 수치 유지를 돕는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영양소는 근육과 간 글리코겐 저장량을 유지하는 것도 돕는다. 따라서 운동 중에 바나나를 먹는 것은 운동선수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바나나는 상당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이 미네랄은 운동선수의 전해질 균형을 보장해준다. 또한 과도한 나트륨 섭취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지 않도록 조절한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말했듯 기호성을 가지고 있어 셰이크 형태의 액체로 섭취할 수 있으며 토스트 위에 뿌릴 수도 있다. 바나나가 주재료인 간식을 위한 많은 요리법이 있다.

  • Hearris MA., Hammond KM., Fell JM., Morton JP., Regulation of muscle glycogen metabolism during exercise: implications for endurance performance and training adaptations. Nutrients, 2018.
  • Stone MS., Martyn L., Weaver CM., Potassium intake, bioavailability, hypertension and glucose control. Nutrients,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