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명을 늘리는 녹차

25 10월, 2020
녹차에 있는 항산화제는 유리기의 형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병에 걸릴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지금부터 녹차가 어떻게 수명을 늘리는지를 알아보자.

건강하게 장수하려면 식습관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가공식품 대신 신선한 식품을 섭취하고 특정한 독소를 피해야 한다. 하지만 노화 과정을 늦추기 위해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다른 물질과 제품이 있다. 바로 녹차가 이에 해당한다. 녹차는 수명을 늘리는 차이다.

녹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차이며, 많은 국가에서 일상적으로 사용된다. 일부 부족에서는 약효 성분이 있다고 주장하는 천 년의 역사가 깃든 제품이다.

하지만 차는 기적과도 같은 효과를 선사하지 않는다. 건강상 이점을 얻으려면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차를 마셔야 한다.

녹차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녹차의 이점 중 하나는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능력이다. <Nutricion Hospitalaria>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저칼로리 식단의 맥락에서 이 효과를 발휘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녹차를 자주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식욕 억제에 특정한 효과를 선사하므로, 건강에 해로운 식사 사이의 간식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체지방 감량에 관한 녹차의 효과를 보려면 날마다 차를 섭취해야 한다. 아니면 녹차 추출물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다. 두 방법 모두 다양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먹으면서 체지방을 빼는 법

녹차가 수명을 늘린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가

녹차는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는 제품이므로, 저칼로리 식단 내에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녹차의 항산화제가 수명을 늘린다

녹차의 또 다른 특징은 항산화 함량이다. 공중보건영양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인 항산화제 섭취는 중장기적인 질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이 연구에서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간 녹차 섭취를 인지 질환 감소와 연관 지어 생각하며, 녹차가 수명을 늘린다는 점을 보여 준다.

같은 방식으로, 연구에서는 녹차 섭취를 다른 항산화제와 결합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것을 권장한다. 예를 들면 수명을 늘리는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차에 생강이나 크랜베리 추출물을 추가할 수 있다.

질병 예방을 위한 식단과 운동

현재로서 수명을 늘리는 데 효과가 있는 유일한 두 가지 방법은 잦은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이다. 먼저 식단의 경우 충분한 양의 채소와 생선을 포함해야 한다. 동시에 트랜스 지방 또는 초가공 식품 섭취나 음주를 제한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대부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탄수화물 섭취도 줄이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신체 성분과 대사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주로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권장 사항

기대 수명을 늘리는 녹차

녹차가 수명을 늘린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가

녹차에 크랜베리를 추가하면 항산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녹차는 건강에 유익한 이점을 선사하는 차이다. 가장 먼저 지방 조직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동시에 인지 저하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다.

녹차를 자주 섭취하면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보충제의 형태로도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물질이 기적과도 같은 효과를 선사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꼭 기억하자. 녹차의 이점을 누리고 싶다면 건강하고 다양한 식단을 섭취해야 한다.

동시에 신체 운동을 자주 해야 한다. 근육량 손실과 체력 저하는 사망 위험 증가 및 기대 수명 감소로 비유된다.

일상에 녹차를 포함한 건강한 습관을 따르면 수명을 늘리고 인지 저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녹차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 Vázquez Cisneros LC., López Uriarte P., López Espinoza A., Navarro Meza M., et al., Effects of green tea and its epigallocatechin (EGCG) content on body weight and fat mass in humans: a systematic review. Nutr Hosp, 2017. 34 (3): 731-737.
  • Shirai Y., Kuriki K., Otsuka R., Kato Y., Nishita Y., et al., Green tea and coffee intake and risk of cognitive decline in older adults: the national institute for longevity sciences, longitudinal study of aging. Public Health Nutr, 2020. 23 (6): 1049-1057.
  • Jiménez-Bonilla, Vilma, and Ana Abdelnour-Esquivel. “Identificación y valor nutricional de algunos materiales nativos de arándano (Vaccinium spp).”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