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소와 당신의 건강

· 7월 10, 2016
균형잡힌 식생활은 건강한 몸과 동의어이다. 언제나 건강한 지방에 더해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기본으로 한 식생활을 하는 것을 기억하자.

영양은 몸이 제 기능을 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와 다른 물질들을 공급하기 때문에 건강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영양과 건강에 대해서 신화와 사실을 포함해서 알아보고 식품 피라미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서 알기 위해 계속 읽어보자.

나쁜 식생활은 건강에 가장 큰 적 중 하나이다. 건강하지 않은 식품에는 영양소가 부족하고, 몸에 해가 되는 물질이 가득하다.

일상 생활의 속도와 식품 산업의 이익 추구로 사람들이 정크푸드를 식단 중 하나로 여김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영양 부족과 관련된 통계는 걱정을 불러일으킨다.

피자, 햄버거, 튀긴 음식, 감자튀김, 핫도그, 가공육, 사탕, 탄산 음료 등은 주기적인 식습관의 일부가 되었고 건강에 있어서 시한폭탄 같은 존재가 되었다.

영양과 건강에 대한 소문와 진실

영양이라는 주제는 아주 광범위하며, 모든 개별 식단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문제를 고려해 분석되어야 한다. 하지만, 우리가 어떤 문제를 갖고 있고 무엇이 우리는 병들게 하는지 알기 위해 우리가 먹는 음식을 분석하는 데에는 많은 방법이 있다.

단백질

당신의 몸이 필요로 하는 단백질과 좋지 않은 단백질의 차이에 대해서 배우는 것은 중요하다. 식물성 단백질과 살코기의 단백질은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데, 근육을 형성하고 강화한다.

붉은 육류에는 독성 지방, 항생제, 용매, 첨가물, 호르몬이 들어 있으며, 이런 성분들은 소화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질병을 유발한다.

많은 연구에서는 일주일에 5번 붉은 육류를 섭취하는 사람이 1번만 먹는 사람에 비해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4배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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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간 우유가 몸에 필요한 양의 칼슘을 공급하는데 필수적이라고 여겨져 왔지만, 사실 이 점은 이제 묵살되었으며 이제는 칼슘의 필요량을 섭취하기 위해 우유를 마실 필요가 없다는 것이 알려졌다. 

우유를 마시는 것이 순환계와 호흡계에 더불어 알러지와 당뇨 등 많은 건강상의 문제 발생과 연관이 있다는 것이 연구조사로 밝혀졌다.

또한, 우유는 특정 을 유발할 수 있는 카세인과 같은 단백질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탕

이 식품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며, 몸에 가장 해로운 식품 중 하나이다. 설탕은 중독을 일으키며, 전세계적으로 3억명의 환자와 매년 5%의 사망률을 야기하는 당뇨의 주 원인이 된다.

설탕은 면역계를 약화시키고, 암세포를 키우며, 아드레날린을 생성하고, 긴장과 우울증을 야기한다.

변화된 식품 피라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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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식품 피라미드에는 사탕이 가장 꼭대기에 있고, 다음으로 순서대로 우유, 과일 및 채소, 그리고 탄수화물이 위치한다.

요즘에는 이 식품 피라미드가 완전히 변했다. 탄수화물은 이제 가장 꼭대기에 있으며, 그 다음으로 우유, 레드와인, 견과류, 가금육, 생선, 해산물, 통곡물 순서이다.

과일, 채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건강한 오메가 3 지방산이 아래에 기본을 차지한다.

모든 사람들은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몸에 공급하기 위해, 섭취하는 영양소의 유형과 먹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영양소의 부족이나 부재는 치료가 어려운 다양한 단기적, 장기적인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또한, 영양 불량은 비만, 심장 질환, 우울증, 간 및 신장 질환 등을 유발함을 기억하자.

식품은 가공이나 조리 과정에서 많은 효능을 잃는다. 유기농 식품에는 첨가물이 적게 들어가 있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비료나 살충제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권장된다.

결론을 말하자면, 식이 장애가 있을 때 당신의 영양 상태와 건강을 통제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식생활에서의 영양 부족은 보충제를 통해서도 보완될 수 있지만, 이상적으로는 천연 식품을 통해 섭취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