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콜레스테롤, 당뇨병을 조절해주는 오트밀 물

오트밀에 들어있는 섬유질 덕분에, 오트밀 물은 장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오래도록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더 쉽게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운동을 곁들여야 한다.
체중, 콜레스테롤, 당뇨병을 조절해주는 오트밀 물

마지막 업데이트: 09 1월, 2019

오트밀 물을 마시는 것에 대한 장점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트밀은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가장 완전한 곡식으로 알려져 있다. 아침식사나 점심, 심지어는 간식으로도 완벽하다.

오트밀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과 함께 높은 함유량의 섬유질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영양은 중요한 장기들이 원활히 기능하게 한다.

또한, 오트밀은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서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 기능은 혈당을 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오트밀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섭취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오트밀의 다양한 사용 방법 때문이다. 건강과 미용뿐만 아니라 수십 가지의 요리와 천연 치료제에 사용할 수 있다.

얼마 전부터 오트밀 물이 다이어트와 질병 조절에 대한 효능을 최적화시킨 음료로써 아주 인기가 있다. 

오트밀 물의 효능

오트밀 물을 이용한 다이어트

오트밀 물은 100% 자연적인 음료로, 오트밀의 효능 대부분을 얻을 수 있다. 이 음료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주요 이유는,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려고 결정한 사람들에게 알맞은 식단을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오트밀 물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충분한 양의 식이섬유를 제공한다. 그리고  신진대사는 몸이 지방을 더 잘 태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포만감을 주는 효과는 과식을 막으며 칼로리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준다.

오트밀은 수용성 소화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불용성 섬유질을 제공하면서,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관에 축적되는 노폐물 제거를 촉진한다.

오트밀과 건강

오트밀 물은 또한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아이소류신, 트레오닌을 함유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이 물을 마시면 혈액 내의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간이 레시틴을 생성하도록 자극한다. 몸은 중금속과 다른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이런 성분들이 필요하다.

또 한가지 간과할 수 없는 장점 중 하나는 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이나 높은 혈당을 가진 사람들도 이 오트밀 물을 마실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바로 오트밀이 불용성인 동시에 수용성 섬유질이라는 것과,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 덕분이며, 이것들이 몸의 글리세믹 지수를 낮추어준다. 

오트밀 물 만드는 방법

오트밀 물 만들기

오트밀 물은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찾기 힘든 비싼 재료들이 필요하지 않다.

물과 미정제된 귀리가 이 음료의 바탕을 이루지만, 또한 계피나 바닐라를 더해도 된다. 

재료

  • 귀리 1 컵 (105 g)
  • 물 2 리터
  • 계피 스틱 1 개 (선택사항)

만드는 방법

  • 블렌더에 귀리를 넣고 물을 한 컵 넣는다. 높은 속도로 간다.
  • 균일하게 섞이면 남은 물과 계피를 넣는다.
  • 몇 초간 잘 저은 다음 덜어내지 말고 냉장고에 넣어 놓는다.
  • 추가적인 조언: 귀리를 밤새 불려놓으면 더 쉽게 갈 수 있다.

마시는 방법

오트밀 물

살을 빼고 싶다면, 적어도 한 달동안 아침 식사 전에 오트밀 물 한 컵을 마신다.

이 방법으로 긴 시간 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하루동안 필요한 모든 섬유질과 영양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머지 효능들을 모두 얻고 싶다면, 주기적으로 끼니 전마다 한컵씩 마셔야 할 것이다.

물론,  일반 물 대신 마셔도 된다. 수분을 보충해 줄 것이며 에너지를 가득 채워줄 것이다.

이제부터 체중 조절과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 몸에 좋은 오트밀 물을 집에서 만들 수 있다. 아침 식사 전에 주기적으로 마시고 균형 잡힌 식단을 병행한다면, 짧은 시간 안에 체중 감소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오트밀 물 섭취와 좋은 운동을 병행한다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오트밀로 만드는 4가지 다이어트 식품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오트밀로 만드는 4가지 다이어트 식품

오트밀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다.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다. 그리고 오트밀의 가장 돋보이는 덤은 다이어트 효과이다. 오트밀은 이상적인 체중을 달성하는 데,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 Rebello, C. J., Johnson, W. D., Martin, C. K., Han, H., Chu, Y. F., Bordenave, N., … Greenway, F. L. (2016). Instant Oatmeal Increases Satiety and Reduces Energy Intake Compared to a Ready-to-Eat Oat-Based Breakfast Cereal: A Randomized Crossover Trial. 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 https://doi.org/10.1080/07315724.2015.1032442
  • Reynertson, K. A., Garay, M., Nebus, J., Chon, S., Kaur, S., Mahmood, K., … Southall, M. D. (2015). Anti-inflammatory activities of colloidal oatmeal (Avena sativa) contribute to the effectiveness of oats in treatment of itch associated with dry, irritated skin. J Drugs Dermatol.
  • Valeur, J., Puaschitz, N. G., Midtvedt, T., & Berstad, A. (2016). Oatmeal porridge: Impact on microflora-associated characteristics in healthy subjects. British Journal of Nutrition. https://doi.org/10.1017/S0007114515004213